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중요한 문서의 경우는 보안을 걸어 문서를 열때 '패스워드'를 입력 해야지만 열람을 할 수 있게 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프로그램은 Wi-Fi 환경이 아니라도 PC에 프로그램이 설치만 되어 있다면 환경에 제약이 없는 "알PDF" 프로그램을 이용해볼 것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에서 할 수 있는 사이트로는? Smallpdf 스몰피디에프 사이트가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비번을 걸 수 있다는 것이지만, 파일의 용량에 따라 크기가 큰 경우에는 느릴 수 있고, 오류 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알피디에프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은? 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인터넷 환경이 아니라도 사용의 제약이 없습니다. usb 등에 자료를 옮겨서 가지고 있다가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에서 클라우드 등에 백업 및 복사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이 아닌, 알피디에프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Windows 7 환경에서 사용을 했고요~ 아래와 같이 

 

 

PDF 비밀번호 가 걸려있다고 하면?

열람을 할때 패스워드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오거나, 열람은 되는데 편집을 할 수 없거나, 편집 및 인쇄가 불가능 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보안 설정을 할때 특정 기능을 이용해 다음 열람을 하는 사용자에게 제한을 걸 수가 있는데요~ 

 

 

위 경우는?

열람은 되는데~ 편집/수정 이 불가능 한 문서입니다. [제한된 문서] 라고 나오고, 이 문서는 보호되고 있습니다.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편집 암호를 입력해 주세요. 라고 문구가 나옵니다. 제 3자가 자유롭게 편집을 할 수 없게 문서에 제한을 건 문서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패스워드를 모르는 경우에는 편집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면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 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문서를 열고 상단에 항복중에 [양식] 옆에 있는 [보안] 탭에 들어가야 합니다. 

 

 

상단 항목중 [보안] 탭에 가셨다면?

아래에 [암호 설정]을 클릭합니다.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

 

그러면 위와 같이 

문서를 열 때 암호를 요구합니다. 에 마우스로 체크를 하시면 아래에 암 호, 암 호 확인 란에 입력을 할 수가 있습니다. 패스워드는 숫자,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 구분 없이 숫자로만 입력을 하셔도 좋습니다. 패스워드를 위아래 정확히 입력을 하셨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추가 내용으로)

암 호 열기 밑에는 

권한 항목이 있는데요~ 이것은 '문서 보안 설정 변경이나 특정 기능 사용 시 암 호를 요구하는 기능' 입니다. 아까전에 분명 제한된 문서인데~ 열람은 가능했지만 편집/수정이 불가능했었는데요~ 바로 이 권한 설정을 이용한 암호걸기를 한 문서인 경우에는 아까와 같이 '제한된 문서'라고 나옵니다. 위와 같이 옵션으로는? 인쇄 허용 범위를 (낮은 해상도, 높은 해상도) 중 선택을 할 수 있고, 편집 허용 범위 또한 설정이 가능하고, 문구, 이미지를 포함한 내용물의 복사를 허용할 것인지, 허용하지 않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내용으로)

[보안] - [암 호 미리 입력] 이라는 특수한 기능이 있는데요~ 이것은 무엇이냐면?

암 호 1 ~3을 미리 입력을 해두면? 문서를 보안 저장할때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을 할때 미리 입력에 패스워드를 입력해둔 것과 문서의 패스워드가 일치하는 경우 (동일한 경우)에는? 열람시 패스워드를 묻지 않고, 바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신기한 기능이죠?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 을 하시고 ~ 우측 상단에 X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종료 전에 '파일명'의 변경 사항을 저장하시겠습니까? 창이 뜹니다. 이때 저장을 원하시면? [예]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바탕화면에 지금까지의 과정으로 만든 보안문서를 더블클릭 해 실행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열람을 할때 '문서는 보호된 문서 입니다. 정확한 문서 암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나옵니다.

올바른 패스워드를 입력하셔야지 열람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제한된 문서, 보안건 문서의 암호를 해제 (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보안 문서의 패스워드를 아셔야지만 가능합니다. 패스워드 설 정을 했을때와 같이 [보안] - [암 호 설 정]에 들어가주세요.

 

 

위와 같은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패스워드는 분명 4자리 숫자로 입력했지만, 왼쪽 사진과 같이 자리수가 다른것은 정확한 패스워드를 아는지 속이기 위해서 그런것으로 보입니다. [문서를 열 때 암 호를 요구합니다]에 체크를 해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권한] 특정 설 정 이나 변경을 못하게 제한을 걸어놓은 문서의 경우는 권한 아래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으실 탠데요~ 체크를 해제 후에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 을 하신 다음에는 위와 같이 우측 상단에 X 닫기 창을 클릭 하시면? 변경 사항을 저장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면, [예]를 클릭해주시면 지금까지의 변경내용을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