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빅스비 버튼 끄기

빅스비 버튼 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빅스비 버튼 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빅스비 버튼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빅스비(Bixby)는 삼성전가가 2017년 3월 30일에 공개한 음성인식 기반의 개인 비서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갤럭시 S8, 갤럭시 S8+ 이후 출시되는 모든 갤럭시 시리즈 모델에 이 기능이 지원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갤럭시 노트 10 이전의 모델에서는 사용을 하시다 Bixby 버 튼을 잘못 누르게 되고 그랬는데요~ Note 10에서는 전원 버튼과 빅 스 비 버튼이 통합되어서 그동안 말썽이었던 Bixby 버 튼과 이별을 하게 되었습니다. 빅스비 버튼 끄기 설정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빅스비(Bixby)는 삼성전자의 딥러닝 기반의 발전된 음성인식 기반 개인 비서 이지만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의외로 드물더라고요~ 저는 현재 여러 회사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애플 인공비서인 Siri, Google의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모두 잘 사용을 안합니다.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사용을 하기가 민망하기도 하고, 혼자 있을때면 사용을 할 수 도 있겟는데요^^; 그냥 제가 원하는 정보를 찾는것이 더 좋아서 초기에 음성비서 기능을 사용했을때는 인식률이 떨어져서 불편함이 있었지만, 지금은 예전보다 구글의 경우에 많이 정확해지긴 했더라고요~

 

 

 

빅스비 (Bixby)는 위와 같이 버튼을 누르면?

어떤 걸 도와줄까요? 라고 의문문으로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간단히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병원을 찾을때, 자주 다니는 포털 사이트에 접속을 할때, 내일 스케줄 일정을 추가하거나 알림을 받을때, 메시지로 가족에게 안부 메시지를 전달할때 사용하기에는 적당한데요~

 

 

빅스비 버튼 끄기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Bixby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시켜줍니다. 그런다음 해당 기능을 실행시키면? 우측 상단부에 세로 점 새가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공지사항, 이벤트 및 쿠폰, 사용 방법, 단축 명령어, 설정, 문의하기)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중에서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언어 및 음성 스타일, 음성 답변, 자동 듣기, 음성 호출, 휴대전화가 잠겨 있을 때 사용, 받아쓰기 등 여러 메뉴들이 보이지만 아래에 [빅 스 비 버 튼]에 들어갑니다. 저는 두번 누르고 빅 스 비를 열고, 한 번 누르면 Samsung Pay을(를) 열니다. 설정을 해뒀기 때문에 이렇게 나옵니다.

 

 

 

빅스비 버튼 끄기 를 하려면?

위 화면에서 '한 번 눌러서 Bixby 열기'가 아닌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 항목을 터치합니다. 

 

 

만약 한 번 Bixby 버튼을 눌렀을때 어떤 행동을 하게 하려면?

[한번 누르기 사용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버 튼을 오른쪽으로 위치시키면? 사용 중 이라고 뜨며 기능이 활성화가 됩니다. 버 튼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비활성화 되어 기능이 꺼집니다. 한 번 눌 렀을때 동작하지 않고, 두번을 눌 렀을때 작동을 하게되겠죠?

 

그리고 한 번 누르기 사용 기능을 활성화 시켰으면 이 기능을 활용하려면?

1. 앱 열기

2. 단축 명령어 실행

중에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앱 열기 항목을 클릭 후 자주 사용하는 App을 선택해주시면 Bixby 버 튼을 한 번 눌렀을때 선택하신 앱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지하철 앱 일 수도 있고, 카메라, 유튜브 등이 있겠죠? 저는 Samsung Pay를 선택했습니다.

 

 

빅스비 버튼 끄기 또다른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휴대폰 화면에서 상단에서 아래로 내려주면 대시보드 셋팅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설 정]을 터치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유용한 기능] 

유용한 기능에는 빅스비 루틴, 모션 및 제스처, 한 손 조작 모드 관련 Setting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설정을 하셔도 되지만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 [검색]으로 하셔도 무관합니다. 

 

 

사진과 같이 [측면] 이라고 검색을 하면? 측면 버 튼 이 검색 결과로 뜹니다. 

측면 버 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빅스비 버튼 끄기 를 하기 위해서는? [유용한 기능] - [ 측면 버튼] 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전 단계에서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도 되지만 검색을 하면? 바로 이렇게 나옵니다.  

 

 

 

빅스비 버튼 끄기 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 화면에서는? [측면 버튼] 항목에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포인트로는?

두 번 누르기 항목을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버 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키시면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됩니다. 

 

카메라 빠른 실행, 빅 스 비 실행, 앱 열기가 있는데요~ Bixby가 아닌 앱 열기나 카메라 빠른 실행 중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아래 항목에는? 길게 누르기 했을때 동작 메뉴가 있는데요~

1. 빅 스 비 호출하기

2. 전원 끄기 메뉴

중 1번으로 되어 있으면 2번 전원 끄기 메뉴 항목을 체크 해주시면 빅 스 비 버 튼 끄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빅스비 버튼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테마 해제  (12) 2023.05.03
갤럭시 벨소리 설정  (18) 2023.04.11
갤럭시 정각알림  (34) 2023.03.16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72) 2023.03.07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30) 2023.02.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