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공인인증서 비번찾기

공인인증서 비번찾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공인인증서 비번찾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공인인증서는 금융권, 공무기관 사이트에 접속을 할때에 필요한데요~ 요즘은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생체인식기능으로 공인인증서 를 옮기지 않고도 뱅킹 앱에 로그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만약 데스크톱 PC에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할일이 있는데, 계속해서 비밀번호 오류가 발생을 한다면? 5회 이상 연속으로 틀리게 되면 공인인증서를 최초발급한 기관 (은행)에 방문하셔서 신청서를 다시 작성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공인인증서 비번찾기" 암호찾기 방법으로 5회가 아니라 무제한으로 실패를 하더라도, 초기화가 되지 않아 은행에 방문을 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부터 금융인증서비스를 시작해서 기존의 인증서의 유무와 상관없이 새로 등록후 모바일에서 옮겨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카카오뱅킹의 경우에는 간편하게 Facid, Touch id 등으로 초기에만 인 증을 하면 되지만, 우체국 과 같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늦는 서비스를 이용하실때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5회 연속으로 틀리게 될 경우에는? 초기화가 되면서 은행에 직접 방문을 해야하는 번거로운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KB스타뱅킹에 오랜만에 들어갔더니 사진과 같이 기존에 저장해놓았던 공인인증서 는 사라지고 '금융인증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더라고요~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을 입력 후 확인을 누른다음 인 증 서 를 PC에서 모바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우체국 뱅킹 앱의 경우에는?

인 증 서 가 사라지지 않았고, 그대로 이전에 옮겨놓았던 파일이 남아있는데요~ 간만에 로그인을 하려고 했더니 패스워드, 암호가 기억이 안나더라고요~ 1회 실패를 했기 때문에 앞으로 4회더 연속으로 실패를 하게되면 인 증 서 가 초기화가 되어 은행으로 가서 신청서를 작성 후 새로운 암호와 함께 인 증 서 발급을 해야하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없애는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비번찾기 를 하는 방법은?

5회 이상 실패시에도 무제한으로 패스워드를 입력해서 결국 찾아낼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Google 에서 'signgate'를 직접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싸인게이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싸인게이트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셨다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녹색 '인증서 관리'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공인인증서 비번찾기 , 패스워드가 계속해서 오류가 나는 경우에는 2~3회 시도를 해보셨는데도 계속 오류가 났다면? 더 이상 시도를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공유해드린 싸인게이트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먼저 SecuKit NX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SecuKit NXS [v 1.0.5.0]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 해주세요.

 

이런 설치 화면이 나오고, 설치완료까지 약 1분정도 소요가 되더라고요~

이제 공인인증서 비번찾기 를 할 수가 있는데요~ 키보드의 새로고침 단축키인 F5를 한번 클릭하신 후에 [인증서 암호 확인] 항목에서 [바로가기] 주황색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올건데요~

인증서 선택에서 데스크톱 PC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 를 선택해주세요. 사진속 두번째 있는 파일은 만료일이 지난 accredited certificate 입니다. 첫번째 만료일이 지나지 않은 accredited certificate를 클릭 후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공인인증서 비번 을 5회, 20회, 100회, 1000회 실패하더라도 은행에 가서 재발급 받지 않아도 됩니다. 실패 오류에 대한 패널티가 없으며 천천히 Caps Lock , 특수문자 등을 구분해 하나하나 입력 후 시도를 하실때 메모장을 열어 한번 사용한 암호는 X 표시를 쳐놓고 pc에 저장되어있는 암호를 조합으로 시도를 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확인 성공 이라고 나올 것입니다. 이런 문구가 나왔다면? 방금 입력한 암호를 모바일 앱이나 현재 사용중인 accredited certificate 의 패스워드 입니다. 확인을 누르시고 더 쉬운 암호로 변경을 하시거나 지금 암호 그대로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공인인증서 비번찾기" 5회 이상 실패로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은행에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고 비밀번호 (암호) 찾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피콘 사용처  (87) 2024.01.20
V앱 영상 저장  (110) 2024.01.18
한게임장기 설치  (7) 2024.01.08
농협 신년운세  (44) 2024.01.03
네이버 나우 온에어 삭제  (9) 2023.12.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