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여러분은 모바일 환경에서 어떤 Scan 앱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무료 및 유료 버전이 있고 (문서, OCR 기능, 팩스, 책, 만화, 전단, 영수증, 도면, 화이트보드, 비행기표, 계약서, 메모, PPT, EXCEL) 등을 스캔 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휴대폰에서 할 수 있는 S c a n 앱 중에서는 기능이 정말 많고, 사 용 을 해본 결과 꽤 괜찮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무료 버전, 유료버전을 선택할 수 있지만 선택하는 화면창이 자주 뜬다는 점이 아쉽지만 기능면에서는 비즈니스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정말 괜찮은 앱 인 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예전에는 일반 가정에 복합기, 스캐너 등 사무용 기기가 없으면 항상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별도의 사무용 기기가 없어도, 모바일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간단히 책, 신분증, 팩스, 문 서 등을 Camscanner 를 이용하면 불편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유료 버전을 3일간 무료로 체험을 해볼 수도 있고, 그냥 체험 없이 무료 버전을 원하시면 보기 화면에서 선택 후 워터마크가 우측 하단에 남기는 하지만 이용을 하시는데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일반적인 기 능이라면? 핸드폰용, 문 서 를 스 캔 하는 것이 주 기 능이고, 텍스트 변환기, PDF 변환, 팩스 , 문서 공유, 문 서관리, 문 서 동기화 기 능 이 있습니다.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거나 iOS 환경에서는 앱스토어에서 아래와 같이



한글로 '캠스캐너' 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업데이트도 자주 해주는 편이며 20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6000만명을 초과한 유저가 현재 이 앱을 이용해 문서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평점도 4.8 점에 3.7만개의 평가가 있습니다. 거의 모든분들이 사 용을 해보시고 만족을 하셨던것 같은데요~ 저 역시 유료버전으로 전환하라는 창이 뜨는것만 아니었으면 5점 만점을 줬을것 같습니다. ^^;; 직접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를 통해 설치 페이지로 들어오셨다면? [받기]를 눌러 앱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를 마치셨다면? 열기를 눌러주세요.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는 처음 app 실행시

튜토리얼로 주요 기능들을 설명해주고, 테스트로 S C A N 을 통과해야 그다음부터 카메라 모드에서 (책, 문 서, 신분증, 엑셀파일, 초대장) 등 스 캔 작업이 필요한 모든 도구들을 PDF 문 서로 만들 수 있습니다. OCR 기능이 있어서 세계 언어도 지원해서 폰트가 깨지거나 하지않고, 기 능도 많지만 기본 기 능 에 아주 충실한 App 입니다.



일자리를 구할때, 통장을 개설할때 신분증이 필요한데요~

ID카드의 원래 사이즈로 스 캔 할때도 사 용 할 수 있습니다. 무료 계정과 고급 계정의 차이는? 무제한으로 S c a n 할 수 있는 점은 동일하지만 전자서명, 텍스트 인식을 월 1000회,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10GB, Excel 파일인식을 월 500회, 도용방지 마크, 고화질, 오프라인 폴더 관리, 콜라주 등 기능들은 고급계정으로 유료 결제시 이용이 가능한 부분이고, 무료계정을 이용하시려면? 전주 즐기기 가능 3일 무료 체험 빨간색 버튼을 클릭하지 마시고 우측 하단에 작은 글씨로 적혀있는 [넘어가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에는 튜토리얼 화면이 나와서 이를 통과 해야 [바로 시작]을 클릭 후 [Camscanner ]이(가) 카메라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문 서 스 캔을 하기 위해서는 카메라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하십시오.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터치해주세요.


처음에는 위와 같이 바로 사 용이 안되고, 튜토리얼로 문서 백그라운드를 검색하고 제거하며 문서 사진을 미화할 수 있습니다. 라고 화면이 나오고, 무슨 증명서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데모로 사 용 하 기 를 눌러주세요.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사용법으로는?

튜토리얼 시작하기 단계를 통과하셨다면? 카메라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하단에 여러 메뉴들이 있습니다. (축하카드, Excel 인식, 텍스트 인식, ID 카드, 단일모드, 일괄 처리 모드, 문제집, QR 코드) 중 S C A N 을 하고자 하는 알맞은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축하카드 를 선택하면? 템블릿을 선택 후 결혼식 청첩장, 초대장 등을 카메라로 찍을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배경으로 들어갑니다. Excel 인식 기 능 은? 무료 버전에서는 1회만 사 용 이 가능하고 고급계정에서는 월 50회 사 용이 가능합니다. 엑셀 파일을 이미지를 인식시키는 기 능은 업무용으로도 아주 좋은 기 능 인 것 같습니다.



일괄 인식 은 텍스트 인식 항목을 선택시 인식결과가 Word .(docx), txt 형식으로 내보내기 할 수 있습니다. ID카드 는? 여권이나, ID카드 신분증 등을 스 캔 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사용법으로 '문제집' 항목에 들어가면? 문제집을 재본 을 하듯 가로로 찍어서 PDF 파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QR코드 인식은 네모난 상자의 QR코드를 인식시키는 기능도 있습니다.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사용법으로 기본 기능인 '단일 모드' 항목에서 삼성 에어컨 설명서를 PDF 문서로 만들려면? 먼저 왼쪽 사진과 같이 올바른 위치에서 설명서가 잘 보이도록 위치를 시키신 다음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눌러 사진을 찍은 후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테두에 선을 스 캔 이 될 영역을 알맞게 맞춰줍니다. 그런다음 -> 화살표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처리되는 과정에서는?

필터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 밝게하기, 심한 미화, 흑백 등 필터효과를 적용할 수 있고, 세부 조정에서는? 명도와 대조 값을 높게, 낮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하신 후에는 우측 하단에 V를 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를 사용해 결과물을 만들어 내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회전을해 시계방향, 반대방향으로 뒤집기를 할 수 있고, 마크를 넣을지, 메모를 남길지 설정할 수 있고, 공유를 누르면? 카카오톡, 아이메세지, 컴퓨터에 보내기, PDF 공유, JPG공유, TXT 공유, Wrod 공유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공유를 선택했더니

워터마크 제거 항목이 나오고, 클릭을 하면? 고급계정 업데이트 에 대한 안내 내용이 나옵니다. 무료로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X를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무료 버전에서는 왼쪽 이미지와 같이 Camscanner로 스캔하기 라는 워터마크가 우측 하단에 자동으로 남게 됩니다. 이대로 공유를 원하시면? 우측 상단에 공유를 눌러 카카오톡을 터치하면?



대화상대 선택 에서 공유할 대상을 선택 후 다음을 누르면?

메시지 보내기 라고 나옵니다. PDF파일로 보낼 수 있고요~ 확인을 누르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의 완성작품은 PDF 파일로 내보내기 공유할 수 있고, 왼쪽 이미지와 같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열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워터마크가 남기는 하는데, 포토샵 또는 일반 사진앱에서도 보정툴로 지우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사용시 도움이 되는 기능들로는?

카메라로 찍은 문서를 (영상, 텍스트) 항목중 텍스트에 들어가면? 사진에 적힌 글자 인식 및 추출 에서 [인식]을 누르면? OCR 인식 언어가 쭉 나옵니다. 영어, 중국어 간체, 번체 일본어, 한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이탈리어, 네덜란드어, 러시아 어, 스웨덴어, 필란드어, 덴마크어 등 세계의 여러 언어들을 OCR 인식 언어로 지원을 하기 때문에 이 기능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확인을 누르면?



스캔 을 한 문서에서 텍스트를 추출해낼 수 있습니다. 추출한 문자를 클라우드에 따로 저장을 하실 수 있고, 에버노트 나 다른 앱에 복붙 (복사하여 붙여넣기)해 저장 및 보관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불필요한 문서를 삭제하려면? 보기의 결과물중 항목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암호잠금, 이동 및 복사, 병합, 삭제) 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삭제를 누르면 해당 문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MY 마이에 들어가면?

회원가입을 할 수 있고, 클라우드 기능인 동기화, 문서 관리 유료 고급계정 업그레이드 등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오른쪽의 이미지는? 문제집 으로 가로로 사진을 찍고 흑백 효과를 적용해봤습니다.



일괄 처리 모드 항목을 선택 후 카메라 화면에서 사진을 찍으면? 단일 모드와 다르게 계속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편집을 한꺼번에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책, 다량의 문서, 등을 PDF파일로 만들때 용이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더보기]를 누르면? 리뷰쓰기, AirPrint, 팩스, 업로드, 초대, 앨범, 속성, 자신에게 보내기, 콜라주, Siri로 추가, PDF 암호화, OCR 등 항목들이 나옵니다. 사용하기를 원하시는 기능을 선택 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무료로 이용하시기에도 부담이 없으며, 업무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고급계정 으로 전환을 위해 유료결제를 하신 다음 사용을 하셔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소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8) 2020.06.10
아이폰 카메라 무음  (8) 2020.06.03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안뜸 오류 해결방법은?  (10) 2020.05.10
아이폰 우회앱  (15) 2020.04.28
아이폰XS 강제종료  (9) 2020.04.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