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맥 동영상 파일변환 프로그램

맥 동영상 파일변환 프로그램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맥 동영상 파일변환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량이 큰 동영상 파일을 너무나 쉽고 간편하게 휴대폰, 오디오 MP3에 최적화 된 영상으로 만들거나 혹은 video 편집 프로그램 이용시 방송용 코덱사용으로 임포트가 안될때 빠르게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맥 동영상 파일변환 프로그램" Smart Converter Pro 2 라는 응용소프트 웨어를 소개할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아주 유용한 맥용 동영상 파일변환 프로그램 Smart Converter Pro 2는 이런 분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1. 평소 휴대폰으로 (드라마, 영화, 교육프로그램) 등을 시청하시는 분들

고용량 영상을 압축하여 적은 용량으로 만들어 휴대폰에 저장 후 (드라마, 영화)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단순하고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편집이 가능.

조잡하고, 기능이 너무 많은 video 파일변환 프로그램을 비선호 하시는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3. 느린 파일변환 속도가 싫다 하시는분들

온라인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video 파일변환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속도가 비교적 빠릅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맥 동영상 파일변환 프로그램" Smart Converter Pro 2 다운로드 링크 


애플 앱스토어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위 사진에 보시는바와 같이 두가지 버전이 있어요~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는데..  저는 가능하시면 유료버전을 구입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비용면에서도 부담되지 않은 가격이고요. 꽤 만족스러운 속도와 기능들을 자랑합니다.



2. "맥 동영상 파일변환 프로그램" Smart Converter Pro 2


애플 앱스토어에서 안내 화면인데요 영문으로 되어 있는데 그냥 간단히 해석하면 이런 기능들이 있다고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인터페이스에 대한 설명들


3. "맥 동영상 파일변환 프로그램" Smart Converter Pro 2


제가 주로 사용하는 코덱은 방송용 코덱인 MXF 인데요~ 이 코덱은 애플의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기본 응용소프트 웨어인 "무비스트"에서는 출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만약 재생을 하기 위해서는 MXF 확장자를 출력할 수 있는 전용뷰어를 설치 해야하는데요~ 그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서 저는 속도도 비교적 빠르고 다양한 성능을 자랑하는 Smart Converter Pro 2를 사용합니다.


사용법은 어떻게 하냐고요?

먼저 Smart Converter Pro 2를 다운로드 받으시고요 ~ 재생을 시킵니다.


그러면 하나의 창이 실행되면서 영문으로 'Drop Video and music files here' 이곳에 영상이나 음원파일을 드래그 하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여기에 해당 conversion시킬 영상 혹은 음원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을 해서 끌여다 놓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파일을 읽어들입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파일을 읽어들였으니까 이제 어떤 코덱으로, 어떤 형식으로 영상을 conversion 할지 선택 해야겠죠?


왼쪽 사진을 보면 클립 0014 아래에는 영상의 시간이 표시, 그 옆에는 HD, MULTI, 그 아래는 conversion 속도가 표시가 됩니다. 현재는 MXF 방송용 코덱을 -> Quicktime 으로 conversion을 할건데요 속도상태가 Fast니까 빠름이네요. 속도 상태 단위는 Very fast(매우빠름) - fast(빠름) - slow(느림) - very slow(매우느림)이 있습니다.  속도상태 우측에는 해당 불러오기한 비디오를 제거하거나 Convert 작동시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Apple TV, Quicktime, Mac, iPad, iPhone or iPod, Music, More가 있는데 이건 아래서 추가 설명을하겠습니다.




4. "맥 동영상 파일변환 프로그램" Smart Converter Pro 2


위에 내용에 이어서 지금 단계는 어떤 코덱으로, 어떤 형식으로 영상을 conversion 할지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3에 왼쪽 사진 화면에서 HD, Multi 둘중 아무거나 클릭을 하게되면 위 사진처럼 동영상 관련 출력시 저장되는 이름을 information에서 5 min 5 sec 위에 Title을 클릭 후 수정을 하실수가 있고, 그 옆에 트랙에서는 위 화면과 같이 현재 녹화된 비디오 트랙에 관련된 정보들이 나옵니다. PCM_s24le, 48000 Hz, H.264, 3840 * 2160 29.97fps 4K로 촬영했고 29.97 Fps니까 약 30p 프레임이고, 코덱은 H.264 입니다. 그 옆 Subtitles로 자막과 관련된 설정을 할수 있는 항목입니다. 그옆은 Force Resolution 으로 비디오의 해상도를 여기서 원본 사이즈 그대로 하거나 더 낮게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아래 사진은? More 라는 아이콘을 클릭시 나오는 화면인데요~ 이곳에서는


Apple TV 1, Apple TV 2, Apple TV 3, Apple TV 4


Ipad 1, Ipad 2, Ipad 3, Ipad Air, Ipad pro


iphone 3, iphone 4, iphone 5, iphone 6, iphone 6s


iPod Classic, iPad mini


Samsung Galaxy S3, Samsung Galaxy S4


Sony Playstation 3, Sony Playstation 4, PS Vita, PSP, Sony Bravia TV


Microsoft XBox 360, Windows


Audio AAC Audio, MP3 Audio, WAV Audio, OGG Audio


그밖에 Other


TV USB, Google TV, DivX, MKV, Tivo

 

에 최적화된 영상으로 conversion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용을 해보니 Quicktime 이나 용량은 크지만 원본 영상에 가까운 화질을 출력할 수 있는 MKV 코덱으로 변환시에 속도가 빠름이었고 각 애플 아이폰, 갤럭시, 애플티비 등으로 변환시에는 속도가 느림, 아주느림이었습니다.


속도상태가 느림이지만 사용하는 PC의 처리속도에 따라 좀더 빠르게, 느리게 출력이 됬으며 작업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맥 동영상 파일변환 프로그램" Smart Converter Pro 2


5. 바로 이전단계는 최적화된 플랫폼에 맞는 형식으로 동영상을 변환시킬 코덱을 선택하는 단계였다면 지금 단계에서는 저장위치를 어디로 출력을 할지 선택을 해주는 단계입니다.


Apple TV 아이콘 아래에 "Set Destination"이라는 아이콘을 클릭 후 위 왼쪽 사진처럼 "데스크톱"에 저장을 하시고 싶으시면 이곳에 선택을, "다운로드"에 저장을 원하시면 다운로드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한번 클릭 후 Open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3번에서 불러오기 한 영상을 제거하거나 현재 비디오를 변환 중일때 실행취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또다른 방법으로 불러오기한 해당 영상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Remove를 선택해주시면 불러오기한 영상을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6. "맥 동영상 파일변환 프로그램" Smart Converter Pro 2


마지막 단계인 "변환 실행" 입니다.


지금까지 내용을 정리하면?


변환 할 비디오를 불러오기 하여 해당 영상의 내용을 수정 한 후 최적화 된 코덱을 선정 후 저장위치를 정하고 최종 "Convert"를 선택하여 "변환 실행"을 시켜줍니다.


이렇게 하면 전과정을 마치게됩니다.


위에 사진은 동일한 원본 영상을 다른 확장자 형태로 변환시 용량의 변화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순서는 왼쪽부터 애플TV, 아이패드, 아이폰 & 아이포드, 아이맥, MKV 확장자, mp3, 퀵타임 입니다.


원본 파일 확장자는 MXF이고 용량은 3.95GB입니다.


각 최적화된 코덱 형태로 Convert 했더니, 애플TV는 314.6MB, 아이패드는 314.7MB, 아이폰&아이포드는 314.2MB, 아이맥은 314.7MB, MKV 확장자는 3.92GB, mp3는 7.3MB, 퀵타임은 3.76GB로 변환되었습니다.


결과로는?

손실없는 원본 화질 그대로 변환시킬 수 있는 MKV 확장자는 원본과 거의 동일한 용량크기로 출력되었으며 퀵타임의 경우는 원본에 비해 용량이 조금 줄어들긴 했으나 그 폭은 크지 않았고, 나머지 휴대폰, 애플TV 등 각 플랫폼에 최적화된 형태로 변환시에는 저장용량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저장용량에 큰 변화가 있었던 만큼 변환시에도 (느림, 매우 느림) 속도로 변환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맥 동영상 파일변환 프로그램" Smart Converter Pro 2 와 관련된 포스팅이었는데요~

내용 유익하셨나요?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