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XS 강제종료

아이폰XS 강제종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XS 강제종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새로운 iPhone 인 11, 11 Pro 등이 출시되면서 이전에 나온 구형 제품들중 iPhoneXS 는 중고 새제품의 가격을 고려했을때 가성비를 따졌을때 괜찮다고 할 수 있는데요~ 선물 또는 본인이 기존에 사용하던 구형 iPhone 5, 6, 7, 8 에서 아이폰 XS 로 교체를 했더니, 기존 홈버튼을 사용하던 제품과 다르게 강제종료 및 전원끄기 하는 방법이 달라서 처음 사용시에 당황 해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XS 강제종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iPhone 8 모델까지는 홈버튼을 사용했었지만 iPhone X 이후에 출시된 모델들은 노치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고, 가장 최근에 나온 iPhone 11, 11pro 역시 동일한 모습입니다. 조작법 또한 같은데요~ 본 내용은 아이폰 XS , X, XR, XS Max, 11, 11pro, Plus 모델에서 강제종료 및 전원끄기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 입니다.   



항상 전자제품의 경우에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뀌고 버튼의 위치 등 기능이 추가가 되면서 조작법이 달라지는데요~ 기존에 홈버튼을 사용하던 iPhone 8 이전의 모델들 기억하시나요? 요즘은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구입을 할 수 있긴 한데요~ 가성비를 생각해서 새제품은 아니고, 통신사 약정이 끝난 제품들이 매물로 올라오더라고요~ 중고중에서는 최신측에는 해당이 되지 않지만 그래도 쓸만한 모델이 아이폰XS 인데요~ 강제종료 전원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Phone 8 이전에는 위와 같이 노치디자인을 사용하지 않았었는데요~

노치디자인이란? ( 스마트폰 화면 윗부분을 움푹 파서 카메라와 수화기를 넣고 양옆을 날짜, 배터리 용량 등을 표시한 디자인)을 말하는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좌측에는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 이름이 나오고 오른쪽에는 LTE 와 배터리 잔량이 색상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X 모델 이후부터는 Face ID 페이스 아이디 라고 해서 바로 이전의 8 모델에서 까지 사용을 했었던 Touch ID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고 Face ID페이스 아이디로 대체를 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화면잠금 상태에서도 얼굴 안면인식으로 보다 쉽게 잠금해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XS 강제종료 를 해야하는 경우는 어느때 할까요?

보통은 사진과 같이 가운데 밑쪽을 손가락으로 위로 밀면 위와 같이 멀티태스킹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위로 밀어 버리면 사용중인 앱이 종료를 할 수가 있는데요~ 어떤 앱을 사용하시다가 갑자기 기기가 다운? (멈춘)경우, 또는 사람이 붐비는 장소 (극장, 콘서트장) 에서 전화수신 및 LTE, 3G 등 신호가 잘 잡히지 않을때는 강제종료 를 해서 재부팅을 시켜주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이폰 XS 모델 뿐만아니라 (X , XR, XS MAX, 11, 11 Pro , 11 Pro Plus) 모델에는 위와 같이 우측면에는 USIM을 장착할 수 있는 동그라미 홈이 있고, 그 위에는 우측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애플의 음성비서인 Siri 시리를 호출할때 사용됩니다.



X, XS , XR, MAX, 11, 11Pro, Plus 이후 모델의 왼쪽면 디자인입니다.

두개의 버튼이 있는것이 특징인데요~ 캡쳐시에 사용되는 좌측 음량 조절을 올리는 상 버튼 과 음량 조절을 할때 내리는 하 버튼 이 있습니다.

음량을 높이는 버튼 과 우측의 버튼을 동시에 눌렀다가 떼면? 스크린샷 화면을 캡쳐할 수가 있고, 아이폰 XS 강제종료 를 하기 위해서는? 좌측에 음량을 낮추는 버튼 과 우측의 버튼을 동시에 3~6초 가량 길게 눌러주면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보기의 옵션이 나옵니다. Power OFF 전원끄기 를 할지, SOS 긴급 구조 요청을 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말 그럴일이 드물지만

컴퓨터에서 말하는 다운 (멈춤) 현상이 게임을 하던 중 발생을 했을때는 어떻게 대처할까요?

좌측에 있는 볼륨 업 버 튼을 한번 눌렀다 떼고 이어서 음량을 다운 하는 버 튼을 눌렀다 바로 떼고 이어 우측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강제종료 (재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셀룰러 환경이 좋지 않거나 할때, 앱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다가 오류가 난경우, 완료상태도 아니고 다운로드 상태의 화면이 나오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좌 음(하) + 우 버 튼을 길게 3~5초간 눌러 아이폰XS 강제종료 전원끄기 를 해주셔야 합니다. 밀어서 전원 끄기 를 한다음 전원을 켤때는? Power ON 을 할때도 동일하게 좌 음(하) 버튼 + 우 버튼을 동시에 3~5초간 눌러주시면 전원이 켜집니다. 간단하죠?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XS 강제종료" 전원끄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