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동영상 편집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VLLO 모자이크 넣기

동영상 편집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VLLO 모자이크 넣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동영상 편집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VLLO 모자이크 넣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동영상 편집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VLLO 모자이크 넣기" 라는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동영상 시대인 요즘 꼭 PC 환경에서가 아니라 간단한 편집은 모바일에서도 할 수 있게 다양한 앱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쓸만한 어플로 VLLO을 지난번에 소개를 드렸었는데요~ 간단한 비디오 edit을 위해서는 ( 크기 변경, 배속, 역방향, 필터, 보정, 복제, 자르기, 오디오 편집, 화면 비율, 스티커, 텍스트, 자막, GIF, 해상도지원) 등이 필요한데요~ 편리하고 최적화가 잘되어 속도도 빠르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더라고요~ '모자이크' 또는 '블러' 처리를 할 수 있는 도구가 없다는 것인데요~ 이부분이 많이 아쉽더라고요, 요즘은 길거리 버스킹 영상을 찍어 유튜브, 비메오 등에 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버스킹을 지켜보는 사람들 얼굴을 "블러" 또는 "모자이크" 처리를 해줘야 할때가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기본적으로 이 blur 도구가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 있습니다. VLLO 도 블러 또는 모자이크 기능이 추가가 되기를 바라면서 해당글을 작성합니다. VLLO 에는 모자이크 기능이 없지만, 특정 부분의 blur 흐릿하게 만들 수는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불투명도" 와 "필터 효과" 기능을 이용해서 최대한 블러 효과가 나도록 만들어 볼 것입니다.


"동영상 편집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VLLO 모자이크 넣기"

브이엘엘오 앱을 아이폰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설치를 마치셨다면? 아래와 같이

앱을 실행 시켜줍니다. 물고기 모양 그림의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브이엘엘오 앱을 실행시 기본 화면입니다.

기존에 프로젝트를 만드셨다면? 우측 상단에 [내 프로젝트]에 숫자 1 또는 2, 작업 결과물이 표시가 됩니다. 이어서 작업을 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VLLO 모자이크 넣기는 할 수 없지만 블러처럼 흐림 효과를 주기 위해서 불투명도 설정 및 필터를 적용시켜 볼 것인데요~ 먼저 [모션 포토] 아래에 있는 [멋진 비디오]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런다음 이어서 [카메라 롤] 앨범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전체에서 동영상 파일을 찾으셔서 선택을 합니다.


00:10 초 길이의 비디오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카메라 롤 옆에 보시면 오른쪽 화살표 표시가 있습니다. 이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화면 비율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PC에서 보기에 적당한 화면비율은? 16:9 비율을 선택해주시면 되고요~ 모바일, 태블릿에서는 9:16 비율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선택 후에는? 오른쪽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지금 선택하신 비디오를 로딩 할 것입니다. 위와 같이 로딩 중 이라고 나오면 다 읽을때까지 기다립니다. 영상 길이에 따라서 1분~ 5분 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동영상 편집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VLLO 모자이크 넣기"

선택하신 비디오를 읽어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는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하단에 항목중 '필터' 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불투명도]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 후 100 값을 주게되면? 흐릿하게 마치 blur 효과를 준 것처럼 흐릿해집니다. 모자이크 만큼 디테일하지는 않지만 선명하게 보이지 않게 만들어 주는 효과는 있습니다. 0값을 주게되면? 모든 디테일이 살아납니다. (원본과 같습니다) 0값을 적용했다면? 아래에 확인을 터치합니다.


방금전에는 불투명도를 0%를 줬는데요~ 이번에는 불투명도 0% + 필터를 적용해 모자이크 는 아니지만 Blur 블러 효과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동영상 편집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VLLO 모자이크 넣기"


기본 비디오 편 집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필터] 항목을 클릭 후 위와 같이 Mood 4를 적용해줍니다. 하얗게 백그라운드 쪽에 필터가 적용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한 글씨는 보이겠지만 일반 글씨는 블러 Blur 처럼 가려지게 됩니다.



모든 video edit이 완료 되었다면?

비디오 추출하기를 합니다. 해상도는 고화질, 프레임레이트는 휴대폰이나 카메라에서 60fps로 촬영하셨다면? 60fps로 30fps로 촬영하셨다면? 30fps로 선택 후 아래에 추출하기를 터치합니다. [추출하기]를 누르면 광고가 나오면서 광고 재생을 시켜놓고 상단에 X를 터치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완성된 동영상을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기타) 로 공유를 할지 공유를 원치 않으시면 우측 상단에 X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동영상 편집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VLLO 모자이크 는 아니지만 Blur 블러 효과를 만드는 법을 배워봤는데요~ 

브이엘엘오 앱은 많은 장점이 있지만 아직까지 모자이크, 블러 효과가 없더라고요~ 유료는 아니더라도 무료로 기본 보정툴에 사용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위 사진은 결과물입니다.

불투명도를 0%로 만든 다음 Mood 4 필터를 적용했더니 이렇게 가리고 싶은 부분이 화이트로 밝게 해서 Blur 블러 효과를 만들어봤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