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트위치 닉네임 변경

트위치 닉네임 변경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트위치 닉네임 변경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Twitch 는 11년 6월 6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고, 많은분들이 현재 비디오 게임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YouTube 와는 차별화되게 비디오 게임 전용 방송 플랫폼인데요~ 유튜브 처럼 동일하게 광고로 수익창출을 할 수 있지만 모든 테마의 방송을 올리는것이 아니라 Game 이라는 테마에 알맞는 영상, 실시간 방송 등을 접할 수가 있습니다. 시청자 입장, 크리에이터 입장에서 어떤 경우에 처음에 아이디를 만들고 Nick Name을 입력하셨을탠데요~ 나중에 다른 이름으로 바꾸고 싶은 경우가 분명 있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트위치 닉네임 변경" 데스크탑 PC 와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데스크탑 PC 에서 Twitch Nick Name 을 바꾸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은 아무리 찾아도 잘 안된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글이 잘 안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하는 방법 내용입니다.

먼저, 메타검색엔진 (네이버, 구글, 다음, ZOOM, Bing) 에서 'Twitch 를 검색 후 공식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트위치 닉네임 변경 을 하려면?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겠죠? 로그인을 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제 Nick Name은 테스트0 입니다.

[설정]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트위치 닉네임 변경 - 데스크탑 PC 환경

프로필 설정 탭 아래에 보시면 아이디가 있고 그 밑에 '닉네임'이 있습니다.

입력란에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 문자를 설정하면 60일 동안은 닉네임을 바꾸기 할 수가 없습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을 해보겠습니다.

원하시는 이름을 입력하신 후에 아래에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한번 수정을 하게되면? 60일 있다가 61일이 지나야 바꾸기 할 수가 있으니 신중히 해주세요.



Twitch Nick Name 바꾸기완료가 되면?

이렇게 청록색 V 체크아이콘이 표시가 됩니다.



어떤 경우에서 트위치 오류, 에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본인의 프사 아이콘을 클릭 후 [언어]에 들어가서 



English 나 일본어, 다른 나라의 언어로 변경을 하신 후

재시도 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는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하는 방법 내용이었습니다. 아래는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Twitch 전용 앱이 있지만

전용 앱에서는 Twitch Nick Name을 바꾸기 할 수가 없습니다. 왜그런지는 아래 스크린샷 이미지를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전용 Twitch 앱을 실행시키면?

좌측 상단에 본인의 프로필 사진 (프사) 아이콘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데스크탑 PC 환경과 유사한 메뉴들이 뜹니다.

전체 설정에 들어가면?



계정 설정이 있는데

들어가면? 계정, 개인 설정, 알림,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추천, 시스템, 약관,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사업자 정보 등이 나옵니다.

계정에 들어가면 Twitch Nick Name을 바꾸기 할 수 있을것 같지만 불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애플 아이폰 iPhone 을 사용하시는분들은?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크롬, 구글 등 앱에서는 상당히 불편합니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영문 또는 한글로 Twitch 라고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이때 Twitch 를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를 하면? 모바일 전용 앱이 열릴 것입니다. 그냥 터치를 하는것이 아니라 Twitch 사이트를 손가락으로 꾹 누르고 있으면 



3D Touch 기능이 작동되면서

5개의 메뉴창이 뜰 것입니다. 이때 [새로운 탭에서 열기]를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현재 페이지 말고 새로운 페이지에 모바일 Twitch 페이지가 나올 것입니다. 모바일 에서는 로그인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데스크탑 PC 브라우저에서 열었을때 처럼 바꿔줘야하는데요~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는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URL 주소 왼쪽에 보시면 AA 알파벳 에이 대문자 두개가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이런 메뉴가 나옵니다.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을 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아까전에 데스크탑 PC 웹브라우저에서 접속했을때와 완전히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아이폰 사용자시라면? FaceID를 통해 자동완성으로 앱암호에 저장되어 있는 계정이 뜰 것이며 파란색 버튼에서 본인의 계정이름 사용만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로그인 코드 확인

보안을 걸어놓으신분들은? 가입시 이메일주소로 가셔서 6자리 숫자 코드를 확인 후 입력해주세요



Twitch 계정에 로그인을 하셨다면?

본인의 프사 아이콘을 탭하면?



여러 메뉴가 나올 것인데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을 하려면?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을 탭해주셔야 합니다.



프로필 설정 아래에 있는 Nick Name 항목에 가셔서

기존 이름을 새로운 Nick Name으로 바꿔주세요.



저는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다른 이름으로 바꾸기를 했기 때문에 60일이 지나야 다른 이름으로 바꾸기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는 60일, 그외 이름은 제한이 없으며 바로 즉각 바꾸기가 가능합니다. 세개 나라에서 60일 동안 제한을 걸어놓은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트위치 닉네임 변경" 데스크탑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냅챗 탈퇴  (28) 2020.10.04
아이패드 팝업차단  (18) 2020.10.03
용인 와이페이 사용처  (14) 2020.09.29
구 우편번호 검색  (8) 2020.09.24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  (18) 2020.09.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