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데이터 세이버 끄기

데이터 세이버 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데이터 세이버 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Data Saver (데이터 세이버) 기능은? 사용 중이 아닌 일부 앱에서 데이터를 보내거나 받는 것을 제한해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Data Saver 기능이 켜져 있어 노트북 등에서 Data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핫스팟을 켜야 하는데, 켜지지 않아서 '데이터 세이버 끄기' 설정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중이신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DATA SAVER 기능을 끄고, 켜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현재 사용중이신 통신사, 기기별로 설정법은 조금 다르지만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Data 무제한 상품을 이용중이시라면?

데이터 세이버 끄기 를 해놓고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해당 기능은 데 이 터 사용량을 줄 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일정량 한도를 정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핫스팟 기능을 켤때도 제한이 되기 때문에 사용중이신 요금제에 따라서 사용자가 기능을 켜고,끄기 해주시면 되겠는데요~



안드로이드 폰 갤럭시에서 데이터 세이버 끄기 를 하려면?

바탕화면에 있는 [설 정]에 들어가주세요.



데이터 세이버 끄기 를 하기 위해서는?

[설정] - [연결]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다른 기기에서는 위치가 조금 바뀌었거나 용어 설명에 차이가 있지 설정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SK 통신사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T로밍 항목에 들어가셔서 쉽게 설 정 을 할 수가 있습니다. KT나 유플러스 통신사에서 갤럭시 유저분들은? [연결] - [데이터 사용] 항목에 들어가면?



이름 명칭이 다르죠?

다른 기기에서는 데이버 세이버 라고 하지만 갤럭시 폰에서는 '데이터 절약 모드' 라고 합니다. 현재 사용안 함으로 설 정 이 되어 있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번달 5월이죠? 5월 1일부터 5월 31일간 사용된 DATA 량을 확인할 수 있고, 모바일 DATA만 사용하는 앱 항목, 모바일 DATA 사용량 등 항목을 통해 한달간 데 이 타 사용량을 측정하고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체크를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폰에서는 'DATA SAVER' 라고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데이터 절약 모드 라고 합니다. 

DATA 절약 모드로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모바일 데 이 터를 사용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는데요~ 



추가적인 내용으로는)

삼성 갤럭시 폰에서는 DATA 경고 설정, 사용한도 설정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용한도를 제한할 수 있고, 이를 초과 사용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2.00GB로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모바일 DATA만 사용하는 앱 항목을 활성화 시키면?

아래와 같이



여러 앱들이 나오는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 해놓으면? Wi-Fi 에 연결되어 있어도 모바일 데 이 터 만 사용하게 됩니다. 



기능을 활성화 해보니 미적용 앱과 적용된 앱은 동그라미 버튼이 오른쪽으로 이동되어 있어 현재 기능이 활성화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빅스비 루틴, 삼성 계정, 통신사 고객센터 앱 등은 와이파이 에서 사용이 안되는 앱들이 있습니다. 주로 통신사 의 고객센터 관련 앱들이 대표적입니다.



데이터 세이버 끄기 를 하려면?

위의 화면과 같이 '사용 안 함'에 동그라미 버튼을 왼쪽에 위치 시켜놓으면 되겠습니다.



SKT 에스케이티 통신사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는?

설정하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는데요~ 설정에서 [T로밍]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데이터 세이버 끄기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T로밍에서 [데이터 세이버] 항목을 터치하시고



사용 중 이라고 나오면? 동그라미 버튼의 위치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동그라미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시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기기별 명칭이 다르지만 설정하는 방법은 SKT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제외하고 KT, LG U+는 처음에 설명드렸던 설정방법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데이터 세이버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로트 노래모음100곡  (15) 2020.06.27
내신등급 계산기  (19) 2020.05.28
아기 자장가 무료 듣기  (22) 2020.04.29
토스 계좌연결  (19) 2020.04.02
갤럭시노트10 멀티윈도우  (9) 2020.03.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