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처음에 SAMSUNG GALAXY NOTE10 을 구입하셨는데, 오른쪽 상단에 Battery 바에 퍼센티지 % 용량이 숫자로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서 어떻게 설정을 해야하는지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퍼센티지로 나타내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참고로 Galaxy Note tenth battery 용 량은? 일반 모델은 3천500mAh(밀리암페어)이고 + Plus 모델은 기본 모델보다 높습니다. 4천 300mAh(밀리암페어) 입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두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기존과 다르게 환경이 변한 것들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Battery 와 무선 셀룰러, 시간의 위치일 것입니다. 휴대폰 액정의 전면적을 사용할 수 있게 넓어지면서 구형폰과 작동방법에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이번 글을 읽으시고 처음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Galaxy Note tenth 제품은 이제 최신폰이 아닌 구형폰이 되었는데요~

최신 Z제트 플립 2, Galaxy Note 20, Fe 등이 나오면서 가격면에서도 중고 거래장터에 들어가면? 이전보다 가격이 많이 다운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명한 소비자분들은 이 기회에 이전 세대 A급 공기계 제품을 중고로 사셔서 사용하시는분들이 알뜰하게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방법중 하나인데요~ 휴대폰을 구입을 하시고 어떤 제품이든지, 제대로 조작법 (사용법)을 모른다면? 편한 기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렵게 사용을 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하는법은?

두가지 정도 방법이 있습니다. battery 앱을 설치해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번거로움이 있어서 패스를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SamSung Galaxy Note, Galaxy 시리즈 를 구입하시면? 기본적으로 삼성의 음성비서인 Bixby 빅스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호출을 하려면? 휴대폰의 좌측면에 3개의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위에 두개는 음량을 (높게, 낮게) 조절을 하는 버튼이 있고, 두개의 버튼보다 크기가 조금 작은 또다른 버튼이 있는데요~ 사진속에 파란색 테두리로 표 시를 해두었습니다. 이 버튼을 빅스비 Bixby 버튼이라고 합니다. 길게 누르면?



빅스비 Bixby 호출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 음성명령어로 "상태 표시줄" 이라고 말씀을 하면? 똑똑한 삼성의 음성비서인 빅스비가 아래와 같이



설정에 상태표시줄로 바로가기를 해줍니다.

여기서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를 하려면? 모든 알림 바로 아래 항목에 보면 '배터리 용량 표시' 가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동그라미 원 버튼을 기본설정은 왼쪽에 이동해 있을것인데요~ 아래와 같이



배터리 용량 표시 에서 동그라미 원버튼의 위치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주세요. 그러면 즉각적으로 우측 상단바에 보면? 스피커 음량 아이콘, 와이파이 아이콘 그리고 battery icon 이 보일 것입니다. 퍼센티지 잔량으로 화면에 표 시가 되기 때문에 battery가 얼마나 남았는지 한눈에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하는 방법 두번째는?

사진과 같이 홈 바탕화면에서 1시 방향에서 7시 방향으로 화살표방향으로 아래로 내려주세요.



위와 같은 창 화면이 나오면?

전원버튼 모양 옆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하는 방법 두번째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검색란에다 다음과 같이 입력을 해주세요. "배터리 용량 표시" 라고 검색을 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알림 > 상태표시줄 아래에 있는 배터리 용량 표시 에 들어가면?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까전에 첫번째 방법과 동일하게 빅스비 호출을 통해 상태표시줄 에 들어갔을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배터리 용량 표시 에 동그라미버튼을 오른쪽에 위치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상태표시줄 - 배 터 리 용 량 표 시 에 동그라미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를 시켜 기능을 활성화를 시키셨다면?

녹색이 아닌 파란색 불이 들어올 것입니다. 지금까지 수고 많으셨습니다.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해지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30) 2023.02.27
갤럭시 S21 사람지우기  (6) 2021.03.28
트로트 노래모음100곡  (15) 2020.06.27
내신등급 계산기  (19) 2020.05.28
데이터 세이버 끄기  (22) 2020.05.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