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GIF 만들기

아이폰 GIF 만들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GIF 만들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많은분들이 좋아하는 사진, 재미난 이미지를 가지고 혹은 동영상으로 움직이는 이미지인 움짤 GIF 를 만드시는데요~ 예전에는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이용해야했지만 이제는 번거롭게 PC의 프로그램을 거치지 않고도 모바일 iPhone 환경에서 단축어를 이용해 쉽게 움짤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단축어 기능을 이용해"아이폰 GIF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아래에 스크린샷을 보시고 그대로 따러서 멋진 움짤을 생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이어서 

 

더이상 모바일 App 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데스크탑 PC에서 작업할 필요없이 iPhone 에서 ShortCut 으로 원하는 움찔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 동영상, 추억에 남는 이미지를 이용해 움짤 제작을 할 수 있는데요~ 과정이 너무나 쉬우니,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를 보시고 그대로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러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아이폰 사진 GIF 움짤 만들기 방법으로는?

홈 아이콘중에 '단축어' 앱을 꺼내놓으신분들은? 바로 실행을 시켜주시면 되고요~ 바탕 화면에 보이지 않는다면?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계속 밀면? 앱보관함 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검색창에 '단축어' 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앱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App을 찾으셨다면? 실행시켜주세요.

 

 

아이폰 GIF 만들기 방법으로 1단계는? 사전 준비입니다.

움짤 제작에 필요한 사 진을 모아야겠죠? 많은 사진일수록 좋습니다. 그런다음 2단계부터는 단축어 앱에 들어가서 [나의 단축어] 탭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GIF 만들기 를 하려면?

먼저, 동작 추가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런다음 3단계 '앱 및 동작 검색' 창이 나오고 

(앱, 즐겨찾기, 스크립트하기, 위치, 문서, 공유하기, 웹) 중에서 미디어를 클릭해 단 축 어 생성을 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생성이 되어있는 Shortcut 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가 생성해주셔야 합니다. 과정이 정말 몇단계되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어렵지 않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미디어 ].  [사진 선택]

순서대로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GIF 만들기 에서 4 단계부터가 중요한데요~

사진 선택 아래에 보시면 > 방향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면?

 

 

포함 항목에는 이미지 및 2개에 자동 선택이 되어 있고, 포함항목 바로 아래에는 여러 항목 선택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동그라미가 왼쪽에 있어서 현재 비활성화 상태인데요~ 초록불이 켜지도록 동그라미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 '여러 항목 선택'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그래야 여러장의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하지 않게 되면? 한장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여러 항목 선택을 한 후 아래에 새로운 동작을 추가 해야하기 때문에 +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사진 GIF 만들기 방법으로 이제 5단계 입니다. 거의다 왔는데요~

지금까지 과정을 보면? 사진을 선택하고 여러항목 (여러장) 선택이 가능하게 했었죠? 다음 수행해야할 동작은? 당연히 움짤을 생성해야하는 단계입니다. +플러스 아이콘을 누르면? 아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오지만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다보면? 미디어가 있고 "GIF 만들기"가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그런다음 아래 방향화살표를 클릭하면? (사 진 당 초 , 계속 반복, 자동 크기 설정)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사진 당 초를 짧게 하면 이미지가 빨리 재생이 될 것이고, 숫자를 크게 한다면? 느린 화면으로 움짤이 재생되겠죠? 사용자가 임의로 사진 당 초를 선택하신 후에 아래에 +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조금 빠르게 0.1 초로 설정 후 +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했습니다.

이제 마지막 6단계 입니다. [미디어] - [사진 앨범에 저장] 을 클릭하게 되면? 단 축 어 생성이 끝이 납니다. 

 

 

지금까지 추가했었던 동작들이 화면에 나옵니다.

한번 확인을 하신 후에 [다음]을 누르면?

 

 

단축어 이름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Siri야 호출을 불렀을때 여기서 생성한 이름을 말씀하시면 단축어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아이폰 GIF 만들기 로 입력 후 [완료]를 눌렀습니다. 그러면 '모든 단축어' 아래에 보면 방금전에 만든 단 축 어 가 정상적으로 생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작은 총 3개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단축어 생성을 했으니 이제 아이폰 GIF 만들기 및 사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단축어를 실행시키면? 아까전에 동작을 추가했었던 과정처럼 먼저 앨범에 가서 미리 준비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총 30장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선택을 한 후 [선택한 항목 표시] 를 누르게 되면? 단 축 어 가 실행이 되면서 잠시후에 

 

 

앨범에 들어가보면?

이렇게 못보던 이미지가 보일 것입니다. 열기 전까지는 사진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열기를 하면?

 

 

30장의 사진을 추가했기 때문에 1초 간격으로 이동을 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움짤이기 때문에 원본 사진에 비해 화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동영상 파일이 있다면?

아이폰 GIF 동영상 만들기 도 가능합니다. 동일한 방법대로 단 축 어 앱에서 조금전에 만든 단 축 어 를 실행시킨 후 앨범에서 동영상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사 진 이미지로 움짤을 만들때보다 동영상으로 GIF를 만들었더니 더 사 진이 뭉개지고 이미지 퀄리티가 떨어지더군요. 움직이는 사 진을 만드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연예인사진, 재미난 짤 등을 모아서 다른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단 축 어 만으로도 쉽게 "아이폰 GIF 만들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해지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40) 2023.03.24
아이폰 하트 특수문자  (37) 2023.03.17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56) 2023.02.26
일본어번역기 사용법  (9) 2023.02.21
카카오택시 사용법, 5달 이용후기  (2) 2023.02.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