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아이무비 간단한 동영상 편집

아이무비 간단한 동영상 편집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무비 간단한 동영상 편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맥북 노트북 또는 아이패드, 아이폰. 현재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분들에게 유용한 "아이무비 간단한 동영상 편집"을 하는 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애플 제품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 애플 맥북을 과거부터 지금까지 쭉 이용을 해왔지만 동영상 편집을 경험해보지 못하신 분들, 초 간단히 동영상 편집을 배워보고 싶으신 분들! 본 포스팅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ㅡ^



1. 애플이 사용하는 운영체제 OS는 처음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제작되어있습니다. 아기가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며 노는 장면이 떠오르네요

맥북, 아이맥, Apple 상품을 사면 운영체제 안에 iMovie 아이무비 라는 응용소프트 웨어가 자체적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만약 DOCK 화면에 아이무비가 보이지 않는다면?  [응용 프로그램]에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실행하면 먼저 어려운 설명은 다 패스하고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초보자 입장으로요~

제일 먼저 왼쪽 위에 [파일]- [새 동영상]-[테마 없음]을 실행해주세요.


오른쪽 사진을 보면 [미디어, 프로젝트, Theater] 세 가지가 있는데 이건 그냥 파일들의 분류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미디어"를 클릭 후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1번 추가로 파일들 분류로 미디어, 프로젝트, 극장을 각각 클릭하면 "새로운 동영상", "새로운 예고편"을 생성하실 수 있는데 여기서 [미디어]-[새로운 동영상]- [테마 설정]에서 테마 없음으로 하면 처음 동영상이 시작하는 부분에 아무 효과를 주지 않고 실행이 되고, 여행, 스크랩북 등을 클릭 후 생성을 하시면 동영상의 시작 부분과 끝나는 부분에 각각 해당하는 테마의 효과가 출력됩니다. 창 전환하는 효과(트랜지션 효과) 용어는 모르셔도 됩니다. 그냥 PPT 파워포인트를 할 때 애니메이션처럼 한 슬라이드가 끝나면서 특수효과를 주는 거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번 추가로 테마 없을을 클릭 후 임의 이름을 입력 후 "승인 클릭" 오른쪽 화면처럼 나옵니다. 이게 기본설정 화면인데요~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2. 이제 영상을 불러오고 다듬는 단계인데요~

총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고요~


첫 번째 방법은 [파일]-[미디어 가져오기]-[아이무비에서 지원하는 영상 확장자만 불러오는 것이 가능] 영어로는 임포트 import 이라고 합니다. 오른쪽 2번 사진이 임포트한 import 사진이고요~

두 번째 방법은 [Finder]-[미디어 클릭]- [아이무비 타임라인]에 [드로그 앤 드롭] 1번 단계를 마치고 맥에서는 탐색기 Finder 니까 파인더에 있는 파일을 클릭 후 윈도우 처럼 드로그 앤 드롭을 해서 아이무비 편집창(타임라인)에 끌어다 넣어주시면 됩니다.


* 잠깐

이 두 가지 방법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을 이용하면? 타임라인 (실제 편집하는 화면)에 바로 영상이 안 들어 가고 내가 필요한 부분을 인 점과 아웃 점을 잡아서 타임라인에 미디어를 내려줘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면? 타임라인(실제 편집하는 화면)에 바로 영상이 들어가기 때문에 불필요한 부분도 몽땅 타임라인에 미디어가 임포트 됩니다.


위 3번 사진을 보면 첫 번째 방법을 이용해서 [미디어 가져오기]를 하면 바로 타임라인에 영상이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4번 사진처럼 인 점(시작 점), 아웃 점(끝나는 점)을 잡고 클릭 다듬기를 하신 후에 영상을 타임라인에 마우스로 끌어다 내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인 점, 아웃 점을 잡고 다듬기를 할 필요가 없다면 그냥 모든 클립을 선택 후 미디어를 내려주시면 됩니다.

전체 선택은 [미디어 클립] 클릭 후 command + A 입니다. 



1번 방법을 이용한 후 인 점, 아웃 점을 잡고 원하는 미디어 클립만을 선택 후 타임라인에 내렸습니다. 그러면 1번 사진처럼 내가 원하는 길이의 미디어를 다듬기를 했으니까 당연히 원본 미디어의 길이 보다 짧아야 정상이겠죠? 2번 사진은 원본 미디어 클립을 전체 선택을 하고 내려봤습니다. 3번 사진은 2번사진 원본 영상 클립을 전체 선택 후 내렸을 때 사진입니다. 1번 다듬기 한 사진보다 영상의 길이가 깁니다. 원본 영상이기 때문이겠죠? 




3. 다듬기 단계를 마치고 이제는 여러가지 효과들을 적용하는 단계입니다. 위 사진 

- 상단에 동그라미 원 검정/흰색 바탕 아이콘은 (자동, 색상 일치, 화이트 밸런스(색온도), 피부톤 밸런스)를 설정 하실 수 있고요

- 그 옆에 있는 물감 팔레트 아이콘도 역시 색상과 관련된 변화 효과를 설정 하실 수 있고요

- 세번 째 아이콘은 (맞추기, 잘라서 채우기, Ken Burns) 기능으로 불필요한 영상의 크기와 방향, 위치 전환 등을 이곳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3번 사진은 [재설정 옆에 있는 창을 옆으로 뒤집기 아이콘을 클릭 후 사진입니다]

- 그 옆에 아이콘은 (흔들리는 비디오 안정화, 롤링 셔터 수정)이 있는데 이 기능은 그냥 사용하지 마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처음 촬영 시 흔들림 없이 삼각대를 이용해 촬영하셔야지 원본 퀄이 안 좋은 영상은 이런 기능을 이용해 동영상 편집을 한다고 해서 흔들림이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안정화도 안 됩니다.


- 그 옆 아이콘은 소리와 관련된 설정을 이곳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음량을 더 크게 혹은 음소거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 그 옆 아이콘은 (배경 노이즈 감소, 이퀄라이저(고음강화, 플랫, 음악 강화)) 기능이 있는데 이것은 동영상의 특정 소리 구간을 잡고 그 구간에 점점 소리를 증가하는 효과를 주거나 점점 소리가 줄어드는 효과 등을 이곳에서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 그 옆 아이콘은 "동영상 재생 속도"와 관련된 기능들을 이곳에서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재생속도를 (빠르게, 보통으로, 느리게) 가능합니다.


- 그 옆 아이콘은 "동영상"에 사진효과 처럼 필터를 줘서 뿌옇게, 누렇게, 빈티지하게, 필터 효과 설정을 이곳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그 옆 아이콘은 "원본 파일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언제 원본 파일이 생성되었고, 길이, 시간 정보가 표시됩니다.



위 사진처럼 여러 가지 효과들을 설정하실 수 있고요~



4. 효과를 적용하는 단계를 마치고 마지막 단계인 출력단계 export 입니다.

[파일]-[공유]- [Youtube] , [Facebook], [Vimeo], [이미지], [파일], [아이튠즈] 약 6종류의 파일 공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희망하시는 콘텐츠를 선택 후 파일 공유를 하실 수 가 있는데

[파일]-[공유]-[파일]을 하게 되면? 위 사진처럼

해상도는 (540p, 720p, 1080p, 4K)

품질은 (낮음, 중간, 높음, 최상, 사용자화)

포맷은(영상만, 오디오만, 둘다)

압축방법(고속, 화질 향상)


각각 희망하시는 설정을 하신 후 아래에 [다음]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별도저장에 "동영상 이름을 적어주시고요"

위치는? 저장위치를 말합니다. 어디에 파일을 보낼지를 이곳에서 설정 해주시고 [저장]을 눌러 줍니다. 저는 데스크탑(바탕화면)으로 설정 했습니다.

3번 사진처럼 바탕화면(데스크탑)에 "결혼식 테스트 영상" 확장자는 MP4로 MP3 처럼 어느정도 화질, 음질의 성능이 있으면서 압출 효율이 높은 확장자로 변환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무비 간단한 동영상 편집" 이란 주제로 포스팅을 했는데 유익하셨나요?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고 행복하세요 ^ㅡ^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