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YouTube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 전용 앱을 사용시 동영상을 재생시켜놓고 홈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꺼지게 만들었는데요~ 지금 현재 감상하고 있는 영상을 홈버튼을 눌러도 안꺼지게 할려면? 유튜브 프리미엄 (구 RED) 유료 서비스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이렇지만 다른 별도의 앱을 이용하면 YouTube Premium 서비스에 있는 백그라운드 재 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홈버튼을 눌러도 화면은 나오지 않지만, floating 되서 재생중인 영상에 음성이 들어가있다면? 뮤비, 노래듣기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을 할 수 있는 "downtube"라는 아이폰용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지난번에는 안드로이드에서 background 재 생을 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02/14 - [IT관련/유튜브관련] -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계속 들을 수 있는 방법


안드로이드 Android 기종의 스마트폰은 위에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되겠고요~ 본 내용은 아이폰용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위와 같이 아이폰 모바일 환경에서 AppStore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검색란에 "downtube" 다운튜브 를 검색하시면 음표 모양에 빨간색 테마의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앱은? 광고가 안에 있고요,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어플입니다. 



DownTube 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했습니다.

바탕화면에는 이렇게 빨간색 테마에 음표모양 아이콘 모양의 앱이 생겼을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다운튜브 사용법을 설명할 것인데요~

기본 화면 입니다. 하단에 보시면 검색창, (Chill, Coffee, Dance, Road, Sleepy, Workout) Mood 무드, 재생목록, 환경설정 이 있습니다.



하단에 항목중에 [검색]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Search for Track 에 (곡명, 아티스트, 제목) 등을 넣어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블랙핑크 k-pop 아이돌 그룹의 음악을 검색하고자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블랙핑크 라고 검색을 했습니다.

YouTube에서와 같이 블랙핑크 라는 검색어와 관련된 동영상들이 쭉 나옵니다. 이번에 신곡인 BLACKPINK - 'Kill This Love' M/V 를 재 생시켜 보겠습니다. 그전에 검색란 위에 보시면 광고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아래에 항목중 가운데에 있는 [무드 MOOD]항목을 눌러 음악을 감상하시려면 광고, 게임 등 화면이 나오고, 노래가 재 생이 되더라고요.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지만, 광고가 포함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동영상을 재 생 시켰더니 위와 같이 손가락으로 제스처 사용 안내 글이 나옵니다. 손가락을 좌/우로 밀면 앞으로/뒤로 갈 수 있고요~ 손가락으로 위아래로 밀면? 볼륨을 높이거나 줄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제스쳐 사용법을 닫으면?

이렇게 방금 선택한 동영상이 플레이 됩니다. BLACKPINK - 'Kill This Love' M/V를 Play 해봣는데요~ 이제 동영상이 플레이 되는 상태에서 홈버튼을 눌러서 바깥 화면으로 가볼 것인데요~ 보통의 YouTube 앱에서 영상을 재생 후 홈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꺼지게 되는 것이 정상인데요~



Downtube 어플을 이용하면?

위와 같이 아이폰 제어센터에서 (처음, 멈춤, 끝) 음량 등을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작은 화면으로 플로팅되지는 않지만, 음악 뮤비 동영상의 경우에는 노래를 들을 수 있더라고요~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이번에는 블랙핑크 BLACKPINK의 히트곡인 BLACKPINK - '뚜두뚜두 (DDU-DU-DDU-DU)' M/V' 를 Play 해봤습니다. 



역시나 홈버튼을 누르거나 멀티태스킹 기능을 이용할때도 음악이 잘 나옵니다. 만약에 음악이 안나오거나 멈췄다고 한다면? 위와 같이 아이폰 제어센터에 들어가셔서 가운데 버튼 일시정지를 한번 터치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노래가 나옵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DownTube 기본화면에서 하단에 [음표모양]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New Playlist (재생목록)를 만들 수도 있고, Recently Played (최근에 재생한 영상)을 터치하게 되면 최근에 Play한 동영상 목록을 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BLACKPINK - '뚜두뚜두 (DDU-DU DDU-DU)' M/V, 'BLACKPINK - 'Kill This Love' M/V' 두 곡을 플레이 했기 때문에 목록에 이렇게 나옵니다. 지금까지 다운튜브를 이용해 아이폰 모바일 환경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프사 바꾸기  (30) 2019.09.12
유튜브 mp3 변환  (86) 2019.07.31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109) 2019.03.17
유튜브 경고 시스템 업데이트 내용  (84) 2019.02.23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계속 들을 수 있는 방법  (121) 2019.02.1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