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iPhone 11, pro, pro +, 플러스 모델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셀카 사진을 찍을때나 인물 사진을 찍을때 카메라 비율을 고정시키는 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인물 사진을 찍을때는 카메라 정방향 비율인 1:1로 놓고 촬영을 하시는것이 정사이즈로 나오고 보기에 좋은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1:1 비율로 맞추고 이 설정을 유지시키는 설정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게시글들을 보면 처음 iPhone 11 또는 프로 , 프로 플러스 이번에 나온 신모델을 구입하시고, (초광각, 표준, 망원) , Camera 모드를 (사진, 슬로우모션, 파노라마) 등으로 변경을 하다보면 자동으로 비율을 맞출 수 있고, 카메라 정방향 인 1:1 비율이 나온다는 말들이 많은데요- 여기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사진들을 참고했으니 해당 문제로 불편을 겪고 계신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본 내용에서 소개할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설정을 설명드리기 전에 순서로는 Camera Mode 에서 마지막으로 사용한 모드의 설 정을 그대로 사용하기 위해 iPhone 바탕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 정]에 들어가서 설 정을 하셔야 합니다. 그런다음 1:1 비율로 맞추시고 사진을 한장 찍으시면 다음에도 그 상태 그대로 이어서 원하시는 카메라 정방향 으로 사진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설 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 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여러 항목들이 쭉 보일탠데요~ 찾고자 하는 항목은 [카 메 라 ] 입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은 모양 입니다. 찾으셨다면? CAMERA 를 터치해주세요.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비율 1:1 로 설정 후 유지를 시키기 위해서는?

[설정] - [카 메 라] - [설정 유지] 순서대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에서는 격자모양, QR 코드 스캔, 비디오 녹화, 슬로 모션 녹화 화질 등을 설 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유지 에 들어오셨다면?

카메라 모드 와 창의적 제어가 보일 것입니다. 기본 설정은 버튼이 왼쪽에 위치해 있어서 '비활성화' 상태 일 것입니다. 오른쪽으로 버튼을 이동시켜 활성화를 시켜주세요. 



iPhone 11 Camera settings 설정 유지 란 무엇이냐면?

Camera Mode 에서 '사진'으로 자동 재설정하는 대신 마지막으로 사용한 모드를 유지시켜주는 기능입니다. 무비스트 앱을 이용해 영화를 보다가 다른 일이 있어서 닫기를 누르고 볼일을 마치고 다시 영화를 재생시켯더니 마지막 위치가 저장이 되서 이어서 볼 수가 있는데요~ 그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마지막에 사용한 Mode를 유지시켜줍니다. 창의적 제어란? Camera를 자동으로 재설정하는 대신에 마지막에 사용한 (필터, 영상비, 조명) 또는 심도 등 상태 속성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입니다. 1:1 비율을 유지시키는데는 [창의적 제어]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하는김에 두가지 항목을 모두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활성화 상태]를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활성화 상태가 되면 초록색으로 불이 들어옵니다.



기본 셋팅을 완료했으니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에 대한 설 정 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온라인에는 CAMERA 모드를 손가락으로 왼쪽/오른쪽으로 밀어 (슬로 모션, 비디오, 사 진, 인물 사 진, 파노라마) 등을 변환하다 보면 자동으로 된다고 말씀하시는데요~ 그렇게도 나오는 경우가 있지만 아주 확실한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윗부분에는 야간모드와 플래쉬가 있죠? 그 옆에 보시면 위로 방향 화살표가 조그맣게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위로 방향 화살표를 터치해주세요.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모양입니다.



그러면 이 테두리 모양이 위 방향 화살표 > 아래 방향 화살표로 바뀝니다.

그러면서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을 설정할 수 있는 도구가 나옵니다. 기본은 4:3으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화면비가 이러면 인물 사 진을 찍을때 오이현상 처럼 얼굴이 길게나오고 하는 문제가 있는데요~ 1:1 비율로 맞춰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손가락으로 4:3 화면비율을 터치하면?



(4:3, 정방형, 4:3, 16:9) 이렇게 4개의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1:1 이 화면에 보이지 않죠?

정방형 이 바로 1:1 비율입니다.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을 선택했더니

이렇게 화면비율이 1:1로 변합니다. 그러면서 화면에 비율이 달라집니다. 꽉차지 않고 알맞은 비 율로 변하게 됩니다. 



화면 비율의 중요성을 보여드리기 위해

이번에는 16:9 HD 사이즈로 변경을 해봤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촬 영 되는 면적이 달라졌죠? 검은 부분이 없습니다. 테두리쪽을 보면요. 



이번에는 4:3 비 율로 설 정을 해봤습니다.

16:9 는 아래에 도구들까지 모두 포함해서 화 면을 완전히 가득 채운 느낌이었다면? 4:3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은 검정색입니다.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비 율인 1:1 로 설정을 해봤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4:3 비 율과 차이가 있습니다. 검정 부분이 더 많아졌죠? 



다시 슬로모션, 비디오, 인물 사 진, 파노라마 등 Mode를 선택하기를 원하신다면?

화살표 방향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위로 화살표 방향으로 바뀌게 되면서 촬영 Mod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까전에 설정에서 설정 유 지 [ 카 메 라 모 드] 와 [창의적 제어]를 활성화 시켰기 때문에 마지막 촬영한 정보가 기록이 되고 비율은 다시 변경을 하지 않으셔도 자동재설정되는것이 아니라 유지해서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1:1 비율 설 정 후 유지(고정)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XS 강제종료  (9) 2020.04.15
아이폰11 고스트현상 플레어 왜 생기는걸까?  (94) 2020.01.13
아이폰 단축어 모음  (35) 2019.12.31
누끼따기 어플  (68) 2019.12.20
아이폰 스크롤 캡쳐  (106) 2019.12.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