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iOS14 아이폰 꾸미기 디즈니

iOS14 아이폰 꾸미기 디즈니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iOS14 아이폰 꾸미기 디즈니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Phone 을 사용시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서 기본 설정되어있는 배경화면, 테마 를 변경 후 사용을 하게되는데요~ iOS14 소프트웨어 에서는 이전보다 더 멋진 위젯, 아이콘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꾸미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AppStore 에서 설치를 하면 모든 어플(app)의 경우에는? 앱의 디자인 icon 그대로 홈화면에 추가가 돼지만 사용자가 원한다면? 단축어 기능을 이용해 disney 디즈니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 캐릭터로 변경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iOS14 아이폰 꾸미기 디즈니"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disney 애니메이션 하면?

OST 곡들이 하나같이 너무 좋은데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도 굉장히 친근함이 있고, 영화나 만화책에서 봤던 캐릭터들이 세대에 따라서 얼굴 모양, 성격 등에서도 조금 달라져서 더 매력이 있는것 같습니다. 본 글에서는 iCon 만을 단축어를 사용해 변경을 했지만 제대로 배경화면, 테마 등을 Disney 로 일치 시켜 꾸미기를 하신다면? 애니메이션 느낌이 날 것 같습니다. 



iOS14 아이폰 꾸미기 디즈니 - 단축어 를 이용해 아이콘을 만들기 위해서 사전에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DISNEY 캐릭터 사진을 내려받으려면? Pinterest 핀터레스트 를 이용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회원이신 분들은? 앱을 통해서 가능하고, 브라우저에서 핀터레스트에 접속 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로그인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한글로 "디즈니" 를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에 테마에서 빈티지, 바탕화면, 공주, 배경화면, 아트 인지 테마가 나오는데요~ 선택을 하면 알맞는 이미지가 나옵니다. 인어공주, 라이온킹, 알라딘, 얼음왕국, 스누피, 타잔 등 여러 애니메이션 사진들 pin이 검색결과로 나오는데요~



iOS14 아이폰 꾸미기 디즈니 - 단축어 앱을 이용해 아이콘 만들기 준비과정

사진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저장]을 누르지 않고 가로 세개 점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옵션 더 보기 메뉴가 뜨면?

이미지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Pnterest 이(가)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메세지가 뜨면?

모든 사진에 대한 접근 허용 을 눌러주세요.



총 다섯 종의 애니메이션 사진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신데렐라, 미녀와 야수, 얼음공주, DISNEY 성



iOS14 아이폰 꾸미기 디즈니 - 단축어를 이용해 아이콘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앱보관함에서 검색란에 '단' 이라고 검색 후 [단축어]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이런 화면이 나오면?

먼저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동작을 추가 해야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스크립트하기 를 눌러주세요.



iOS14 아이폰 꾸미기 사진 디즈니 

다음 화면에서는? [앱] 탭에서 [앱 열기]를 선택해주세요.



이런 화면이 나오면?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다음]을 누르지 않고 [열기] 옆에있는 [선택]항목을 클릭해주세요.



iOS14 아이폰 꾸미기 디즈니 사진 으로 단축어 앱을 이용해 아이콘을 기존 app에서 이미지만 변경을 해볼건데요~

앱 선택에서는? 단축어로 만든 아이콘을 클릭시 해당 앱이 실행이 되게 됩니다. 원하시는 App을 선택해주세요. 



캘린더 어플을 선택해봤습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다음]을 누르지 않고 바로아래에 있는 가로 세개 점을 터치해주세요.



세부사항 아래에 제목입력란에다

단축어 이름을 적어주세요. 저는 iOS14 아이폰 꾸미기 디즈니 를 입력했습니다. 이름을 적으신 다음에는? 아래에 [홈 화면에 추가]를 눌러주세요.



캘린더 App 아이콘 이미지를 변경해줄 것이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홈 화면에 추가할 iCon을 만드는 과정인데요~ 홈 화면 이름 및 아이콘 아래에 iCon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이렇게 세개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사진 찍기, 사진 선택, 파일 선택 중에서 두번째 항목에 있는 사진 선택 을 터치해주세요.



미리준비해놓은 DISNEY 겨울왕국 주인공 엘사 캐릭터 image를 선택했어요.

크기를 적절히 조절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항은?

이름을 적어주셔야 하는데요~ 단 축 어 이름과는 다르게 해주시는것이 좋아요- 아까전에 캘린더 App 이었으니, 캘린더 로 적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추가를 누르면?



세부사항 창이 뜨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iOS14 아이폰 꾸미기 디즈니 단축어 앱을 이용해 아이콘 이미지를 변경 후 화면입니다.

단축어를 만드셨다면? 실행을 시키는것이 아니라 [단 축 어] 앱에 들어가서 [수정]을 누르고, 실행되게할 앱을 선택 후 지금 과정을 반복해서 홈 화면에 추가 에서 사진 이미지만 다른 디즈니 image로 변경을 해주신 다음 추가를 하게되면?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iOS14 아이폰 꾸미기 아이콘 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iCON만 DISNEY로 변경을 해서 느낌이 별루 안나는데요~ 배경화면, 테마 까지 DISNEY로 꾸며놓으면 보기에 괜찮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iOS14 아이폰 꾸미기 디즈니" 아이콘을 단축어 앱을 이용해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