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게임
  3.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Netmarble 에는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있는데요~ 예전에 플래시 기반의 게임이 유행이던때는 인기를 얻었었지만 요즘은 당구, 포켓볼과 같은 Game은 전체 게임중에 비중으로 봤을때 정말 몇개 남지 았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예전에는 Game을 설치하거나 진행에 있어서 큰 문제가 없었지만 올해 2020년에 어도비 플래시 서비스 종료 공지가 뜨면서 현재 Chrome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플래시 관련해서 오작동을 하는 홈페이지가 많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기존에 잘 이용을 했었던 넷마블 당구포켓볼 게임을 플레이 하시는데 불편함이 있으신분들에게 이번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게임, 넷마블 등에서 Game 중 보드게임은 플래시 기반으로 작동되는 Game이 상당히 많습니다.

요즘은 데스크탑 PC에서 게임을 즐기시는분들이 물론 계시지만, 보드 Game의 경우에는 모바일 앱을 받아 Mobile 환경에서 즐기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PC에서 Game을 하지 않는분들은 예전에 재미있게 즐겨했었던 넷마블 당구포켓볼 이 아무런 문제없이 지금도 플레이가 되겠구나 생각하시고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작동이 안되는 경험을 하실탠데요~ 이런 문제는 간단히 해결을 할 수 있지만 플래시 지원이 끝나는 올해말, 내년부터는 Game 이용시에 영향이 없지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되더라고요~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Google 에서 Netmarble 이라고 한글로 검색을 해서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Netmarble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가장 먼저해야할 일은? 로그인을 하는 일 입니다. 로그인후에는?

 

 

우측 하단에 있는 전체 PC게임 에서 [당구/포켓볼] 을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넷마블 당구포켓볼 페이지에 접속을 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지금까지 과정없이 한번에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오른쪽에는 본인의 아바타 캐릭터가 보일 것이고, 왼쪽에 보면? 다운로드 가 보일 것입니다.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를 위해서는?

다운로드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이후 나오는 화면입니다.

Game은? 아주 오래전에 나왔었던 놀이라 최소사양이 아주 낮습니다.

CPU는 Celeron 466

운영체제는 Windows 95

메모리는 64MB

다이렉트X 버전 Direct X 7.0

그래픽카드 32M RAM

입니다. 요즘 나오는 최저사양의 노트북으로도 충분히 돌아갈 정도로 사양이 낮습니다. 넷마블 당구포켓볼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빨간색 문구 "게임 다운로드" 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이렇게 다른 이름으로 저장, NetmarbleNiceQ_install 이라고 설치파일명이 나올 것입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현재 열려있는 브라우저 좌측 하단에 설치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고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묻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예]를 클릭하시면? Netmarble 캐릭터가 보이는 [당구 Ver519.00]설치하기 창이 나옵니다. [설치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Game 을 install 중이라고 뜹니다.

게 임 설치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확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Game이 실행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넷마블 당구포켓볼 홈페이지에서도 채널명, 어떤 접속을 할 수 있는 메뉴 등이 보이지 않는데요~

이유를 생각했더니 우측 상단쪽에 보면 Adobe Flash Player 이(가) 차단되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보일 것입니다. 이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차단해제를 해주셔야 두번째 첨부한 사진처럼 당구포켓볼 START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GAME 스타터 설치 안내 창이 뜨고

설 치 를 클릭하면?

 

 

또다시 install 하는 창이 열리면서

파일을 내려받아서 저장을 하고 [설 치] 를 눌러 ChromeNMStarter_installer.exe 파일명을 확인하시고 [예]를 클릭해주세요.

 

 

아까전에도 분명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를 했는데

이번에도 또 인스톨을 해야하니 뭐지?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아까전에는 Game 을 install 한 것이고, 이번에는 그 Game을 크롬브라우저에서 작동되게 하기 위해서는 Netmarble 스타터 가 필요한데요~ 그 프로그램을 install 하는거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NetmarbleGame Starter version 1.0.0.0 창 아래에 Install 설치하기를 누르면? 3초정도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Finish 마치기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Game 플레이어 모듈이 바로 뜨는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넷마블 당구포켓볼 Start 아이콘을 마우스로 한번더 Click 해주셔야 다음과 같이 

 

 

Netmarble Starter Module을(를) 여시겠습니까?

창이 뜹니다. 이때 Netmarble Starter Module 열기 를 클릭하신 후에 [예]를 눌러주세요.

 

 

만약 알림 - 아바타 모듈이 설 치 된 경로의 폴더나 DLL 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올 수도 있는데요~ 이때는 그냥 [예]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그런데 바로 Game이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이번에는 나이스큐 게 임 설 치 라고 나옵니다. 잠시후에는?

 

 

Windows 보안 설정에따라서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라고 메시지 창이 뜰 수 있습니다.

홈, 네트워크, 회사 네트워크 등의 개인 네트워크 항목에 체크하신 후에 [액세스 허용]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잠시후에 넷마블 당구포켓볼 게임모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기화면이고, 당 구 또는 포 켓 볼 을 사용자가 놀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방은? 입문, 주니어, 씨니어, 자유 방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본 놀이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튜토리얼을 완료 하셔야지만 놀이를 이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입장하기를 눌러주세요.

 

 

대기 화면에 들어가면?채널변경, 아이템샵, 승급심사, 포 켓 볼 (당 구) 하기 에서 놀이를 선택할 수 있고, 방만들기 하거나 다른사람이 만든 방에 접속 후 플레이를 할 수가 있습니다. 포 켓 볼은 당 구 에 비해 접속된 플레이어가 적더라고요. 이상 지금까지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바로가기, 플레이가 안될때 크롬에서 게 임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젬바둑 설치  (60) 2023.11.18
한게임 고스톱 설치  (5) 2023.09.23
피망바둑 바로가기  (8) 2023.09.21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11) 2023.08.02
넷마블장기 설치  (19) 2023.06.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