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대기업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면 좋은 점이라면? A/S 보증 및 공식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지원 등이 있을 것입니다. 삼성전자의 제품들은? "삼성 다운로드 센터" 에서 (모바일, TV, 가전, 메모리 & 스토리지, 카메라 및 캠코더, PC, 프린터, 복합기, 소모품, 모니터, 디지털 액자, e Book) 과 관련해 각종 드라이버 및 pdf로 만들어진 사용설명서 등을 손쉽게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아래 사진과 같이 N포털 사이트 또는 구글에서 '삼성 다운로드 센터' 로 검색을 하시면? 웹사이트 영역에 'Samsung Download center' 사이트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N포털 사이트나 구글, 사용하시는 검색 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검색어를 입력 하시면 samsung 닷컴 support 가 들어가 있는 사이트 주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하면? 제품별 매뉴얼 및 최신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확인 해보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아래에 보시면 제품 찾기가 있는데요~  [제품 더 보기]를 클릭 하시면



위와 같은 카테고리 항목들이 나올 것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모바일, TV, 가전 / 프린터, 카메라 & 캠코더, 메모리 & 스토리자)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이 중에 [PC/프린터] - [프린터 / 복합기/ 소모품] 항목을 선택 해주세요.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컬러 레이저 프린터, 컬러 복합기, 흑백 레이저, 흑백 복합기, 포토 프린터, 소모품) 중에 위에 보시면 [제품 모델명 입력하기] 가 있습니다. 지금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삼성 스캐너 기기의 하단부나 뒷면에 보시면 제품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영문 + 숫자 조합으로 되어 있어요- 



위와 같이 모델명은 SL-J1560W 와 같은 영문 + 숫자 조합입니다. 이렇게 모델명을 검색창에다 입력을 하면? 아래에 해당 모델이 결과로 나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현재 사용하고 계신 삼성 스캐너 제품의 이미지가 보일 것입니다. SL-J1560W 모델은 잉크젯 플러스 17/15 ppm 이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제품명을 이용해 검색을 하면 자료실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할 수 있는 것으로는? 제품을 구입시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가 있는 사용설명서를 이곳에서 pdf 파일로 내려받기 할 수가 있고요, 최신 버전 Driver가 있다면? 무료로 업데이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Driver 설치도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노란 화살표 방향으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SL-J1560W 모델의 사용자 메뉴얼 (사용설명서 , 한글로 적혀있음) 이 있고요, 빠른 설치 가이드와 그 아래에는 Print Driver 가 있습니다. SL-J1560W 모델은 잉크젯복합기로 스캔 기능과 함께 컬러인쇄도 가능한 기기입니다. 필요한 Driver는 Print Driver 를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는 사용가능한 운영체제 환경 정보가 나옵니다. Windows 7, Windows 8, Windows 8.1, Windows 10 (32 bit, 64 bit)에서만 가능하고, 맥킨토시 Mac 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우측에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 해주세요.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그러면 위와 같이 Full web pack 이라는 이름의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면? 압축을 풀기 시작합니다.



위와 같이 설치하는 과정에서 '소프트웨어선택'에 [다음]을 클릭 하시고요~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는? [설치 계약서와 설정을 확인했고 동의합니다.] 에 체크를 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통합 설치팩으로 다른 Driver는 설치하지 않으셔도 이것 하나로 기기를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게 해줍니다.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면? 설치를 마칠 수 있습니다. 저는 2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지금 바로 삼성 스캐너 기기에 연결을 하시고 셋팅을 원하시면? 기기 전원을 켜시고 설명에 따라서 진행을 해야합니다. 나중에 연결을 하고자 하시면? 세번째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완료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연결을 원하시면? 무선 또는 USB-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장치와 PC(컴퓨터)에 연결하여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 연결 설정은 어렵지 않게되어 있습니다. 화면에서 그림 또는 설명으로 안내에 따라서 그대로 진행해주시면 쉽게 설치 설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방금 설치한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는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기기를 연결하실때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신 다음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SL-J1560W 모델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다른 모델도 이와 유사하게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