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Google 은 최대 규모의 검색포털 사이트 입니다. 일반 검 색 뿐만아니라 사한 다양한 image 들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PC에서 하기가 쉽지만 Mobile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약간의 과정을 거쳐야지만 할 수가 있는데요~ 본 문에서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에서 각각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로 아이폰)환경에서

 

아래에 이어서


안드로이드 Mobile 환경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images.google.com 으로 이동하시거나 Google 앱 을 실행한다.

○ image를 검색

○ image를 탭하면 더 큰 이미지가 열린다

○ 더 큰 image를 길게 터치한다

○ image 저장 또는 image 다운로드를 탭한다

cf

○ 이미지 저장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는? 대신 이 미 지를 공유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 image를 탭하면 더 큰 이 미 지가 열린다

○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 세로 세개의 점을 터치 후 공유를 탭한다

○ 이 미 지를 공유할 때 사용할 앱을 선택한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Naver Mobile 앱을 실행] - [검색창에 '구글이미지 검색' ] 입력 후 google.com/imghp?hl=ko 사이트에 접속 - [ 우측 하단에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 - [다른 브라우저] - [ 우측 상단에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PC버전으로 보기] - [ 이미지 업로드, 또는 URL 붙여넣기] 항목을 클릭 후 다음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안드로이드 Android 환경에서 하는 방법이었는데요~ 아래는 아이폰 iPhone ios 환경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iPhone 환경에서는 크게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Safari 브라우저를 이용한 방법

2. Google 전용 앱에서 Google Lens 를 이용한 방법

3. 크롬 Chrome 앱을 이용한 방법


1번은? Safari 브라우저를 실행 후 주소 에 접속을 합니다. 브라우저 에 하단부에 보시면 가운데에 [공유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터치를 하면 (읽기 목록에 추가, 책갈피 추가, 즐겨찾기에 추가, 복사하기, 홈 화면에 추가) 등 메뉴가 보이는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으로 밀어주시면 (데스크탑 버전 보기) 라고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 해주시면 pc에서 처럼 동일하게 이미지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2번 Chrome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거의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는데요~ 위의 링크 주소를 클릭 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검 색시 결과값으로 낭는 Google.co.kr/imghp?hl=ko 사이트에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공유버튼이 Chrome 크롬에서는 URL 입력창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클릭을 하신 다음 아래에 메뉴들이 나오면? 왼쪽으로 밀어주시면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 해주세요.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고요~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를 터치하게 되면?



PC에서 접속한 것 같이 동일하게 해당 기능을 Mobile에서도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이미지로 검색 아래에 

1. 이미지 URL 붙여넣기

2. 이미지 업로드

중에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 해주시면 되는데요~ 2번을 선택하게 되면 카메라 롤 (사진함)안에 있는 사진을 가지고 Google 서버에 업로드를 하게되면? 업로드한 image와 유사한 사진을 찾아줍니다. 한번 해보겠습니다.



2번에서 [파일 선택]을 터치 시 화면입니다. [사진 보관함]을 터치 해주세요.



카메라 롤에서 원하시는 사진을 고르신 다음 터치를 하게 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파일 업로드] 하는 중이 뜹니다. 한 1~4분 정도 기달리면 아래와 같이



업로드한 image와 유사한 사진을 찾아줍니다. 얼마전에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버스킹 촬영을 하고 왔었는데요~ 인증샷을 남기겨로 담아둔 것이었는데요~ 위와 같이 Shopping mall 이라고 쇼핑몰이라고 찾아줍니다. 유사한 매장들이 결과에 나옵니다. 지금까지 내용은 iPhone ios mobile 환경에서 사파리 브라우저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한 방법이었습니다. 마지막 3번 Google 앱이 남았는데요~ 


사진과 같이 Google 앱을 실행 시켜줍니다. 그런다음 보이는 화면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Google Lens 가 나오는데요~ 이것은 네이버 스마트렌즈와 유사한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마이크 옆에 카메라? 녹화 버튼 같은 아이콘이 보입니다. 터치를 하게되면? 바로 카메라 촬영 모드로 전환이 되는데요~ 네이버 스마트렌즈 처럼 바코드나 상품 코드 등 정보를 인식하는데 사용하실 수가 있고요~ 상단에 그림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게 되면? 이미 촬영된 결과물을 가지고 스마트한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카메라 롤에 저장된 사진을 한장 열어봤는데요~ 역시 동일한 타임스퀘어에서 버스킹 공연을 하는 사 진입니다. 뒤에 의류 브랜드 ZARA 브랜드명이 보이는데요~ 결과로 화면에 보여주면서 Google 검색을 할 수도 있고, 전화 걸기도 가능합니다. 유사한 image 역시 찾아줍니다. 정말 똑똑한 스마트 렌즈죠?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