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계속 들을 수 있는 방법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계속 들을 수 있는 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계속 들을 수 있는 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계속 들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YouTube 유료 구독형식 서비스인 YouTube Premium 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매달 정기적으로 요금을 부과해야 하기 때문에 장기간 이용시에는 부담감이 있을 수 있는데요~ 본 글에서 유용한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을 소개드릴 것인데요~ "플로팅 플레이어 멀티테스킹" 으로 플레이어 잠금실수로 누르는 것을 방지하고, 오프라인, 라디오 오프라인, 화 면이 꺼져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계속 들을 수 있는 방법"


아이폰 ios 환경이 아닌 모바일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앱 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프리뮤직" 을 검색하면? 빨간색 원 모양 아이콘안에 Play 재생 버튼 모양 로고가 보이는 앱이 있습니다. 첨부한 캡쳐 사진처럼 Best Free Music Player Apps 이라는 영문이 보입니다. 다운로드수가 엄청나네요.. 1000만; 입니다. [설치]를 클릭 후 아래와 같이



[동의]를 클릭 후 프리뮤직 어플을 실행시켜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평소 YouTube 에서 음악을 듣는분들은 '재생목록'을 따로 만들어서 관리를 해오셨을 것 같은데요~ 구글 계정을 연결하시면 그대로 '프리뮤직' 앱에서 가져와서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AT Player 좌측에 있는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 후 바탕화면을 다시 터치 후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이 과정에서 위와 같이 Google 서비스 - 커뮤니케이션 Google Play의 뉴스 및 쿠폰을 이메일로 받겠습니다. 에서 > 를 터치를 하면 우측 첨부한 사진과 같은 화 면이 나올 것입니다. Gmail 동기화, 피트니스 데이터 동기화, Picasa 웹 앨범 동기화, Play 게임 클라우드 저장 동기화, 주소록 동기화에 모두 체크 후 >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계속 들을 수 있는 방법"


그러면 위와 같이 AT Player에서 다음 작업을 수행하려고 합니다. 라고 나오고 [앱 권한 액세스] 화 면이 나옵니다. 이때 [허용]을 체크하신다음 우측에 첨부한 사진처럼 유튜브 재생목록을 불러오기 할 수가 있습니다.



프리뮤직 앱 실행 후 곳곳에 많은 광고들이 보이는데요~ 광고가 뜨는 것이 불편하시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가로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후 위와 같이 [광고 끄기]를 누르고 2시간 동안 광고 제거를 선택해주시거나 [광고끄기]를 누르시면 유료 결제를 하실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요~ 그냥 무료로 이용하시고자 원하시면 2시간 동안 광고 제거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광고가 나오는것을 제거 하고 사진과 같이 위 상단에 있는 항목 (탑, 다운로드, 개인, 폴더, 시스템 언어) 중 개인 항목에 들어가면? 기존 YouTube에서 만든 재생목록을 그대로 이곳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사진과 같은 YouTube 화면이 꺼질 때 백그라운드 재생을 막습니다. 라는 화 면이 나온다면? 알았습니다 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생성했던 재생목록에는 보아 BOA의 카모 CAMO 뮤직비디오가 저장되어 있는데요~ 재생을 하고자 원하시면 일반 YouTube 영상을 재생하듯 동일하게 터치 후 재생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제 재생을 시켜놓고가 '프리뮤직' 앱을 사용하면서 얻는 이점들인데요~ 



위와 같이 "플로팅 플레이어 멀티테스킹"으로 홈버튼을 눌르거나 멀티태스킹을 할때 화면을 빠져나와도 현재 재생중인 동영상이 꺼지지 않고 작은 화면으로 재생이 됩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요~ 트위터를 하시거나, 카카오톡 등 앱을 사용할때도 작은 창으로 화면에 띄워놓고 채팅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계속 들을 수 있는 방법"


그럼 이 작은 YouTube 재생이되고 있는 화면을 끄는 방법은?

1. 오른쪽 사진처럼 대시보드에서 X를 눌러 끌수가 있습니다.

2. AT Player 앱에 들어가서 끄기 할 수 있습니다.

3. 작은 창 화면을 끌어다가 하단부 X에 갖다 넣으면 꺼집니다. 



작은 창에서 AT Player 가 작동중일 때는 작은 창 화면을 터치 후 AT Player 플레이어에 들어가서 위와 같이 (이전, 일시정지, 다음, 풀스크림, 앱 열기, 작음, 중간, 큼, 너비에 맞춤, 북마크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계속 들을 수 있는 방법"


위와 같이 AT PLAYER가 작동중일때는 이렇게 재 생중인 동영상 창을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가 있습니다. 창을 이동중일때 우측 사진과 같이 파란색 X에 동영상을 끌어다 넣으면 현재 재 생중인 플레이어가 꺼집니다.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상태 대시보드 (알림센터)에서 동영상을 클릭 하시면 다시 플레이가 됩니다. 완전히 유튜브 화 면을 끄고 싶으시다면 알림센터에서 X를 눌러 창을 닫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