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카메라 무음

아이폰 카메라 무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카메라 무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Phone 은 안드로이드폰과 다르게 기본 Camera 앱을 사용해 촬영을 하게되면? 셔터음이 들리게 되는데요~ 이는 몰카 방지를 위해 자동으로 카메라 촬영을 할때 셔터음이 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요즘 몰카 등 각종 범죄들이 많은데요~ 개인, 연애인의 초상권도 중요하고, 저작권도 매우 중요한 시대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iPhone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아이폰 카메라 무음" 사용하기 괜찮은 앱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기본 앱으로도 멋진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지만, 추가 기능들이 있는 앱들을 사용하면 기본 Camera 앱에 없는 무음, 보정 등 기능을 할 수가 있는데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각종 공공장소에서 몰카 방지용으로 Camera 촬 영 시 셔터음이 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서 셀카를 찍거나 하기가 민망 할때가 있을탠데요~ 그럴때 사용해주시면 좋은 앱이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아이폰 카메라 무음 으로 추천드리는 app으로 - CAMERA0 라는 앱과 피부톤 보정, 얼굴 보정 등 기능이 있으면서 무 음 기능도 들어있는 Snow 라는 유명 앱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 App Store에 방문해주셔야 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camera0' 를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이용해 app 설치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앱 - CAMERA0 의 특징이라면?

풀 해상도 (단말의 최고 화질로 촬영이 가능)

- 광고가 없음

- 촬영모드 전환, (사진, 동영상)

- 라이트 (ON, OFF)

- 얼굴 인식 포커스 (ON, OFF)

- 그리드 표시 (ON, OFF)

- 타이머 촬 영 (3초 )

- 손 떨림 방지 (3초)

- 망원 렌즈 촬 영 (듀얼 렌즈 탑재 기종 만)

- 최대 10 배 줌

- 볼륨 셔터 (볼륨 버튼으로 촬 영이 가능)

- 외부 Bluetooth 장치에서의 원격 촬 영 이 가능

사용자 설정화면에 들어가면?

- 매너 촬 영

- 스마트 HDR

- 촬영 이미지 확인 시간

- QR 코드 읽기

- 미러 보기 (셀카 사진을 좌우로 저장)

- 촬영 이미지 자동 회전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열기를 터치해주세요.



처음 아이폰 카메라 무음 앱 -CAMERA0 를 사용시에는?

위와 같이 카메라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창이 뜨면 확인을 터치해주세요.



이어서 나오는 화면 창으로는?

CAMERA0 이(가)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에 확인을 터치해주세요.



아이폰 카메라 무음 앱의 기본 화면입니다.

iphone에 있는 기본 CAMERA 앱 보다 더 심플하고 기능이 많아서 사용하기가 좋더라고요 ~ 일단 셔터 찰칵 소리가 나지 않는점이 좋습니다. 셀카를 찍을때 사람이 많은 곳에서 촬영하려면 조금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요~ ㅎㅎ 매너모드로 촬영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우측 하단에 석삼 (한자) 아이콘을 터치하면? 빛, 얼굴인식 초점을, 그리드, 타이머, 떨림 방지, 망원 렌즈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시 , 얼굴 포커스, 그리드 창, 타이머 시간설정, 떨림 (흔들림방지), 망원 효과 등을 사용할 수 있지만 그밖에 설정을 원하시면? 아래에 설정 및 정보 항목에 들어가면?



설정 항목에서

- 매너 촬영

- HDR

- 미러 모드 (셀카)

- 촬영 이미지 자동 회전

- QR 코드 스캔

- 촬영 이미지 확인 시간

등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반 CAMERA 앱과 동일하게 가운데 동그라미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진 등을 찍으면 위와 같이 '사진을 저장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앱으로 추천 드리는 또다른 app으로는?

SNOW 스노우 App이 있습니다. 찰칵 셔터음 소리도 나지 않고, 피부톤, 얼굴톤 등을 뽀샤시 하게 포토샵을 쉽게 해주는 보정 카메라 앱입니다.



주로 남성들보다는 여성분들이 해당 앱을 더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뷰티, 메이크업 등 항목이 있어 원본 이미지와 다르게 뽀샤시 하게 만드는것이 가능한데요~ 테스트로 제 얼굴을 촬영해봤지만 원본 이미지와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증명사진을 사진관에서 찍을때도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정을 많이 해주셔서 실물과 다르게 나왔지만 스노우 SNOW를 이용하면 얼짱 이 되더라고요 ㅎㅎ 



아이폰 카메라 무음 앱은 아니지만 기본 카메라 에서도 camera 셔터음 찰칵 소리가 나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긴 한데요~

앱을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동그라미 빛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게 되면?

라이브로 바뀝니다.


사진과 같이 iPhone LIVE 라이브 모드에서 촬영시에는 셔터 음 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셀카 등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단, 초상권에 문제가 없는 본인의 셀카 또는 어떤 저작권에 상관이 없는 환경 등을 찍어 주셔야 불이익 받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카메라 무음" 두개의 앱 소개 및 일반 CAMERA 에서 셔터음 찰칵 소리가 나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