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mp3 변환

유튜브 mp3 변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mp3 변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유튜브 mp3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전에도 유사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요~ 사이트에서 쉽게 convert 할 수 있는 곳은? 일부 사이트에서는 각종 랜섬웨어, 멀웨어 등에 문제가 있는 페이지로 연결되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가능하시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리지만 부득이하게 PC에 별도의 program을 설치할 수가 없는 경우에는 오늘 소개드리는 'FLV2MP3' 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전에 제가 각종 멀웨어, 위험 검사들을 해봤지만 이상이 없는 깨끗한 사이트 입니다. 안전하게 이용해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는? 단순 유튜브 엠피쓰리 변환 외에도 (AVI HD, AVI, MP4 HD, MP4) 등 포맷으로 convert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음원 파일 말고도 동영상도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보니 장점은? 비교적 convert 속도가 빠른편은 아니지만, 보통 정도의 속도인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곳곳에 광고가 참 많더라고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므로 한번씩 클릭을 해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어떤 사이트이든지 서비스 약관 등을 읽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이 사이트는 기본 언어가 영문으로 적혀있습니다. 이용 약관에 관한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나이가 18세 미만, 18세 이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 성인물, 미성년자가 시청하기에 유익하지 못한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 사용 허가 부분에서는?

- 개인적이고 비상업적인 용도로만 웹 사이트에 접속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외부 사이트에 재업로드, 가공 등을 하면 불이익을 얻을 수 있고, 그것은 본인 책임이 됩니다.

○ 지적재산권 관련해서

그래픽, 이미지, 사진, 음악, 비디오, 소프트웨어, 스크립트 및 상표, 서비스 마크 및 여기에 포함된 로고 (통칭 독점적 자료)를 포함해 사용자 제출 및 제 3자 콘텐츠에 의해 소유 및 또는 면허가 부여됩니다. 모든 소유권 자료는 국내법, 외국법 및 국제 협약을 포함해 해당 관할 지역의 법률에 따라 저작권, 상표 및 기타 권리의 대상이 됩니다. 비 명시적으로 허용이 된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콘텐츠는 일부를 복사하거나 수정, 출판, 전송, 배포, 판매, 파생물 작성 등 악용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 사용자 제출

- 귀하는 귀하가 제출한 사용자 제출물 및 업로드, 제출, 수정, 전송, 생성 또는 기타 사용자 저작물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사용자 저작물에 대한 모든 상표, 저작권, 영업 비밀 또는 기타 독점적 권리를 사용하고 사용하도록 필요한 라이센스, 권한, 권리 또는 동의를 소유하거나 가지고 있습니다. 성적으로 노골적인 행위를 묘사하는 자료로 게시하거나 다른 사람이 게시할 수 없습니다. 


짧게 요약하면?

개인 용도로 소장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외부 사이트에 재업로드, 상업적 판매, 타인의 저작물을 침해하는 행위 등을 할 수가 없습니다. 불이익은 전적으로 사용자 책임이라고 합니다. 


유튜브 mp3 변환 을 하기 전에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자동 번역기로 사이트 번역을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다운로드 한 엠피쓰리 파일이 소리가 나지 않는경우,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경우, 어떤 브라우저가 호환이 되는지? YouTube 동영상 사이트만 convert가 가능한지 등에 대해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FLV2MP3 사이트는 (비메오, 데일리모션) 등 동영상 사이트에서는 이용을 하실 수 없고, 오로지 YouTube만 변환이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브라우저로는? (모질라 파이어 폭스, 오페라, 오페라 미니, 구글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대부분의 브라우저와 호환이 되서 거의 모든 Browser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튜브 mp3 변환" 하는 방법은?

다른 유사한 사이트와 이용법은 같습니다. 먼저 YouTube에서 동영상 자료를 재생 시킨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해 [동영상 URL 복사]를 해야합니다. 본 글에서는 송가인 뽕따러가세 - 오라버니 노래를 다운로드 받아 보겠습니다.



유튜브 mp3 변환 을 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재생시키신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 [동영상 URL 복사]를 클릭합니다.



그런다음 FLV2MP3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합니다. 

위와 같은 초록색 배경의 광고가 곳곳에 있는 화면이 열릴 것입니다. [미디어 링크를 입력하세요] 입력란에 방금전에 URL 복사를 했기 때문에 클립보드에 유알엘 주소가 남아 있을 것입니다. 미디어 링크를 입력하세요. 입력란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 후 단축키 ctrl + V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그런다음 [변환하기 엠피쓰리] 빨간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AVI HD, AVI, MP4 HD) 등으로 convert 하시려면? 해당 항목을 선택하시고 동일한 방법대로 url 주소를 붙여넣기 후 변 환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onvert 기다리는데 시간은 비교적 빠른 편입니다.

송가인 오라버니 노래 를 convert 하는데 약 1~2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위와 같이 32% ~ 100%가 되면 완료가 됩니다.



유튜브 mp3 변환 을 마치면?

이렇게 '송가인/오라버니' YouTube에 저장된 동영상 제목 이름이 나오고 그 아래에는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ExpressVPN 이라는 사이트가 열리는데요~ 이 사이트는 랜섬웨어나 멀웨어 사이트가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스폰 사이트인지 몰라도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페이지가 열리도록 설정이 되어있더라고요~ 위에 닫기를 클릭 하시면 파일을 다운로드 중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맥킨토시에서 다운로드를 완료 하니 자동으로 아이튠즈에서 노래가 재생이 됐습니다. 송가인 뽕따러가세 방송에서 불렀던 <금잔디 오라버니> 노래 정말 좋더라고요~  



방금전에 유튜브 mp3 변환 한 자료의 정보가 궁금해서 '정보보기'를 해봤더니 위와 같이 파일 크기는 3.9MB 이고 노래길이 등이 나옵니다. YouTube에서 들었던 음질 그대로 이더라고요~ 만약 동영상을 컨버터 하시려면? 4K는 안되는것 같고 HD까지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이트에서 컨버트 하는 것보다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후 이용을 하시는것이 좀 더 깔끔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4k video downlaoder 라는 프로그램을 추천드리고요~ 같은 회사에서 엠피쓰리 파일만 추출하는 프로그램도 개발해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8/10/17 - [IT관련/유튜브관련] -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4K YouTube to MP3 이용하기


이번에는 다른 동영상을 유튜브 mp3 변환 을 해보겠습니다. 위와 방법은 동일합니다. 컨버트 하고자 원하는 동영상을 재생시킨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 [동영상 URL 복사]를 클릭합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CONVERT TO MP3] 빨간색 버튼을 클릭 하시면 퍼센티지 %로 작업 현황을 알 수가 있고요~ 그 다음에는 100% 완료가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송가인 용두산 엘레지 곡을 소장하기를 원해서 티비조선의 동영상을 재생해 컨버트를 해봤습니다. 주황색 DOWNLOAD를 클릭하시면 아까와 같은 VPN 사이트가 자동으로 열리고, 닫기를 누르시면 파일을 맥에서는? 다운로드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윈도우즈 환경에서는 download 에 가시면 파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결과물에 오류가 없는지 재생을 해봤습니다. 

가끔 유튜브 mp3 변환 을 하다보면? 오류 문제가 있어서 시작 도입부분은 재생이 잘 되는데~ 중간과 끝에는 음소거 처리되어 있고 오류 문제가 있더라고요~ 그런 경우에는 현재 사용중이신 브라우저의 방문기록/ 쿠키/임시저장 파일 삭제 등을 하시고 다시 진행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43) 2019.09.23
유튜브 프사 바꾸기  (30) 2019.09.12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94) 2019.04.23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109) 2019.03.17
유튜브 경고 시스템 업데이트 내용  (84) 2019.02.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