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 뜨는 문제 해결하기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 뜨는 문제 해결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 뜨는 문제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회사에서 근무를 할때 새로운 공고가 올라와 특정 앱을 설치하라고 안내를 받으셨을것 같은데요~ iOS 아이폰 환경에서 웹에서 해당 앱 설치하는 페이지에 들어가서 App 설치를 하려는데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 Ltd;을(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개발자를 신뢰하기 전에는 해당 개발자의 기업용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팝업 메시지창이 뜨면서 App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 뜨는 문제 해결하기" 방법을 공유할까합니다.

 

iOS 아이폰을 사용하시고 회사(직장)을 다니시지 않는 개인, 프리랜서이시거나 학생 분들이시라면?

이런 문제를 겪으실 확률이 적을 것입니다. 

 

생소한 용어라서 기본적인 개념부터 설명을 드리면?

기업용 앱 이란?

말그대로 일반 App이 아니라 특정 목적을 위해서 회사(조직)에서 생산한 내부 App 입니다. 조직에서 Apple Developer Enterprise Program을 사용해 독자적인 기업용 iOS 앱을 내부용으로 만들어 배포를 할 수가 있는데요~ 

 

특징이라면?

1. 앱스토어 에서 검색을 한다고 해서 검색결과로 나오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2. 설정의 기기관리에서 신뢰함 (권한)을 설정해야 합니다.

단 예외)

MDM(모바일 장비 관리)를 사용해 app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신뢰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 라는 메세지가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떴다면?

당황해하지 마시고, 본 내용의 절차대로만 하시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류 메세지 내용을 읽어보면?

이 iPhone이 'iPhone Distribution: Emart Co., Ltd.'을(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개발자를 신뢰하기 전에는 해당 개발자의 기업용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내용이 있는데~ 이 자료만 보았을때 멀 하라는거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이 문제는 과거에 혹시 프로파일을 추가 하시거나 삭제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것과 유사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 부터 방법을 안내해드릴건데요~

먼저,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바탕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이어지는 다음 화면에서는? 

[홈 화면] 항목 위에 있는 [일반] 탭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사용하고 계신 아이폰 iOS 버전 에 따라 저와 다른 화면이 보이실 수도 있는데요~ 방법은 동일합니다. VPN 이 있고, [기기 관리] 항목이 보이실탠데요~ 여기서 방금 설치하려는 어플 이름(제작회사)명이 있죠? 이마트 Emart 인데요~ 마트에서 일을 하시는분들은 공고를 전달받으셨을 것입니다. 젊으신분들은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지만, 우리 부모님 분들은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가 되서 사용을 하거나 할때 어려움을 겪으시는데요~ 어려운것이 아니니 본문의 사진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설정해보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기기 관리]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 뜨는 문제 해결하기

다음 화면에서는?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앞쪽은 근무하시는 회사에서 개발한 어플이기 때문에 회사명 이름이 붙게 되고, 뒤에는 보통은 Co, Ltd. 라고 표시가 될 것입니다. 구분은? 기업용 앱 부분만 체크를 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 환경에서는 Emart Co., Ltd 를 클릭하면 되고요~ 이글을 읽는 선생님들은? 어플 이름은 저와 다를 수 있으니 business app 아래에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세요.

 

아이폰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 뜨는 문제 해결하기

이제 거의다 왔습니다. 'iPhone Distribution: Emart Co., Ltd.' 개발자의 앱은 이 iPhone에서 신뢰되지 않으며, 개발자를 신뢰하기 전에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라고 권한을 설정해야한다는 내용의 문구가 나오면? 바로 아래에 파란색 문구로 'Emart Co., Ltd.'을(를) 신뢰함' 이 있는데요~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를 해주세요.

 

그러면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사용자의 iPhone에서 사용하며 이 앱이 사용자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꼭 안드로이드의 apk 설치를 할때와 비슷한 화면이 나옵니다. 계속 이어서 진행을 원하시면? [신뢰]를 터치해주세요.

 

권한을 설정했을때 화면입니다.

아까와는 다르게 [앱 삭제] 빨간색 문구가 보이죠?

 

원하신다면? 나중에 app을 삭제(제거)할때 이 항목을 터치해 제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마쳤다면? 방금 권한을 설정한 app 이름도 아래에 표시가 됩니다. iPhone Distribution:EMART Co.,LTD.' 개발자의 앱 SmartOffice [확인 완료] 라고 표시가 됩니다.

 

바탕화면으로 가셔서 이제 App을 실행시켜주시면? 아까와 같이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 라고 메시지가 더이상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