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정각알림

갤럭시 정각알림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 정각알림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규칙적인 생활,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정해져 있는 시간에 기상을 하고 취침을 하며 하루 세 번 식사를 해야합니다. 오늘은 규칙적인 생활을 해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로 "갤럭시 정각알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App 을 이용하면 매 시간마다 정각이 되면 소리로 알려주는 앱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탁상 시계, 뻐꾸기 시계가 떠오르는데요~ 요즘은 스마트폰의 기본앱을 통해서 사용자가 설정을 할 수도 있지만 소리 제한이 있고, 디자인이 별루 예쁘지 않아서 다른 전용 앱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갤럭시 정각알림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Galaxy 기본 앱에서도 알람을 맞출 수 있지만, 소리, 음성으로 알려주는 기능, 기타 문구가 나오거나 특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앱을 이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정각알림 앱으로 소개드릴 App은?

정각알림 Lite- 물, 반복, 탁상 시계, 잠금화면, 시계, 말하는 알람 (바로가기) 입니다.

 

Lite 버전은 무료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다음과 같은 제약들이 있습니다.

- 광고가 있다.

-  벨 3종 (딩동, 띵, 태엽감는소리)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 정 각 분 확장 (0,15,30,45) > (0~59분) 설정이 불가

- 사용하는 요일 설정 불가  

 

장점이라면?

디자인이 깔끔한편이고, 단순 반복되는 갤럭시 정각알림 용으로는 괜찮을것 같습니다.

 

사진과 같이 Google Play Store 에서 "정각알림" 이라고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 App 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종소리 모양의 "정각알림 Lite" 알록달록한 App 로고가 보일 것입니다.  4.2 평점, 리뷰가 1천개 있고, 다운로드 횟수가 5만 이상 평점의 App 입니다. 

 

 

앱을 받기 위해서는 [설치]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사진/영상/파일, 기기 ID 및 통화 정보 아래에 [동의]를 터치해주세요.

 

 

갤럭시 정각알림 앱을 받았습니다.

바탕화면에 App 설치를 완료하면? 위와 같이 생긴 앱을 찾습니다. 실행을 시키면?

 

 

위 화면과 같이

갤럭시 정각알림 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정 각(분)알림 사용하기" 에 [꺼짐] > [켜짐]으로 변경을 해주세요. 버튼을 오른쪽으로 위치시키면 [켜짐]이 됩니다.

 

 

사진과 같이

[켜짐] 상태가 되었다면? 다른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둘러보면?

오전/오후 말하기 에는 자동으로 [켜짐]으로 되어있습니다. 음성으로 정.각 시간과 함께 오전, 오후 인지 알려줍니다.

 

 

아쉽게도 이 앱은 Lite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은? 인앱광고를 포함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제약이 걸려있는 것이 좀 많더라고요~

유료 Pro 버전을 받으면 혜택에 대해서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광고 없음

2. 벨소리3종 선택 가능 (딩동, 띵, 태엽감는소리)

3. 정 각 분 확장 (0,15, 30, 45) 에서 (0~59분)

4. 사용하는 요일 설정이 가능

 

 

갤럭시 정각알림 앱 기본 음은?

삐삐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무료버전 Lite에서는 다른 소리로는 변경이 불가능하더라고요~

볼륨, 말하기 속도는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요일도 제약이 걸려있습니다.

 

 

벨 설정에서는?

삐삐 음만 설정이 가능하고 (딩동, 띵~, 땡~(태엽감기)는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갤럭시 정각알림 앱에서

그밖에 유용한 설정으로는? 위와 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진동 울리기, 무음모드에서도 말하기/벨, 진동모드에서도 말하기/벨, 상태바, 상태바 알림 LED (깜빡이), 전화 수신 및 통화 중 설정 이 있고요~

 

 

전화 수신 및 통화 중 설정, 기타 말하는 언어(엔진) 설정 (성우 변경 등)

이 있습니다. 

 

 

갤럭시 정각알림 앱의 장점이라면?

단순 기능만을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지만 무료 Lite버전에서는? 벨 음을 다른 것으로 변경을 못하는 것이 아쉽더라고요~ 사진과 같이 [상태바]에서 알록달록한 종소리 모양 로고를 터치하면? 바로 앱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앱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무료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그리 많지 않은 점 때문에 추천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정각알림" 앱 간단 소개글 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벨소리 설정  (18) 2023.04.11
빅스비 버튼 끄기  (98) 2023.03.21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72) 2023.03.07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30) 2023.02.27
갤럭시 S21 사람지우기  (6) 2021.03.2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