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삼성 SAMSUNG Galaxy Smart Phone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용되는 내용으로 특정 앱을 설치할때, 디스플레이를 켜놓고 다른 일을 할때에는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게 되면 앱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거나 다른일을 하는데 방해가 될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특이점이라면? 아아폰 iPhone 처럼 (화 면 자동꺼짐) 설정 시에 (안 함)이 없어 시간을 무조건적으로 지정을 해야 한다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삼성이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력소모면 때문에 자체 이렇게 만들어 놓은것 같습니다. 아이폰과 시간 길이도 조금 다르더라고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시간 설정 및 자 동 으로 꺼지지 않게 특정 Stay Alive! Keep Screen 이라는 앱을 이용해 자동꺼짐 해제를 해볼 것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계속해서 사람들과 메시지를 주고받고 어떤 중요한 일을 해야하거나, 용량이 매우 큰 앱 등을 설치할때에는 Automatic scree off 가 되면? 다시 버튼을 눌러야 하고, 앱 설치시에는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아 이어서 다시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평상시에는 배터리 절약을 위해 짧은 시간을 설정하시는 것이 좋지만, 중요한 작업, 앱 등을 설치하실 때에는 평상시 보다 조금 시간을 길게 설정을 해놓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저처럼 개인 사용습관의 차이에 따라 그냥 완전히 꺼지지 않게 Stay Alive 시켜놓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SAMSUNG GALAXY 시리즈의 SmartPhone 공통으로 모두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에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구형폰 갤노트2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래와 같이 [환경설정] -[ 내 디바이스]

 

 

[환경설정] - [내 디바이스] - [디스플레이] 위의 순서대로 들어가야 합니다.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설정을 위해 [환경설정 ] - [내 디바이스] - [디스플레이]에 들어오셨다면?

신형폰은 그냥 설정에서 디스플레이에 들어가시면 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화 면] 항목에 보시면 화.면 모드, 밝기, 자동 회전 등 항목이 보이고, 아래에 [화면 자동 꺼짐] 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위와 같이 설정 가능한 시간은?

(15초, 30초, 1분, 2분, 5분, 10분) 이 있고, 안 함 은 없습니다. 무조건 시간 선택을 해야합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30초, 1분, 2분, 3분, 4분, 5분, 안 함)이 있습니다.

보통 평상시에는 배터리 소모되는 것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15초 ~ 30초가 적당할 것이며 용량이큰 앱을 설치하시거나 계속해서 사람들과 메시지를 보내고 작업을 해야할때는 2~10분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화. 면 항목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갤노트2에서는 위와 같이 [추가 설정]이 있는데요~ 터치 버튼 조명 시간도 설정을 할 수가 있더라고요~

 

 

시간 길이는? 위와 같이

(1.5초, 6초, 항상 끄기, 항상 켜기)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시간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러면 이런 경우가 있겠죠? 습관적으로 본인이 원할때 버튼을 눌러 화 면을 끄고 싶은 경우, 갤럭시 화 면 자 동 꺼 짐 해제 를 원하시는 분들은? 

 

 

사진과 같이 Goolge Play 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앱에 들어가서 Stay on 앱을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Google Play Store)에 들어가셔서

Stay on 이라고 검색을 하면? 웹캠 모양 아이콘, 햇님 아이콘의 앱 등이 보이는데요~ 조금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위 사진과 같이 Stay Alive! Keep screen 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4.0 별점에 50만 이상이 다운로드를 받으셨고, 만 3세 이상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설치]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다음 항목 사용에 동의해 주세요.

Stay Alive! Keep screen awake

아래에 인앱 구매, 기기 및 앱 기록, 사진/영상/파일, 기기 ID 및 통화 정보 아래에 [동의]를 터치합니다. 

 

 

 

스테이 얼라이브 킵 스크린 어웨이크 앱의 설치를 마치셨다면? 어플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Stay Alive!

information 정보 아래에 최근 업데이트 버전 내용에 대해 나오고요~ 영문으로 적혀있습니다. 새로운 버전 2.1.0.0 에 대해 추가된 업데이트 내용 등이 적혀있습니다. OK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어서 위와 같은 화 면이 나오는데요~

영문으로 적혀있긴 하지만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EXCEPTIONS To STAY ALIVE! 스테이 얼라이브 예외 할 앱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을 사용할 것 없이 가장 사용하기 쉽게 위에 세가지 중에 두개의 항목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초록색 번개불

Keep Screen on While Charging

충전 중 화 면 유지

 

빨간색 번개불

Keep Screen On While Charging and On Battery

충전하는 동안 (일반 상태에서도) 화면을 계속 켭니다. 

 

파란색 번개불

Pause Stay Alive

계속 켜져 있는 상태를 중지 

 

빨간색 번개불 항목을 체크해주시면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해제 를 할 수 있고, 파란색 번개불에 선택이 되어 있으면? 스테이 얼라이브 킵 스크린 어웨이크 앱을 계속 켜져 있는 상태를 중지(사용중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지를 하면? 기본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시간에 따라 on/off가 됩니다. 

 

 

그래서 빨간 번개불 Keep screen on while charging and on battery 와 파란 번개불 Pause Stay Alive! 항목만 기억해두시면 될것 같습니다. 빨간 번개불 모드일때는 위와 같이 보이고요~ 계속 디스플레이 화 면이 켜져있습니다. 안꺼집니다. 

 

 

 

On duty! On Battery (근무중인! 배터리) 라고 나옵니다^^ 다시 이전처럼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이 되게 설정을 원하시면? Stay Alive Keep Screen awake 앱에 들어가 파란색 번개불 아이콘 항목을 선택 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사용법 간단하죠?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시간 설정 및 화 면이 꺼지지 않게 앱을 사용해 해제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정각알림  (34) 2023.03.16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72) 2023.03.07
갤럭시 S21 사람지우기  (6) 2021.03.28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14) 2020.11.21
트로트 노래모음100곡  (15) 2020.06.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