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Safari 사파리 팝업 차단 해제

아이폰 Safari 사파리 팝업 차단 해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Safari 사파리 팝업 차단 해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아이폰 Safari 브라우저를 사용시 '팝업차단을 허용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iOS 버전에 따라, 현재 사용하고 계신 사이트 설정에 따라 이 메시지 창이 뜨지 않고 팝업이 안뜨는 경우도 있고,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Safari 사파리 팝업 차단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만약 이런 문제가 발생시에는? 아래에 첨부한 사진들을 보시고 빠르게 '설정'에 들어가셔서 적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폰 Safari 사파리 팝업 차단 해제"


사파리 브라우저 뿐만아니라 크롬에서도 팝업창이 떠서 골치아픈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아래에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08/17 - [IT관련/브라우저] - 크롬 팝업 차단 해제


위와 같이 Pop-up '팝업차단을 허용하시기 바랍니다.' 메시지가 나오면서 화면의 내용을 볼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아주 간단히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해결법을 설명하기전에 먼저 pop-up 이란 무엇일까요? 위키백과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팝업창 (튀여나오기)는 특정 웹사이트가 어떠한 내용을 표시하기 위해 갑자기 생성되는 새 창을 말한다.

설명과 같이 갑자기 튀여나오는 창을 말합니다. 주로 관공서, 은행 사이트, 의류 쇼핑몰, 백화점 사이트 등에서 흔히 볼 수가 있습니다. 관공서 및 정부관련 사이트에서는? 제한 기간, 제출 서류 마감 기한 등이 pop-up으로 알려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관공서의 경우는 '공지사항' 에 들어가보면 중요한 내용은 따로 정리를 해두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팝 업 차단을 해놓으면 빠르게 보아야 할 정보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서 저는 '해제'를 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Safari 사파리 팝업 차단 해제 방법 지금부터 알아볼 건데요~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iPhone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설정]에 들어가면? 에어플레인 모드, Wi-Fi, Bluetooth, 셀룰러, 개인용 핫스팟, 알림, 사운드 및 햅틱, 방해금지 모드, 스크린 타임 등이 화면에 보이는데요~ Safari 브라우저 아이콘을 찾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야 합니다. 



위와 같이 [측정] 항목 아래에 보시면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

검색 엔진, 검색 엔진 제안, 빠른 웹 사이트 검색, 많이 방문한 사이트 미리 로드, 자동 완성 등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도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설정] - [Safari] - [일반] 위의 순서대로 들어가면 [콘텐츠 차단기] 위에 보시면 팝업 차단 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버튼이 오른쪽으로 위치해 있다면? 현재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관공서나, 은행, 의류 쇼핑몰 등에서 이벤트나 공지글 (튀어 나오는 창)이 뜨지 않게 됩니다. 버튼을 왼쪽에 이동을 시켜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아이폰 Safari 사파리 팝업 차단 해제"


버튼이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비활성화"가 되어 초록불이 꺼집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주시면 '튀어나오는 창' 등을 다시 볼 수가 있습니다. ^^ 이렇게 적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파리 팝업 차단 해제를 하고 사이트에 방문을 했더니 위에 설명에서 처럼 ios 버전, 개인이 설정한 설정 환경에 따라 위와 같이 '이 사이트에서 팝 업 윈도우를 열려고 시도 중입니다.' 라고 나올 수도 있고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나오면 [허용]을 해주시면 '튀어나오는 창'이 화면에 보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설정 방법대로 해도 , PC 환경에서는 팝업창이 정상적으로 떳었는데~ 모바일 아이폰 환경에서는 안나오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설정] - [Safari] - [고급] - [JavaScript] 순서대로 들어가셔서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의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 - [고급]에 들어가면? 웹 사이트 데이터 항목 아래에 보시면 자바스크립트 관련해서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초록불에 들어와있으면 현재 자바스크립트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비활성화는 버튼이 왼쪽에 이동을 시키면 되고요, 초록불이 꺼지게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