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알아보기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알아보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Phone 을 사용하면서 어떤 경우에, 어떤 이유에서인지 몰라도 '전송 안 됨' 이라는 빨간색 문 자가 나오거나 (사진, 동영상) 멀티미디어를 (친구, 애인, 가족)에게 전송을 했는데, 답장이 안왔다는 말을 듣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알아보기" 주제로 원인 및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 문제는 어제 제가 직접 겪은 내용이고,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하는지, 실패하는 원인 여러가지 실험을 해봤는데요~ 온라인에서는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을 '아이폰 문자 전송 실패' 라고 하시는데요~ 같은 원인이 있기 때문에 이번 본문의 내용을 잘 읽어주시고 꼭 문제를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에서 네티즌분들이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 전송 실패 라고 떠서 불편을 호소하는 내용의 게시글을 읽은적이 있습니다. 저는 보통 문 자 메시지를 보내기 보다는 전화 통화를 하는 편인데요~ 정상적인 경우라면? iPhone 과 iPhone 에서는 iMessage 기능을 켜두고, 셀룰러 또는 와이파이로 수신을 할 수 있지만 발신 시에는 셀룰러를 끄고, 와이파이 모드에서는 무료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대화를 주고받고 하는 (발신자와 수신자)가 모두 iPhone 제품을 사용중일때는 이렇게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고, 아래에 전송됨 으로 나옵니다.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알아보기 위해서는

실험을 해봐야 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가 아니라 특수한 경우, 야외에서 Wi-Fi 취약지역에서 일반 가정에서 자료를 전 송 시 멀티미디어 (동영상, 사진)을 한 두장도 보내보고, 여러장 20장 이상도 보내봤습니다.



멀티미디어 (사진, 동영상)을 한개, 두개 낱장으로 보낼때는 별다른 이상이 없었는데요~

위에 보시는것과 같습니다.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알아보기 위해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전송 실패 로 뜨기 전에는 이렇게 동일한 iPhone 으로 보낼때는 멀티미디어 MMS (사진, 동영상)을 전 송 시 화면입니다. 파란색으로 나오지만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전송 실패 가 되는 원인은?

다수의 멀티미디어 (사진, 동영상) 파일을 전 송시 위와 같이 '전 송 안 됨' 이라고 빨간 문구가 뜹니다. 



이때 사용자가 할 수 있는 행동은 두가지 입니다.

빨간색 느낌표 아이콘을 터치해 

1. 다시 시도

2. 문 자 메 시 지 로 보내기 (동일한 iPhone 기기간에도)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빨간색 느낌표 아이콘을 누르면? 이 iMessage가 전송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친절히 알려줍니다.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알아보기 위해서 테스트를 했습니다.

1번 다시 시도 (iMessage)로 보내기를 해봤지만, 실패를 했고, 2번 문 자 메 시 지 로 보내기 (MMS) 를 했더니 동일한 iPhone 간의 iMessage를 할때에는 파란색 줄 모양이 화면에 나타났지만, 2번 문 자 메 시 지로 보내기 를 하면? 동일한 iPhone 기기에서도 초록색 줄이 보입니다. 결론은 이렇게 해보았지만 20장이 넘는 이미지를 한꺼번에 전 송을 할때는 iphone 문 자 안 보 내 짐 , 전송 실패 경험을 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에어플레인 모드 AirPlane Mode (비행기모드) 를 활성화 시켰다가, 다시 셀룰러 모드로 전환후 다시 Message를 전 송 시켜보았지만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 전 송 실 패 를 해결하기 위해 또다른 제가 한 행동은? iPhone의 전원을 완전히 종료 후 다시 전원을 켜서 시도를 해보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처음 부팅을 하자마자 위와 같이

메시지 전송 실패 - xxx님에게 메 시 지를 전송하는데 실패했습니다. 문구와 함께 아래에 채팅 아이콘에는 빨간색 느낌표 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다른 시도로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알아보기 위해서

iPhone to iPhone 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Phone 에 아까와 같이 20장 이 넘는 이미지를 한꺼번에 전 송 을 시켜봤습니다. 결론은 전 송이 안됐습니다.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한 결과를 말씀드리면?

멀티미디어 (사진, 동영상) 은 가능하면 낱장으로 보내시는 것이 전송 실패 등 오류가 뜨지 않는다 입니다. 일반 텍스트의 경우에는 상관이 없었지만, 사진, 동영상 같이 용량이 큰 파일을 보내는 경우에는 이러한 Error 오류 가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셋팅으로는? [설정] - [메 시 지] 항목 순서대로 들어가면?



사용자가 임의로 iMessage 를 활성화, 비활성화 시킬수 있습니다. 현재에는 동그라미 버튼이 오른쪽에 이동해 있고 초록불이 켜져 있으면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어 켜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함께 보셔야 할 내용으로는? SMS로 보내기 항목인데요~ 설명을 읽어보면? iMessage를 사용할 수 없을 때 SMS로 대신해서 보낸다고 합니다. 이동통신사로부터 메시지 사용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알아보기 실험의 결과는 한꺼번에 많은 멀티미디어 (사진, 동영상)을 첨부해 보내게 되면 전송 실패가 뜬다는 것입니다. 위의 왼쪽 사진은 iMessage 간의 메시지가 제대로 전 송이 되었을때 화면입니다. 전 송 됨 으로 따로 표시가 되지만 안드로이드 기종에 메시지를 보냈을때는 제대로 보내기가 되었는지 '전송됨' 이라는 문구가 아래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색상도 초록색으로 나옵니다. 한가지 알아낸 사실로는? 아 이 폰 문 자 안 보 내 짐 전 송 오류 가 떠서 빨간색 느낌표 상태에서 2번 항목 MMS로 보내기를 하게 되면? 동일한 아 이 폰 인데도 이후에는 파란색 iMessage 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계속 초록색으로 보내집니다. 설정에 iMessage를 비활성화, 활성화 켜고/끄기 를 시도해보아도 결과는 같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해야하냐면? 상대방 쪽에서 MMS 가 아닌 일반 텍스트를 보내게 되면 다시 파란색 색상으로 상호간의 iMessage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설정 > 메시지 항목에 들어가면?

연락처 사진 보기 항목 아래에 SMS/MMS 에 MMS 메시지 를 끄기 했을때와 읽음 확인 보내기 아래 항목인 'SMS 로 보내기' 와는 완전히 다른 기능입니다. MMS는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 (Multimedia Messaging Service)를 말하며 음악, 음성, 동영상, 사진 등을 포함합니다. 하지만 SMS 는 일반 텍스트 문 자 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SMS(Short Message Service) 단문 메시지 서비스로 영문 알파벳은 140자, 한글 70자 이내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동그라미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기능을 켜기 '활성화' 시키는 것이고, 동그라미 버튼을 왼쪽에 이동을 시키면 끄기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예시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MMS 메시지 를 비활성화, 끄기 설정을 해놓으면? 오른쪽과 같이 사진, 동영상 등을 상대방에게 보낼 수가 없습니다. 바로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라고 오류 창이 뜨죠?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 전송 실패 되는 문제를 알아보기 하면서 추가적인 실험을 한가지 더 해봤습니다.

제어센터에서 셀룰러 기능과 와이파이 Wi-Fi 기능을 모두 끄고 iPhone 또는 안드로이드폰 에 Message를 보내봤습니다. 이상하게 정상적으로 일반 텍스트의 경우에는 전 송이 됩니다. 하지만 상대로 부터 SMS 메시지를 받을때는 '셀룰러' 또는 iMessage의 경우에는? 셀룰러 모드 또는 와이파이 Wi-Fi 모드 둘중 하나를 꼭 키셔야지 오른쪽 화면과 같이 상대방이 보낸 문 자 의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내용으로

설정 > 메시지 에서 "차단된 연락처" 항목에 들어가시면? 기존에 수신거절 을 한 통화, 연락처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맨 아래로 손가락을 이용해 내리게 되면? 설명이 적혀있는데요~ 차단 목록에 있는 사용자로부터 전화, 메시지, 이메일 또는 FaceTime을 받을 수 없게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상대방이 수신거부 '차단'을 시켜놓으면 전화, 메시지, 이메일, 페이스타임 모두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게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1금융권? 등에서 가끔 스팸 전화가 많이 와서 수신거부를 해놓는데요~ 그렇다 보니 은행권에서 인증을 할때에 차단된 연락처 항목에 포함이 되어 있어서 문 자 가 기다려도 오지 않는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차단 목록에서 해당 전 화 와 관련이 있는 번호를 찾으셔서 차단 해제를 해주시면 문제가 쉽게 해결이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알아보기" 실험을 해봤습니다. 원인 및 해결방법 등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14 아이폰 꾸미기 디즈니  (24) 2020.12.17
아이폰12프로 배경화면  (26) 2020.11.26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8) 2020.06.10
아이폰 카메라 무음  (8) 2020.06.03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76) 2020.05.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