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에어팟 프로 초기화

에어팟 프로 초기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에어팟 프로 초기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AirPods Pro 을 장기간 사용을 하다보면? 통화 소리가 지지직, 통화품질이 불량하거나, 통화가 안됨 또는 한쪽 안들림 문제로 인해 많은 분들이 해결방법으로 에어팟 프로 초기화 를 시도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통화 소리, 통화 품질이 불량하거나 MP3 음악을 감상시 '한쪽 안들림', '한쪽 소리 작음' 등 문제 발생시 해결방법인 "에어팟 프로 초기화" 재설정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문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애플 Apple 지원에 나온 내용으로 최신 AirPods Pro, 그리고 AirPods 1 세대, 2세대 제품에도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저는 집에서는 잘 음악을 듣지 않고, 음악은 주로 운동을 할때 AirPods 으로 음악을 듣는데요~

여러 원인이 있을수 있지만 AirPods 에 블루투스 연결되어 있는 기기가 많다면 에어팟 한쪽 안들림, 통화 품질 불량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이럴때에 해결하는 방법중에 가장 확실한 방법이 오늘 소개해드리는 Apple 지원에서 말하는 방법인데요~



Apple 지원에서 안내 내용을 보면?

첫번째 ~ 네번째 단계까지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초기화 를 시키기 위한 단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먼저

첫번째 단계입니다. 사진과 같이 Case 에 AirPods을 마운트 시켜주세요. 자석에 탁 들어가는 소리가 나야합니다. 그런다음 바로 뚜껑을 Close 하지 마시고, 약 30초 동안 머물렀다가 뚜껑을 닫아주셔야 합니다. 이것이 포인트입니다.



에어팟 프로 초기화 방법 입니다.

두번째 단계에서는? 지금 현재 AirPods 을 이용하고 계신 iPhone 또는 iPod Touch, iPad 기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설정하신 상태에서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바탕화면에 설정은 톱니바퀴 모양입니다.



그런다음 사진과 같이 AirPanle 에어플레인 모드 (비행기 모드) 아래에 있는 Bluetooth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현재 켬이라고 되어있죠?



에어팟 프로 초기화 하는 방법으로

두번째 단계에서 포인트는?

information 정보의 약자는 영문 소문자 아이 에 동그라미 원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탭해주세요. '현재 연결 안 됨' 으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다른 문구가 나오지 않고 '이 기기 지우기'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이 문구만 나올탠데요~ 사진과 같이 나오면? 손가락으로 다시 탭을 해주세요.



그러면 빨간색 텍스트 문구에 다음과 같이 적혀있을 것입니다.

'기기 지우기' 를 터치해주세요.



저는 iCloud 계정에 연 결 이 되어 있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현재 기기에서 AirPods Pro 이름지정을 하셨다면 이름이 나올 것입니다. 기기 이름을(를) 제거하면 아이클라우드 계정과 연 결 된 다른 모든 기기에서도 해당 정보가 삭제가 된다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기기 지우기]를 터치해주세요.



에어팟 프로 초기화 하는 방법으로

세번째 단계입니다. 포인트는? 후면에 있는 작은 동그라미 원 모양 button 을 찾으신 다음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누르기가 쉬운 위치는 아니지만 약 15초간을 떼지 않고 꾹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앞면 LED 불이 황색으로 깜빡일때가 있습니다. 황색 불이 들어오거나 15초 이상 누르셨다면? 이제 버튼에서 손을 떼주세요.



처음 후면 button 을 한번 눌렀을때는 사진과 같이

초록색 (녹색)불이 들어오는 것이 정상이지만



15초가량 길게 누르고 있으면?

사진과 같이 페어링을 할때 나오는 흰색불이 켜질 것입니다. 깜빡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이상태를 만들어주시고, 뚜껑이 열린채로 다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등 기기로 가면?



위 사진과 같이 AirPods Pro 이미지? 모양 사진이 뜰 것입니다.

첫번째~ 세번째 단계까지가 에어팟 프로 초기화 를 하는 단계였고, 마지막 네번째 단계는? 페어링 (연결)하는 단계입니다. 사진과 같이 '연결'하는 화면이 나오면? 연결을 해주세요.



연결 중 이라는 이미지가 나올 것입니다.

3~10초 가량 기다리면?



과거에 수많은 블루투스 장비에 AirPods Pro 를 연결하셨다면?

저처럼 사용자의 AirPods이 아님 iPhone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이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문구가 나오면? 다시 '연결'을 시도해주세요.



에어팟 프로 초기화 를 마치고 페어링 연결을 하는 방법입니다.

페어링시에는 뚜껑을 닫지 않고, 열려있는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과거에 많은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해오셨다면? 페어링 과정에서 사진과 같이 연결시에도 후면에 동그라미 원 모양 button을 7~12초 정도 누르고 있어야 연결이 됩니다.



에어팟 프로 초기화 후 페어링 연결까지 모두 정상적으로 하셨다면?

사진과 같이 AirPods Pro 와, 케이스에 배터리 잔량이 숫자 퍼센티지로 보이면? 정상으로 연결 (페어링)이 된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따라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AirPods Pro 한쪽 안들림, 통화 품질 불량 등 문제가 발생하면 해결방법으로 할 수 있는 "에어팟 프로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  (18) 2020.09.20
네이버 제비뽑기  (22) 2020.09.18
핀터레스트 탈퇴  (24) 2020.09.09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22) 2020.09.05
토스 송금취소  (34) 2020.09.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