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핀터레스트 탈퇴

핀터레스트 탈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핀터레스트 탈퇴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핀터레스트 는 이전시간에 예쁜 아이폰, 갤럭시 배경화면, 테마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소개를 해드렸었던 적이 있는데요~ 원래는 떠오르는 작품에 대한 아이디어, 인테리어, 요리 작품 이미지를 공유하는 SNS 입니다. 현재 건축, 디자인, 패션, 케이팝, 케이트롯트 아이돌 사진을 소장할 수 있고 쉽게 공유가 가능한데요~ 어떤 서비스이든지 처음에는 머를좀 해보려고 가입을 해놓았다가 사용을 하지 않고 장기간 계속 방치를 해두게되는데요~ 나중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머였지? 하고 까먹을수도 있고, 무엇보다 해킹 등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사용하지 않는 SNS, 사이트에서 계정 삭제를 하는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핀터레스트 탈퇴" 관련해서 데스크탑 PC 웹 환경이 아닌 모바일 Pinterest 앱에서 계정삭제 처리를 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계 정 을 완전히 삭제하는 단계에 따라서 다른 SNS 처럼 나중에 혹시라도 다시 시작할 일이 있거나 하는 여지가 남아있다면? 탈퇴 하는 것보다는 '비활성화' 하는 것이 옳을 것 같습니다. 완전히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삭제가 답일 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SNS 를 보면 공통적인 특징이라면?

회원가입을 할때 최소한의 정보만을 요구하고, 계정삭제, 탈퇴하는 일이 비교적 쉽게 만들어놓았습니다. 또한 계정을 완전히 제거 (삭제) 하는 단계가 있고, 미래에 다시 접속해 계정을 일시적으로 잠그는 비활성화 기능을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비활성화를 시키게되면 검색에서 정보가 뜨지 않고, 기존 저장한 pin 등은 기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계정을 활성화 를 시키면 다시 검색에서 뜨게되고, 컴백을 하게된다면? 핀터레스트 탈퇴 보다는 비활성화 를 해서 '핀 및 프로필 숨기기' 를 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데스크탑 PC 웹환경이 아닌 모바일 앱에서 '핀터레스트 탈퇴' 하는 과정을 보여드릴건데요~

같이 따라와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먼저 Pinterest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사진과 같은 [추천] 화면이 나올것인데요~

Pinterest 는 인스타 처럼 이미지를 공유하는데 특화되어 있는 SNS라 퀄리티 있는 사진, 작품들을 보기에 아주 좋습니다.



하단에 (홈, 검색, 알림, 저장됨)

중에서 핀터레스트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저장됨]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셔야 합니다. [저장됨]- [우측 상단에 다이아몬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설정] 창이 뜹니다.

여기서 [개인 정보] - [계정 설정]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사진과 같이 계정 설정에 보면 이메일, 비밀번호, 국가/지역, 성별, 로그인 옵션, 소유권 표시 계 정, 홈피드 아래에 보면 

- 계정 비활성화

- 계정 해지 

가 있습니다. 아래에 적혀있는 문구와 같이 비활성화를 시키면? 핀 및 프로필이 숨겨지는 것이고, 핀터레스트 탈퇴 = 계정 해지 를 하게되면? 계 정 및 계 정의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는것입니다. 계정해지를 터치하면?



탈퇴 이유를 알려달라는 설문 문구가 나옵니다.

문구의 선택은 별루 중요하지 않음으로 임의의 설문문항을 선택하신 다음 [다음]을 눌러주세요.



실수로 다른 계정을 만듦을 선택했더니

걱정하지 마세요! 필요한 경우 여기에서 복수 account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라고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다음]을 터치하면?



계속할까요? 라고 경고 문구가 나옵니다.

핀터레스트 탈퇴 를 계속 진행하시려면? 빨간색 '이메일 보내기'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입시 이메일로 들어가면 메일 한통이 와있는데요~

구글 지메일, 네이버 메일, 다음메일 등에 들어가시면 한 통의 메시지가 보일 것입니다. 문구 제목은? "계정 해지 전 마지막 보안 확인" 입니다.



메일의 내용을 읽었더니

보시는것과 같이 핀터레스트 탈퇴 를 하게되면? 계속 계 정 삭제를 진행하게되면? 14일 후에 해지가 되며, 14일 이전에 만약에 해지를 취소할 경우에는? 비활성화에서 활성화를 시킬때와는 조금 다르게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면 재활성화 할 수 있는 링크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예, 계 정을 해지하겠습니다. 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모든 데이터가 삭제처리 되는것이 아니라 14일 동안에는 Pinterest 서버에 보관을 하고 있다가 14일이 지나면 영구삭제 된다고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핀터레스트 탈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제비뽑기  (22) 2020.09.18
에어팟 프로 초기화  (33) 2020.09.12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22) 2020.09.05
토스 송금취소  (34) 2020.09.04
에버노트 탈퇴  (6) 2020.09.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