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브라더 brother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브라더 brother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브라더 brother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브라더 brother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브라더 브랜드는 109년의 역사를 가진 브랜드 입니다. 한국에는 2009년 10월에 설립되었고, 44개국의 해외 지사들과 나란히 브라더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최신형 사무용 기기는 컴퓨터에 USB를 꽂으면 현재 기기에 최적화된 장치를 알아서 찾아서 설치를 할 수가 있지만 구형의 경우라면 어떨까요? 예전에는 CD-ROM을 이용해 설치해야 했으며, 지금은 각 브랜드별 공식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프로그램, 메뉴얼 (사용법)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브라더 brother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109년, 10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브랜드 브라더의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는? N포털 사이트에서 "브라더" 라고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웹사이트] 영역에 위와 같이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라고 공식 사이트가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 후 접속을 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 시 화면입니다. 홈 화면에 들어오면 온라인 무상 A/S 보증, 연락처가 보이는데요 ~ 여기서 [고객 지원]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상단 항목이 아니라 하단부 항목에 보면 [리소스 및 다운로드]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제품을 구입 하신 후에 [제품 정품 등록]은 이곳에서 하실 수가 있습니다.


리소스 및 다운로드 항목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현재 사용하고 계신 기기 모델 번호 등을 직접 입력후 검색을 통해서 하실 수가 있고요, 현재 사용하시는 모델 이름이 생각이 나지 않으시다면? 

1. 프 린 터 및 복합기

2. 스캐너

3. 라벨 프 린 터

4. 팩스

해당되시는 유형에 들어가셔서 제품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프린터 및 복합기" 에 들어가면? (잉크젯, 모노 레이저, 컬러 레이저)로 구분이 나눠집니다. 해당되시는 유형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잉크젯 printer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디자인이 다 다르고, 모델명이 다른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캐너 역시 여러 종류들이 있습니다. 



라벨 프린터도 마우스로 클릭 후 들어가면 위와 같은 기기들이 보입니다. 얼마 없어서 찾기가 쉬울것 같습니다^^


"브라더 brother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만약에 잉크젯 printer 중에 DCP-J100 모델을 구입하셨더라면? 유형에서 잉크젯을 클릭하시고 해당 제품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다운로드 항목 아래에는 1단계, 2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는? 현재 pc에서 사용하고 계신 운영체제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Windows , Mac, Linux) 가 있습니다. 저는 맥킨토시 환경이라 Mac을 선택 후 업데이트 버전인 macOS (10.14)를 체크해주시고 검색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MAC 맥킨토시가 아닌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중이시라면? 1단계에서 Windows를 선택하시고 Vista, XP, 7, Windows 10, Windows 8.1 (32 bit 또는 64bit)를 선택 후 [검색]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펌웨어, 드라이버 등 정보가 뜨는데요~ 설명에 최근 업데이트된 날짜 등이 보이고요~ 제목안에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EULA)을 읽습니다. 영문으로 적혀있는데요~ 아래에 [EULA에 동의 및 다운로드]를 한번더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설치 파일을 무료로 내려받기 할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받은 인스톨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USB 사용자의 경우

1. USB 케이블을 기기와 Macintosh에 연결 후 기기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2. printer 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3. 프린터 드라이버의 설치가 완료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4. Apple 메뉴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5. "프린터 및 스캐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6. Brother 기기가 "프린터" 섹션에 표시가 되는지 확인한다

7. Brother 기기가 표시되면 설치가 완료가 된 것이다.

8. 만약에 지금까지의 단계대로 했는데 기기가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usb 인터페이스 케이블의 연결을 끊었다가 Macintosh에 다시 연결합니다. 4~6단계를 반복하여 printer가 driver의 설치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한다.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사용중이신 윈도우 버전에 맞게 드라이버를 내려받기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어떤 모델은 [전체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하나만 설치하면 여러드라이버가 동시에 클리어(전체설치) 되는 설치파일이 있습니다. 항목을 선택해주시고 하단에 EULA에 동의 및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브라더 brother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파일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기 한 다음 안내에 따라 인스톨을 마쳐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읫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