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편집 아이무비 기능편


동영상편집 아이무비 기능편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소개를 드렸던 "아이무비 간단한 동영상 편집"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function에 대해서 좀더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누구나 손쉽게 초간단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애플의 응용소프트웨어인 아이무비의 처음 시작하는 방법은 위에 링크 걸린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동영상편집 아이무비 기능편"으로 지난번 포스팅에서 설명하지 못한 부분들 중에 많이 사용하는 function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동영상편집 아이무비 기능편"


소리(음향) 관련


편집할 영상을 [파일]- [미디어 가져오기]- [아이무비에서 지원하는 영상 확장자만 불러오는 것이 가능] 영어로는 임포트 import 라고 합니다. 이부분에 대해 잘 이해가 안가시는 분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 해주세요. 


가져온 영상을 가지고 이제 아이무비를 이용해 소리 편집을 하려고 하는데요~


그전에 먼저!


 imovie 에서는 다양한 function들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떤 function들을 수행할 수 있나요?


1. 소리(음향)의 효과를 줄 수 있다.


2. 영상에 녹취된 소리가 아닌 다른 음향을 대체시킬 수도 있다.


3. 음소거를 할 수 있다. 





주요 기능들은 위와같은 것들을 하실수가 있고요~


위 PHOTO을 보면 가져오기 한 영상을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오디오 분리]를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2번 PHOTO처럼 아래 초록색으로 소리구간이 따로 분리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번 사진은 그 소리구간 중간 선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 후 위 /아래로 드래그를 해주면 음량을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위로 올리게 되면 음량이 증가하겠고 아래로 내리면 감소하겠죠? 최대로 내린다면? 음소거 시킬 수 있습니다.


3번과 같이 소리구간에서는 음량을 높이거나 줄이거나 하는 function 이외에는? 선택 동영상 클립 부분을 [command + b] 단축키를 눌러 [잘라내기] 하여 동영상에 녹취된 소리가 아닌 다른 소리를 특정 구간에 끼워넣기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존 소리를 제거할 수도 있고 아니면 기존 소리와 함께 다른 소리를 병합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


꼭 가져온 영상 선택 후 [오디오 분리]를 해주셔야 이런 디테일한 function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음소거를 하는데도 이렇게 해야하나요?


- 아뇨, 특정 클립의 음소거를 하신다면 이렇게 해야합니다만.. 만약 전체 클립의 음소거를 한다면 아래 3번 PHOTO에 [소리 아이콘]을 한번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 해주시면 소리에 차단 기호가 붙으면서 음소거처리 됩니다.



1번 사진은 특징 첫번째 소리(음향)의 효과를 줄 수 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소리 icon 옆에 이퀄라이저 아이콘을 클릭 하면 


(플랫, 음성 강화, 음악 강화, 양감 보정, 허밍 감소, 저음 증폭, 저음 감소, 고음 증폭, 고음 감소)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3번 사진은 소리아이콘을 클릭 하면 "음소거" 처리를 할 수 있고 그 옆에 볼륨바를 왼쪽으로 끌면 음량이 감소하고 오른쪽으로 끌면 증가 합니다. 


음량의 증/감소 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2번 사진처럼 노란색 작은 파형이 보이죠? 음량을 증가 시킬 때와 감소시킬 때 이 부분이 변합니다. 



다음은


"동영상편집 아이무비 기능편"


색상 관련


1번 PHOTO에 나온 "첫번째 아이콘"과 그 옆에 "팔레트 물감" 아이콘이 색상과 관련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아이콘 입니다.


 첫번째 아이콘을 클릭 하게되면


(자동, 색상 일치, 화이트 밸런스, 피부톤 밸런스) 중 원하시는 메뉴의 기능을 수행하시면 되는데요~


사용법은? 해당 메뉴를 선택 후 현재 보여지는 영상 화면에서(비교 대상, 지정 대상의 피부톤, 색상톤)을 꼭 선택 해주셔야 합니다.


[클릭 후] - [v]를 하게되면 적용이 됩니다.


여기서 자동을 제외한 나머지 function들이 거의 비슷한 기능들입니다.


화이트 밸런스의 경우는? 카메라에서 색온도 조절을 하는 것과 동일하게 대상 지점을 클릭 하게되면 색온도가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아이콘과 팔레트 물감 icon 이 둘의 차이는?


첫번째 아이콘은 (비교 대상, 맞출 대상)이 필요하고, 펠라트 물감 아이콘은 꼭 어느 대상이 필요하지 않고 그 자체에서 (밝기, 명암, 채도)등을 왼쪽, 오른쪽으로 끌어서 간단한 색 보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1번 사진과 2번 사진 색온도가 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편집 아이무비 기능편"


속도관련


다음은 위에 이퀄라이저 아이콘 옆에 있는 "차량 계기판 아이콘"을 클릭 해주시면 "속도관련" function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기능으로는? (보통, 느리게, 빠르게, 정지 프레임, 사용자 설정)이 있습니다.


이건 언제 사용을 하면 좋을까요?


슬로우 모션 효과를 줄때, 빠르게 지나가는 영상을 만들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특정 구간의 클립을 선택 후 위에 function을 클릭하게 되면 선택한 구간의 클립의 속도가 (느리게, 빠르게)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동영상편집 아이무비 기능편"


전환 효과 - 트랜지션 효과


왼쪽 상단에 있는 [나의 미디어, 오디오, 타이틀, 배경, 전환 효과] 중 [전환 효과]를 클릭 해주시면 1번 사진처럼 여러 [전환 효과]와 관련된 기본 샘플들이 나옵니다.


이것들 중 원하시는 샘플을 선택 하여 적용을 해주시면 되는데 사용법으로는?


3번 사진처럼 "전환 효과"를 주고 싶은 해당 클립을 [command + b] 로 자르기 후 클립과 클립 사이에 원하시는 "전환 효과"를 선택 후 넣어주시면 됩니다.


2번 사진은 "전환 효과" 중 모자이크 효과를 사용 후 출력되는 화면입니다.

 


그럼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는 기존 내용이 끝나고 다른 내용이 시작하는 시점이나, 중간 지점, 끝나는 지점에서 사용을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동영상편집 아이무비 기능편"


자르기 관련


세로로 휴대폰으로 찍은 동영상, 캠코더나 DSLR로 찍은 Movie를 가로로 전환시키려 할때, 불필요한 공간을 잘라내려고 할때 이 function을 수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용법은? 1번 사진에서 위에 세번째 [창 나누기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맞추기, 잘라서 채우기, Ken Burns)가 있는데~


여기서 "맞추기" 에서는 창을 왼쪽, 오른쪽으로 뒤집는 기능을 수행하실 수 있고, "잘라서 채우기"는 영역을 잡아서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Ken Burns 이건 좀 생소하실 것 같은데요~ 뭐냐면?


'잘라내기를 하되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을 선택 할 수 있어서 특수한 잘라내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동영상편집 아이무비 기능편"  마지막


필터효과


동그라미 원 세개가 그려진 아이콘을 클릭 후 - [클립 필터] - 클릭을 하면 위 사진과 같은 


사진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흑백, 듀오톤, X-RAY)등 사용용도에 맞게 사용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강주헌
    2017.09.11 04:17

    혹시 죄송한데...iMovie로 영상이랑 오디오를 분리해서 영상을 지운후에 오디오를 mp3로 저장하시는방법을 아시나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