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게임
  3.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이제 곧 명절 추석 인데요~ 추석이 지나면 가까운 날짜에 민족대명절인 '설날'이 있습니다 .설날이되면 온가족이 모여 윷놀이 를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오프라인에서 놀이를 하기에도 좋지만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는 HanGame 에서 나온 보드게임인 '신윷놀이'를 많은 분들이 재미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이번 글에서는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한게임 신윷놀이 는 오프라인에서 즐기는 놀이와 동일하게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놀이에서 온라인 게임에 알맞게 만든것 같습니다. 윷을 던져 나온 패에 따라 말을 움직여 말판을 돌아오는 게임으로 귀여운 캐릭터와 흥겨운 추임새가 더해져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승리조건으로는? 가장 먼저 모든 말이 말판에 돌아오게 되면 승리하게 됩니다. 

 

 

Hangame 신윷놀이 를 즐기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경기장 입장을 하신 후 [연습경기장]에서 충분히 연습을 하신 다음 사람들과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방선택, 만들기] 를 해서 모드를 선택합니다. 모드는? (개인전, 팀전)이 있습니다. 게임 시작을 누르면?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하셨다면? 바로 Game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차례에서 숫자로 시간 카운터가 나오고 윷 던지기를 클릭하면? 윷이나 모가 나오면 한번 더 전질 수 있고, 낙이 나오거나 말판에 나가있는 말이 하나도 없는 상황에서 빽도가 나오게되면 기회가 다음 사람에게로 넘어가게 됩니다. 윷을 던져 나온 패만큼 말을 이동시킬 수 있고, 게임방의 점당 머니, 남은 말의 갯수를 즉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Google 에서 직접 '한게임 신윷놀이' 를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HANGAME 회원이 아니시라면?

먼저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셨다면?

위의 사진과 같이 경기장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처음에 선택하실 수 있는 경기장이 많지는 않습니다. 불이 들어와있는 경기장에 입장해주시면 되는데요~ 그전에 먼저 

 

 

Chrome 크롬 브라우저에서 하면

사진과 같이 게임실행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HanSetupInstaller.exe 파일을 먼저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Windows 7 환경에서 exe 파일을 클릭하시면?

파일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NHN Enterainment Corp. 에서 만든 게임입니다. [실행]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5초도 안걸리게

installed 라고 한글로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면? 아무것도 뜨지 않기 때문에 다시 경기장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까와는 다른 메시지창이 뜹니다.

항상 game1.hangame.com에서 연결된 앱에 있는 이 유형의 링크를 열도록 허용 문구에

[한게임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한스타트 업데이트 검사중입니다. 라는 창이 뜨면?

잠시 대기해주세요.

 

 

본격적으로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를 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Game 명은 나와있지 않지만 이 과정에서 [게임 설치 하기]를 클릭하게되면?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까지 완료가 되더라고요~

컴퓨터 사양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1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를 마치면

자동으로 Game 화면에 들어올 수 있게 됩니다. 왼쪽에 주황색 아이콘을 눌러 [경기장 변경]을 할 수 있고, 아바타 아이템 에서는 유료 아이템을 구입 할 수 있고, 개인전 입장, 팀전 입장, 방 만들기 를 해서 바로 Game Mode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방만들기를 눌렀더니

캐릭터 선택을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몽뭉, 춘향, 임금, 왕비, 호랭, 선녀, 놀부, 덩쉴 총 8가지 캐릭터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캐릭터 선택을 하고 기다리고 있으니 바로 다른 참가자가 방에 들어왔습니다.

캐릭터 선택을 마치면? 바로 [시작하기]를 누르고 숫자 카운터가 나오면 본인 차례입니다. 윷던지기를 한 후 나온 패에 따라서 말을 이동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경기하는 방법은 오프라인에서 하는 오리지널 룰과 같아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게임 고스톱 설치  (5) 2023.09.23
피망바둑 바로가기  (8) 2023.09.21
넷마블장기 설치  (19) 2023.06.23
어몽어스 PC 다운로드  (40) 2023.04.09
엠게임 신고스톱  (9) 2021.03.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