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내신등급 계산기

내신등급 계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내신등급 계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중,고등학교 에서 학기마다 (중간, 기말)고사 시험을 보게되는데요~ 내신등급에 따라 더 좋은 대학에 갈 수 있습니다. 제가 중,고등학교에 다닐때와 지금 현재와는 내 신 등 급 계 산 하는 방법이 조금 달라졌지만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학기별, 학년별, 내 신 성 적을 바탕으로 과목별로 입력을 하게되면? 종합성적을 쉽게 산출할 수 있고, 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내신등급 계산기"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온라인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종류가 워낙 많았는데요~ 저만의 괜찮은 App을 선정하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평점, 후기, 점수가 높은가 여부

2. 최신업데이트 (앱 개발자님이 새로운 내용, 버그 등 수정을 해주는가)

3. 깔끔한 디자인에 기본 기능을 잘 사용할 수 있는가

1~3번 기준에 부합해야 사용을 하는편인데요~ 본문에서 소개드릴 내신등급 계산기 App 은 아직 학생 신분이라 서버를 유지하는 관리비 때문에 App내에 광고를 포함하는 인앱광고 무료 앱입니다. 개발비가 많이 들어 광고를 넣었다고 하는데요~ App이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그래프로 과목명 내 신 점수를 넣으면 산출을 해주며 눈으로 보기가 편하게 그래프로 결과를 보여줍니다.


내신등급 계산기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Android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중이신 분들은? Play 스토어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내신등급 계산기 - 이름은 포잉 Poang 내신등급 계산기 입니다. (바로가기) 를 통해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접속 하실 수 있습니다. 포잉 이라는 이름은? poang은 스웨덴어로 점수를 매기다, 관리하다 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고, 포잉은 내 신을 계산, 분석해 내 신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app입니다. 4.8 점 평점에 5천 이상 명이 다운로드 를 받았으며 개발자분이 자주 업데이트를 해주시기 때문에 버그, 오류 등 문제가 적은 편입니다. 다른 앱들은 18년도 이후에 App을 출시하고 그 이후로는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 App 사용시 튕기거나 하는 문제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매년마다 출시되듯이 app 역시 자주자주 업데이트가 되어야 호환이 되고,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내신등급 계산기 를 받으셨다면?

앱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내신등급 계산기 에서 기기의 사진 및 미디어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동의 문구가 나오면? [허용]을 터치해주세요.



다음 화면으로는? 새 버전 출시!

라고 공지글이 나옵니다. 서버 비용이 예상보다 많이 들어가 앱내에 광고를 추가했다는 개발자분의 사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개발자분이 아직 학생분이셔서 서버를 유지하는데 비용적인 부분이 없지 않다보니 앱내에 광고가 들어가 있어도 양해를 바라는 내용글 입니다. 나중에 하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오른쪽과 같이 처음에는 아무런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우측 상단에 있는 석삼 (한자) 아이콘을 터치해



성적 입력하기 를 눌러 과목별로 내신등급 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왼쪽 사진화면에서 메뉴에서 대학별 평균 내 신 알아보기 항목을 클릭하면? adiga 라는 대입정보포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대학에 내 .신 점 수가 몇점이 되어야 들어갈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신등급 계산기 를 사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좌측상단에 세줄 아이콘을 터치 후 [성적 입력하기]에 들어가서 학급 클래스별로 (1학년, 2학년, 3학년) 각 항목에 1학기 성적, 2학기 성적을 입력해주셔야 하는데요~ [과목추가 +]를 눌러 국어, 수학, 과학,영어, 사회, 기타 과목을 모두 추가를 합니다. 과목을 추가할때마다 국어로 되어 있어서 백스페이스 X 키보드를 눌러 단어를 지워주신 후에 과목명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오른쪽에 보시면 과목 계열이 있습니다. 국어는 국어, 수학은 국어로 되어 있는데요~ 수학 옆에 과목 계열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수학, 국어, 영어, 과학탐구, 사회탐구, 기타 과목 계열을 선택할 수 있고, 내 신 등 급 과 단위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왼쪽에 있는 이미지처럼 과목들에 알맞는 grade 를 입력 하신 후 좌측 상단에 < 방향 아이콘을 터치하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1학기에만 데이터를 입력하셨다면 1학기 종합 성적이 나옵니다. 등급 반영 비율도 나오는데요~ 자료가 많지 않으면 그래프로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위에 첨부한 두개의 이미지와 같이 학기별, 과목별 그래프 분석을 하려면?

학년별로 Data를 모두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앱내에 광고가 나오는 것이 불편하시다면 2000원으로 광고제거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폰트 정보는? S-Core의 S-Coro Dream 폰트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클라우드 기능이 있어 내신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기 할 수가 있는데요~ 본 서비스를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아까보다 더 많은 Data를 입력해봤습니다.

1학기, 2학기 성적 까지 모두 입력을 해봤는데요~ 오른쪽과 같이 그래프에 한줄이 생겼습니다. 성적에 대한 코치를 하듯이 1학년 성적은 상승세이군요. 지금처럼만 공부합시다. 라고 코치를 해줍니다. 


내신등급 계산기 에서는? 과목별 분석 또한 가능합니다.

어떤 과목의 성적이 우수한지 저조한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가장 뛰어난 과목은 국어 계열이고, 조금더 노력해야할 과목은 영어 라고 알려줍니다.



1학년 1학기, 2학기 데이터만 넣었더니 자료가 부족해 그래프를 통한 분석이 어려워 1,2학년 데이터를 모두 입력해봤습니다.

종합 성적은 2.28 이고, 1학년, 2학년 평균 등급을 산출해줍니다. 또한 아래에 성적 분석에서 [성적 분석 보기]를 터치하면?


학기별 분석 아래에 학년별 분석, 1학기, 2학기 성적에 대한 코치를 해줍니다.

1학년 성적은 상승세이군요. 지금처럼만 공부합시다. 2학년 성적은 상세군요. 지금처럼만 공부합시다 라고 나옵니다. 1~2등급에 해당이 되기 때문에 좋은성적이기 때문에 이와 같이 나오는데요~



내신등급 계산기 를 이용해 과목별 분석 항목을 터치하면?

과목별로 1-1, 1-2, 2-1, 2-2, 3-1, 3-2 로 학년 클래스별 과목 점 수를 확인할 수 있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가장 뛰어난 과목 계열은 국어 계열이군요. 조금더 노력해야할 과목 계열은 사회탐구 계열이군요. 라고 나오며 잘하는 과목과 부족한 과 목이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여러 앱들을 다운로드 받아 직접 사용을 해봤는데요~ 포잉 Poang 앱이 개발자분이 신경을 써서 잘 만들어주신 것 같고, 사용할만 한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내신등급 계산기" 포잉 Poang 앱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14) 2020.11.21
트로트 노래모음100곡  (15) 2020.06.27
데이터 세이버 끄기  (22) 2020.05.03
아기 자장가 무료 듣기  (22) 2020.04.29
토스 계좌연결  (19) 2020.04.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