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건축, 건설일을 하시는 분들은 AUTOCAD 프로그램은 필수 프로그램으로 사용을 하시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DWG 파일을 열기 위해 필요한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온라인 웹에서 DWG 파일을 열 수 있는 정말 여러 프로그램, 포털 사이트가 있는데요~ 아무 Site, 출처가 불분명한 포털에서 program을 내려받으시면 (악성코드, 멀웨어, 랜섬웨어) 등 감염 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출처가 확실한 AUTODESK 오토데스크 공식 사이트에서 무료로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를 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AUTOCAD 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년간 1백 9십7만원 돈으로 결제 후 사용할 수 있는데요~ 2D 및 3D CAD 를 위한 소프트웨어로 서브스크립션에는 AutoCAD, 전문화 툴셋 및 앱이 포함이 됩니다. A U T O C A D program에서도 DWG 도면, 설계 파일을 열어볼 수 있지만 오토캐드 프로그램이 없으신 분들은, 혹은 다른 환경의 컴퓨터에서 해당 내용을 보려면 별도의 Viewer program을 설치 하셔야지만 내용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A u t o d e s k 를 검색하셔도 되고요~ (바로가기)를 이용하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 Viewer Program을 받을 수 있는 곳은 많지만 이곳은 악성코드, 멀웨어, 랜섬웨어 감염 위험이 없는 신뢰할 수 있는 공식 사이트 입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이제 Autodesk 에서 "DWG TrueView" 라는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것인데요~  설계 도면 파일인 DWG 확장자 File을 열기 위해서는 PDF 리더기나 다른 program으로는 열 수가 없고, 별도의 전용 뷰어가 필요합니다.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를 받기 위해서는?

기본 홈 화면에서 아래로 쭉 내리다 보면 알파펫 순서대로 여러 Program 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D 문자가 있는 곳을 보다 보면 사진과 같이 "DWG TrueView" 라는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이제 온라인에서 원하시는 소프트웨어를 필요할 때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쇼핑시작하기 창이 뜨는데요~

X를 눌러 닫기 해줍니다.

 

 

DWG 뷰어 비교 라는 화면이 뜨고 아래에는

비교 항목에 최대 3개를 선택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으로는 위와 같은 세개의 프로그램이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마크업을 할 수 있는 Design Review , 디더블유지 File을 볼 수 있는 DWG TrueView 가 있고, 온라인에서 A.u.t.o.d.e.s.k 회원가입 후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 치하지 않고 웹에서 DWG File을 열어볼 수 있는 Autodesk Viewer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 선택되어 있지는 않지만 AutoCAD 모바일 앱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유료)이고 일정기간에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체험판 버전 프로그램입니다. 특징이라면? 모바일 장치에서도 CAD 도면을 볼 수 있고, 작성 및 편집 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환경에서 DWG 파일을 열고자 원하신다면?

Autodesk Viewer [온라인 뷰어 보기] 에 들어가주시면 되고요, 어떤 환경에서도 디더블유지 file을 열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 설치형 파일인 DWG TrueView 를 컴퓨터에 설 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Autodesk Viewer [온 라 인 뷰 어 보기] 를 클릭하면

이렇게 디더블유지 File을 웹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보기 시작]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비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고

Autodesk 회원가입을 하신 사이트 회원분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 DWG TrueView 

[지금 다 운 로 드]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운영체제에 알맞게 (32비트, 64비트) , 사용 가능한 언어를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 중 선택 후 Download 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를 하셨다면?

위와 같이 DWGTrueView_2018.exe 설치파일을 받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파일 열기 창이 뜨고

[실행]을 누르면 install 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추출 

대상 폴더를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요~

기본 C드라이브 A u t o d e s k 로 자동 입력이 되어있을 것인데요~ 이대로 [확인]을 눌러주세요.

 

 

Autodesk Self-Extract 로 추출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1~2분 정도 기다리면?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후 설치하는 방법 입니다.

AUTODEST DWG TRUEVIEW 2018 (가장 최신판) 버전입니다. 사용언어는 잉글리쉬 영어 입니다. 아래에 Install 설치하기를 눌러주세요.

 

 

국가 선택에서는 자동으로 Korea, South 가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I Accept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아래에 Next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후 설치 경로를 설정하는 창이 뜹니다.

Installation path 는 설치경로 입니다. 기본은? 다음의 경로에 설치됩니다.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 Autodesk 

Browse를 클릭해 다른곳으로 위치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설정대로 그냥 프로그램 파일즈에 지정해놓고 Install을 클릭해주세요. 이 프로그램은 뷰어인데도 용량이 꽤 큽니다. 1.23GB를 요구된다고 나옵니다.; install을 클릭하면?

 

 

약 1~2분 정도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AUTODEST DWG TRUEVIEW 2018

최신버전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 설치를 모두 마쳤다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아래에 Finish 마치기를 눌러주세요. 

 

 

프로그램 설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면?

바탕화면에는 이렇게 DWG TrueView 2018 - English 바로가기 아이콘이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더블클릭 후 디더블유지 File을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