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누끼따기 어플

누끼따기 어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누끼따기 어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온라인 의류 쇼핑몰이나 디자인 일을 하시는분들은 '누끼따기' 를 할 줄 모르면 작업이 안될 정도로 기본적인 일인데요~ 누끼? 라는 말은 우리의 말이 아니라 뺌, 또는 빼다라는 의미를 가진 일본말 입니다. 사진의 특정 물체를 빼고 배경화면을 다른 그림으로 채우거나 단색으로 채우는 것이 보입니다. 원래는 PC환경에서 포토샵을 이용해서 할 수 있지만, 이제는 모바일 이미지 편집 어플로도 가능하더라고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누끼따기 어플" LightX 를 소개할까 합니다. iPhone, Android 환경에서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 입니다. 



이전시간에는 포토샵에서 누끼따기 를 하는 방법 글을 작성한 바가 있는데요~ PC환경에서 하는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02/21 -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관련] - 포토샵 누끼따기 쉽게 따라 해보기



아이폰 환경에서는?

앱스토어 App Store 에서 app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고요~

안드로이드 Android 기종은? 구글플레이스토어 Google Play Store 에서 무료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본문에서는 아이폰 환경이지만 

안드로이드, 아이폰 각 환경에서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사진과 같이 애플 아이폰 환경에서는? 앱스토어에서 'lightX'를 검색 후 [받기]를 터치합니다.



LightX App 을 설치하셨다면?

열기를 눌러주세요.



튜토리얼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튜토리얼 부터가 누끼따는 방법에 대한 gif 움짤 이미지가 보이는데요~ 사진과 같이 LightX에서 알림을 보내고자 합니다. 가 뜨면 [허용]을 눌러줍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LightX 로고가 보이고 LightX 이(가)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해주셔야 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Album을 터치 후 누.끼.따.기 할 사진을 [앨범]에서 선택을 합니다.



누끼따기 어플 사용법으로

첫번째로는? 우측 하단에 있는 연필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Instant, Tools, Social 세가지로 크게 있지만, Pro 라고 적혀있는 도구는 유료 프리미엄 버전이고, 나머지 적혀있지 않은 도구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 입니다. 누 끼 따 기 를 하기 위해서는? [Creative] 에서 [Object] 를 터치해야합니다.



누끼따기 어플 사용법으로는?

아주 간단합니다. 펜슬이 있으시면 정말 세밀한 작업이 가능한데요~ 손으로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사과 만을 빼기 해볼려고 하는데요~ 바탕이 되는 부분을 손가락으로 영역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돋보기? 미리보기 창이 떠서 작업이 어렵지 않습니다. 이 앱의 장점이라면? 이 기능은 정말 잘 만들어놓은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 하기 어려운 부분을 잘 생각한 것 같습니다. 



왼쪽은 처음 시도를 했습니다.

누끼따기 어플 을 이용해 대충 잡았을때 결과로는? 이렇게 파란색? 투명한 부분이 손가락으로 영역을 잡은 부분인데요~ 무언가 깔끔하지 않고 지져분하죠? 다시 오른쪽과 같이 했고, 이것 역시 완벽하지 않아서 아래에서는 한번 더 수정을 했습니다.


여기서 이용할 수 있는 도구는? 누끼영역 보기 와 <- 화살표는? 이전작업으로 되돌리기 아이콘 입니다. 영역을 깔끔하게 잡으셨다면? 가능하면 펜슬을 이용해 정밀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누끼영역 보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왼쪽과 같은 이미지가 나올 것입니다.

누끼따기 한 부분만 남고 나머지는 비트맵 이미지 처럼 그런 배경이 됩니다. 무언가 만족스럽지 않아서 오른쪽처럼 다시 깔끔하게 필요한 물체만을 따봤습니다. 깔끔하게 작업을 하셨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하는데요~? 우측 상단에 보시면 Object 옆에 > 화살표를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누끼따기 어플 사용법으로

다음은 Crop 자르기 입니다. 아래에 기울기 및 크롭 (자르기)를 할 수 있는 단계이고요~ 기울기 변경이 필요하다면 버튼을 오른쪽/왼쪽으로 이동해 기울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단계로 넘어가려면? > 우측상단의 화살표를 누릅니다.



누끼따기 어플 사용법으로

다음단계에서는? 아래에 도구들이 있는데요~

Transparent 는 Pro 유료 기능이고요~

Bg Color - 배경화면 색상 넣기

BG Image - 배경화면을 앨범 이미지로 넣기

Adjustment - 조정 (색상, 밝기, 색조 등)



Bg Color 를 배경화면이 되는 부분 컬러 입니다.

Bg Color를 선택 하면 색상 팔레트가 나옵니다. 원하시는 색상을 배경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누끼따기 어플 사용법으로

Adjustment 는 색상등 조정을 할 수 있는 도구 입니다.

Exposure 노출 부터 Gamma (감마), Brightness (밝기), Contrast (대조), Warmth (색온도), Trint (틴트)

조정 작업을 마치셨다면? 동일하게 다음단계로 넘어가려면? 우측 상단의 >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누끼따기 어플 사용법으로

마지막 단계입니다. 항상 마지막은 저장, 보내기 단계이죠?

지금까지 작업한 이미지를 저장하려면? 우측 상단에 OPEN 옆에 공유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Format 포맷 확장자를 두가지 중에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모두 이미지 관련 포맷이고요~ (JPEG, PNG) 입니다. JPEG가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무난한 포맷입니다. PNG는 스크린샷을 찍었을때 만들어지는 포맷입니다. Resolution (640 X 1084) 사이즈, 해상도 입니다. 버튼이 오른쪽에 이동해있으면 최고 해상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저장을 하려면? Save 디스켓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Share] 공유하기를 누르면?

연락처에 있는 사용자와, AirDrop, 복사, 이미지 저장, 네이버 카페,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를할 수도 있습니다.



장보는 장바구니 아이콘은 무엇이냐면?

Store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동향, 백드롭, 스티커 등 무료, PRO 유료 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에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누끼따기 어플 LightX 를 이용해 완성된 결과물 입니다. 

맛보기로 빠르게 보여주기식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조금 결과물이 부족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저보다 더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내실꺼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누끼따기 어플"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110) 2020.01.07
아이폰 단축어 모음  (35) 2019.12.31
아이폰 스크롤 캡쳐  (106) 2019.12.15
펭수 아이폰 배경화면  (108) 2019.12.07
아이폰11 전원끄기, 켜기  (66) 2019.11.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