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안뜸 오류 해결방법은?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안뜸 오류 해결방법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안뜸 오류 해결방법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iPhone , iPad, iPod Touch 기기를 사용중이시라면? 무선으로 (문서, 사진, 비디오, 지도 위치, 웹사이트) 등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인 AirDrop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혹 무선전송을 하고자 하는 두 장치의 서로간의 거리가 9m 이상 떨어져 있거나, 사진보다 비교적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동영상 등을 무선으로 전송할때 에어드롭 실패, 안뜸 오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안뜸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지난 8년간 애플 기기들을 사용해보면서 겪었던 경험담 및 공식사이트에서는 이런 문제 발생시에 어떻게 대처하는지 공식해결 솔루션의 내용을 포함된 글입니다. 



이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예전보다 많이 생겼고, 공공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Wi-Fi가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인터넷 강국이라 하는 대한민국은 정말 internet 5G의 속도, 10 Gbps 전송속도로 체험하는 10기가 인터넷 등을 현재 이용중이시거나 체험을 해보신 분이시라면 공감되는 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항상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기기간의 거리가 멀어져 신호 세기가 약해져 접속이 불가한 경우, AirDrop 접근권한을 '수신 끔' 으로 해놓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안뜸 오류 해결방법은?

위와 같이 AirDrop 사용시 Error 가 발생시 뜨는 문구 입니다. AirDrop 항목을 저장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대신 iCloud Drive에 저장하겠습니까? 라고 나옵니다. 취소를 눌러주세요.



기본적으로 iPhone, iPAD, iPod Touch 기기를 사용시 AirDrop 관련된 설정은 위와 같이 [설정] - [Wi-Fi] 또는 [Bluetooth] 활성화 에 관련성이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블루투스(Bluetooth) 와 와이파이(Wi-Fi) 를 활성화 하는 것은?

AirDrop, AirPlay, 나의 찾기 및 위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들 입니다. 무선 연결 기능인 에어드롭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Bluetooth 또는 Wi-Fi 둘중 하나가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둘다 켜져 있어도 상관이 없고, 둘중 한가지만 활성화 시켜줘도 무선으로 (사진, 동영상) 멀티미디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안뜸 오류 해결방법은?

사진과 같이 이전단계에서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둘중 하나를 활성화 시키면 된다고 했는데요~ 활성화를 시킨 다음 해주셔야 할 작업이 있습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설정] - [일반] - [AirDrop] 순서대로 들어가면?



현재 사용하고 계신 기기 (iPhone, iPad, iPodTouch) 등과 또다른 애플기기 (iMac, MacMini, Macbook Pro, air)등 디바이스간의 무선으로 멀티미디어 파일 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디바이스에서 확인이 되게 하려면? [수신 끔] 으로 되어 있으면 아이폰 에어드롭 안뜸 이 됩니다. 다른 기기에서는 뜨지만 또다른 디바이스에서는 확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는 오류 문제는 아니고, 접근권한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것 같은데요~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의 메뉴를 보면 (수신 끔, 연락처만, 모든 사람) 항목에 있습니다. 연락처만 을 하게되면 연락처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에게만 '내 기기'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모든 사람 항목에 선택을 하면? 연락처와 상관없는 모든 사람들이 내 디바이스를 발견할 수 있고, 사진을 공유할때 Airdrop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hone 11 Pro 가장 최신 기기, 최신 업데이트 환경에서는 통신사 셀룰러가 활성화 되어 있든, 꺼져있든 간에 제어센터에서 (블루투스, 와이파이) 둘 중 하나가 활성화가 되어 있으면 2개의 애플 기기간에 무선공유를 할 수가 있습니다. 



iMac to iPhone 에 멀티미디어 (사진, 동영상) 파일을 공유하고자 할때는?

iMac 에서도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사진과 같이 [Finder]를 열어 AirDrop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안뜸 오류 해결방법은?

2개의 애플 디바이스간 에 어 드 롭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셋팅 (준비)가 되어 있어야지만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ac이 iPhone 기기에서 에 어 드 롭 모양 아이콘을 탭했을때 발견되게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상대가 나를 발견하도록 허용' 에서 기본은 '없음' 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모두' 또는 '연락처만'을 선택하신 다음 



위와 같이 사진 앱에 들어가

대량의 이미지 , 동영상 등을 선택 후 좌측 하단에 있는 공유버튼을 탭해주세요.



두개의 애플기기 간의 서로 무선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기능인 AirDrop 항목을 탭하면?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iMac 디바이스가 '다른 사람' 에서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료를 보내길 원하신다면? 터치를 하면?



자료를 받고자 하는 디바이스에서는 두번째 첨부한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 앱에서 열기, 거절, 수락 을 할 수 있고, 수락을 하게되면? 준비 중.. 이라고 나옵니다. 이 준비 중.. 이라고 나오고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고 아이폰 에어드롭 대기 중 상태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무선 신호가 약하거나 사람들이 많이 밀집해 있는 공연장, 극장안, 체조경기장 등에서 이렇게 나올 수 있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안뜸 오류 해결방법은?

보시는것과 같이 와이파이 또는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기본적인 설정을 모두 하셨다면? 첫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Data가 전송되고 있는 처리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테두리가 둥그런 원으로 만들어지면 두번째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완료]로 뜹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안뜸 오류 해결방법 에 대해서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 말하는 솔루션은?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하시면? 애플 공식포털에서 AirDrop 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 셋팅법 등에 대해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문제는 두 장치가 서로 9m 약 30ft 보다 떨어져 있다면? 공유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iMac 및 Macbook pro 환경에서는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에서 방화벽에서 들어오는 연결이 차단되어 있는 경우에도 이런 오류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설정법은? 사용하시는 애플 컴퓨터, 노트북에서 셋팅법 입니다. 사과 로고를 클릭 후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이후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항목을 클릭합니다.



방화벽 탭에 들어간 다음 [방화벽 옵션]을 설정하려면?

자물쇠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변경하려면 자물쇠를 클릭하십시오. 설명대로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면? PC, 노트북에 전원을 켜고 처음 부팅을 할때 입력해야하는 암호를 입력 하면 자물쇠가 풀립니다.



사진과 같이 방화벽 옵션 항목에 들어가면? 확인을 해주셔야 하는 항목으로는? 첫번째 '들어오는 모든 연결 차단' 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사진과 같이 '체크해제'를 해주신다음 승인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Error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안뜸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카메라 무음  (8) 2020.06.03
스캔 어플 캠스캐너 Camscanner  (76) 2020.05.27
아이폰 우회앱  (15) 2020.04.28
아이폰XS 강제종료  (9) 2020.04.15
아이폰11 고스트현상 플레어 왜 생기는걸까?  (94) 2020.01.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