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벨소리 설정

갤럭시 벨소리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 벨소리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SAMSUNG 전자 최신 스마트폰인 Galaxy Note 10, Z20, Galaxy Z Filp 등을 구입하시고 처음 사용을 하실때는 벨소리 설정을 하실탠데요~ 다른 기종에서 Galaxy Phone 으로 기변을 하신 경우에는 기본 Setting을 하는데 인터페이스 등이 익숙하지 않아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많으실탠데요~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벨소리 설정" A부터 Z 까지 상세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예전에도 그랬지만 요즘은 통화 벨 소 리 를 지정하는 것이 정말 간편해졌습니다. 온국민이 사용하시는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으로 PC에서 MP3 확장자의 음원을 소리자르기 를 하여 1분 30초 가량 이것보다 더 짧은 30초를 만드는 경우가 보통인데요~ PC환경에서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를 해서 보낸다음 모바일 카카오톡 앱에서 바로 열어보고 갤럭시 벨소리 설정 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을 본문에서 다루겠습니다.

 

 

삼성전자 최신스마트폰 Galaxy Z Flip 2, Z20, Galaxy Note 10에서 꼭 알아야 하는 벨소리 설정 내용으로는?

네가지 정도만 기억해주시면 되는데요~ 기본 벨소리, 추가를 해서 MP3 확장자의 파일을 지정, 연락처에서 특정인의 벨 소 리 만 변경, 연락처에서 그룹 벨 소 리 를 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네가지 핵심적인 기능을 설 정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갤럭시 벨소리 설정 을 하기 위해서는?

홈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에 들어오셨다면?

[소리 및 진동] 탭에 들어가주세요.

 

 

저는 방해 금지 모드를 사용중이므로 현재 소리가 들리지 않는데요~ 보통 분들은 '소리' 모드에 되어있어야지만 소리가 들립니다.

무음모드에서는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알림 소리 항목 위에 보면? SIM 1, SIM 2 가 있습니다. Galaxy 는 SIM 이 듀얼이므로 두개를 꽂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과 2 셋팅을 다르게 할 수도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기본 벨 소 리 로 설 정 되어 있는 곡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벨 소 리 항목을 탭하면?

 

 

SIM 1과 SIM 2 항목이 나옵니다.

SIM 1 에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Galaxy Z20, Z Flip 2 , Note10 최신폰을 구입하시면

기본 들어있는 소리들입니다. 모두 영문인 것이 특징입니다. 무료로 기본 제공되는 음을 지정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고,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 MP3 파일을 데스크탑 PC에서 소리자르기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2019/05/24 -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 곰오디오 편집기로 노래자르기

2015/06/11 - [IT관련/인터넷] - 아이폰 벨소리 음악 쉽게 만들고 적용시키기

 

우측 상단에 있는 + 플러스 아이콘을 탭하면?

 

 

갤럭시 벨소리 설정 할 노래를 지정할 수가 있는데요~

MP3 포맷은 자동으로 인식을 합니다. 녹음파일도 용량에 따라 지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는 과거에 받았던 노래인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아로하> 곡이 마침 있어서 이 노래로 지정을 했습니다. 

 

 

만약 일반적인 경로에 위치해 있지 않아 사운드 선택기 목록에서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폴더]에 들어가면? 보시는것과 같이 [파일] 앱에 들어갔을때 처럼 음원 관련 파일들을 보관하고 있는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경로가 생각이 나신다면? 뮤직, 카카오톡다운로드, 공지, 음성녹음 등 폴더에 들어가셔서 확인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기억이 나지 않으시면? 각 폴더에 들어가셔서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

 

 

원하는 곡 저는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아로하> 곡을 지정했습니다.

바로 어떤 노래인지 재생도 가능합니다. 지정은? 그냥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선택하면 갤럭시 벨소리 설정 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벨소리 설정 을 하면?

SIM 1 에 사진과 같이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아로하> 곡 이름이 나옵니다. SIM 1 을 손가락으로 터치해 들어가보겠습니다. 

 

 

+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 MP3 벨 소 리 를 추가했더니

아까와 다르게, 무음 아래에 '직접 설 정' 항목에 방금넣은 노래제목인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아로하> 곡이 들어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 화살표를 눌러 밖으로 나가면?

 

 

방금 곡을 

1. 처음부터

2. 하이라이트 재생

처음부터 재생시킬지 아니면 특정 부분 하이라이트 부분만 재생만 벨 소 리 로 나오게 지정을 할 것인지 사용자가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선택 하신 다음에는 아래에 [확인]을 꼭 눌러주세요.

 

 

갤럭시 벨소리 설정 하는 또다른 방법은?

조금전까지는 설정에 소 리 및 진동 에서 하는 방법을 설명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설 정] 톱니바퀴 아이콘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홈화면에 있는 [연락처] 앱에 들어가야 합니다.

 

 

연락처 앱에 들어가셨다면?

친구, 가족, 연인 의 이름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나'를 해볼 것입니다.

 

 

특정인의 벨소리 만 다르게 설 정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좋아하는 사람, 싫어하는 사람 이 있을탠데요~ 연인, 베프, 가깝지 않은 친구 등이 있을탠데요~ 벨 소 리 만으로 사람구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연락처에서 특정 인물에 들어가셔서 연필모양 [편집]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전화번호도 나오고, 그룹 등에 지정이 되어있으면 구분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항목 더보기]를 탭하면?

 

 

특정인의 갤럭시 벨소리 설정 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은 [저장공간 권한 허용] 이라고 되어있는데요~ 여기를 터치하면?

 

 

연락처에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묻는 창이 나오면?

허용을 해주세요.

 

 

그런다음 특정인의 벨 소 리 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마지막으로 연락처에서 할 수 있는 사용자 셋팅으로는?

개인이 아니라 이번에는 그룹지정을 해놓은 그룹전체에게 특정 벨 소 리 가 들리게 할 수 있습니다. 직장동료, 가족, 고등학교친구, 대학교친구 그룹으로 지정해놓고 나눠놓을 수 있겠죠? 보시는것과 같이 그룹이름을 짓고, 아래에 보면 그 룹 벨 소 리 라고 있습니다. 기본 으로 되어있는데요~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원하는 곡으로 지 정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간단하죠?

 

 

원하는 노래를 선 택 하셨다면?

아래에 멤버를 추가해서 넣으신 다음에 마지막에는 [저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친구, 직장동료, 가족 등을 나눠서 벨 소 리 로 누구한태 전화왔구나 를 휴대폰의 디스플레이를 보지 않고도 소 리 만으로 확인을 할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벨소리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공장초기화  (88) 2023.05.10
갤럭시 테마 해제  (12) 2023.05.03
빅스비 버튼 끄기  (98) 2023.03.21
갤럭시 정각알림  (34) 2023.03.16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72) 2023.03.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