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KEEP PC

네이버 KEEP PC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KEEP PC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단순한 메모 기능을 넘어서 북마크, Naver App 캡쳐, 파일, (다양한 문서), 유튜브 URL, 사이트 링크 등을 보관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는 Naver Memo 로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KEEP PC" 환경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평소에 모바일에서 Naver 앱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바일 (Mobile) 과 피씨 환경에서 별도로 동기화 작업을 하지 않아도 자동연동이 되어 편하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NAVER MEMO 를 사용해오셨던 분들이 계실탠데요~

이전보다 파일을 관리하기가 더 쉬워졌고, 북마크할 사이트 주소, 유튜브 동영상 등을 Naver 킵에 넣어뒀다가 필요할때 시청할 수 있고, 온라인 쇼핑 리스트의 북마크 목록을 모아서 따로 관리를 하기에도 좋고, 지인들에게 이 북마크 목록을 쉽게 공유할 수 있어서 더 좋은것 같습니다.



네이버 KEEP PC 환경에서 이용하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사진과 같이 검색창에다 '네이버 KEEP PC' 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네이버 KEEP PC 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기본 기능인 메모 와 그외에도 (북마크, 사진/동영상, 파일)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성격, 비슷한 테마를 구분하기 쉽게 도와주는 기능인 # 해시태그를 넣어서 특정 문서, 파일 등의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자료가 많은경우에는? 해시태그로 검색 또는 일반 제목 키워드로도 검색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피씨에서 재미난 유튜브를 시청하시고 다른일을 해야해서 컴퓨터를 꺼야 하는경우에는?

다음에 시간이 있을때 다시 보기 위해 Book Mark 기능을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유튜브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동영상 URL 복사]를 한 다음



사진과 같이 네이버 KEEP PC 에서 입력란에다 붙여넣기 단축키 Ctrl + V 를 해주면?

URL 주소가 들어가며 저장을 누르면? 유튜브 동영상을 Book Mark 해놓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할때는? 최대 1GB 까지 업로드가 가능하며, 보관기간은? 10MB 용량을 초과하는 문서, 파일, 영상은 30일 약 한달간 보관이 되며 한달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처리가 됩니다.



네이버 KEEP PC 에서 유튜브 URL, 다른 사이트에서 URL 주소를 NAVER 킵 피씨 에 붙여넣기 해서 북마크 보관을 하면?

위 사진과 같이 유튜브 영상의 경우에는 썸네일 이미지가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언제든지 마음껏 저장을 할 수 있고, 이렇게 Naver 킵 피씨에 저장된 유튜브 동영상 유알엘 주소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바로 유튜브 영상이 재생이 됩니다. 다른일을 하시다 영상을 다 끝까지 못보신 분들은 중간에 네이버 KEEP PC 에다 보관을 해놓고, 나중에 집에 귀가 하셔서 나머지 분량을 보시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예전 NAVER MEMO 와 다르게 정말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별다른 파일 첨부가 아니라 그냥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끌어다 넣기로 쉽게 URL 을 복사 붙여넣기 하면되고, 파일 첨부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메모는 마우스 원클릭을 한 다음 텍스트를 입력하면 메모가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문서 포맷인 HWP 한글파일 문서, PDF, XLS, DOC, PPTX 문서를 첨부할때도 어렵지 않습니다.

파일 첨부를 하고, 코멘트 입력을 해서 구분을 하거나 태그를 넣어 관련된 문서를 찾기 편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파일 첨부후에는 아래에 [전송]을 해주면 끝 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와는 조금 다르지만

쉽고, 간편하게 보관하며, 꺼내고 싶을때 꺼내서 사용할 수 있는 MEMO 서비스로 네이버 KEEP PC - 다른 플랫폼도 있지만 기존에 N사 플랫폼을 평소에 자주 사용해오셨던 분들이시라면? 권해드릴만한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 KEEP PC 에 (동영상, 메모, 파일, 북마크 URL)을 첨부해봤습니다. 

자료가 몇개 업로드를 하지 않아 바로 찾을 수가 있지만 자료가 많다면? 왼쪽에 태그 검색 및 추가 를 통해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보관해놓은 자료를 삭제하려면? 우측에 보면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 하신 후에 삭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해시태그 를 수정 또는 추가를 원하시면? 동일하게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하신 후에 편집에 들어가셔서 태그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네이버 KEEP PC" 버전 환경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로트의 민족 재방송 다시보기  (9) 2020.11.08
애플워치 심전도 활성화  (5) 2020.11.07
애플워치 이름바꾸기  (6) 2020.11.03
어몽어스 투명닉  (46) 2020.10.21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28) 2020.10.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