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제비뽑기

네이버 제비뽑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제비뽑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예전부터 종이나 물건등의 여러개의 말이나 기호에 아무거나 글씨 또는 숫자를 적어 그 가운데 하나를 뽑아 벌칙이나 차례를 정하는 놀이를 '제비뽑기' 라고 불렀고, 한자어로는 '추첨' 이라고 합니다. 사다리타기, 룰렛돌리기 등 재미난 놀이들이 많지만, 제비뽑기의 묘미는 역시 꽝 개수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예전에는 직접 종이에 문자, 숫자 등으로 만들어야 했으나 이제는 모바일 환경 또는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쉽게 놀이를 할 수가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네이버 제비뽑기' 놀이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내기게임 하면?

사다리타기, 룰렛돌리기 (원판돌리기) 등이 쉽게 할 수가 있는 game인데요~ 

낙첨은 추첨에서 뽑히지 않는 것을 의미하고 반대어는? 당첨 입니다. 온라인에서 이벤트 경품 상품으로 참여자들을 모두 모아서 경품을 추첨할때도 활용할 수 있고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게임입니다. 원래 네이버 제비뽑기 유례로는?

로마 제국이 유대 지역을 지배하고 있었을 때, 한 유대인이 누명을 쓰고 사형 판결을 받게 되었다. 그의 형 집행일이 되자, 로마 병사가 그에게 다가와서는 제비를 내밀고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여기 제비 2개 중에 하나를 뽑아라. 이 두 제비 중 하나엔 붉은 표시가 있는데, 네가 뽑은 제 비에 붉은 표시가 되어 있으면 넌 죽을 것이지만 표시가 없으면 넌 풀려난다." 하지만 사실 그 제 비 들은 모두 붉은 표시를 한 것들이었고, 유대인 또한 그걸 예상하고 있었다. 죽음을 눈앞에 두고 농락당하게 된 그는 고민 끝에 제 비 하나를 뽑고는 확인도 하지 않고 그것을 곧바로 입안에 넣고 삼켜버렸다. 당황한 병사는 눈을 부라리며, 이게 무슨 짓인가! 제 비를 삼켜버리면 네가 죽을지 살지 알 수 없게 되지 않나!" 하고 소리쳤다. 그러자 유대인은 이렇게 말을 했다. 병사님의 손 안에 있는 남은 제 비를 보십시오. 둘 중 하나에만 표시가 되어 있다고 병사님이 말씀하셨으니, 그 남은 제비에 표시가 있으면 제가 뽑은 것은 표시가 되지 않은 것일 테고 표시가 없으면 그 반대겠지요. 당연히 병사의 손 안에는 표시된 것이 있었고, 유대인은 풀려났다고 한다.



네이버 제비뽑기 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에서는 Naver 앱에서 사진과 같이 '네이버 제비뽑기' 를 검색하면 바로 놀이판이 나오지만, 데스크탑 PC 환경에서는 블로그, 웹사이트 등 검색결과 화면만 나오고 놀이판은 나오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URL 주소를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을 했을때처럼 변경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URL 주소에 모바일에 약자인 search 서치 이전에 m. 을 붙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로 접속하시면 이 과정없이 바로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했을때 처럼 놀이판이 보이게 됩니다.



네이버 제비뽑기 를 하는 방법에 대한 상세 설명 내용은 없습니다.

많은분들이 학생때, 학교에서, 회사에서 이 놀이를 하셨기 때문에 별다른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없어서 일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왼쪽에 인원수 +, - 옵션이 있고, 오른쪽에는 꽝 개수 +, - 가 있습니다. 인원수는 최대 10명 까지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제비뽑기 인원수는? 최소 2명 이상 에서 놀이를 할 수 있고, 최대는 10명까지 늘리기 할 수 있습니다.

꽝 개수는? 최소 1개 부터 (9명)일때 최대 9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놀이를 하시기 전에 먼저

참여인원을 정하시고, 인원수에서 현재 인원수 만큼 숫자를 맞춰주시고, 오른쪽에 꽝 개수를 설정해야합니다. 



네이버 제비뽑기 의 묘미는?

무조건 당첨이 아니라는 사실.

낙첨이 몇명일지는 게임을 설계한 사람이 옵션에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에는? 총 다섯명이 참여를 할 것이고, 운이 좋지 않으면? 두사람이 낙첨 으로 걸리게 될 것입니다. 옵션 사항을 설정하셨다면? 계속 진행을 위해서는 [제비 섞기]를 클릭해주세요. 



총 다섯장이 종이접은 아이콘들이 보일 것입니다.

이때까지도 누가 당첨인지 꽝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전체결과보기]를 클릭하게되면?



번호 숫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위치의 2번 꽝

세번째 위치의 3번 꽝

나머지 통과 (당첨) 입니다. 다시하기 를 눌러



이번에는 최대치 인원수인 10명으로 설정하고

꽝 개수는 2명으로 설정해봤습니다. 



최대 인원수로 설정을 하여도 [전체결과보기]를 하기 전까지는 결과를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전체결과보기를 클릭하면?



보시는것과 같이 3번과 8번이 꽝이고 나머지는 통과 입니다.

3번, 8번이 벌칙을 수행하거나, 밥을 사거나 기타 다른 청소를 한다거나 해야겠죠? ㅎㅎ 일상에서, 회사에서 단순 내기게임으로 활용하기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네이버 제비뽑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 우편번호 검색  (8) 2020.09.24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  (18) 2020.09.20
에어팟 프로 초기화  (33) 2020.09.12
핀터레스트 탈퇴  (24) 2020.09.09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22) 2020.09.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