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엑셀
  3.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라는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Microsoft Excel을 사용시 File 열기를 했는데~ 스프레드 시트에 아무런 내용이 보이지 않는 경우, 'Micorosoft Excel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뜨는 경우를 보셨을 것 같고요, 가장 안좋은 경우은 어떤 경우냐면? 엑셀 파일 명 뒤에 xlsx.dvkdsblx 으로 되어 있어 문서가 열리지 않는 경우입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랜섬웨어로 복구가 어려우며 컴퓨터를 전체포맷 후 Windows 윈도우를 새로 설치를 하셔야 해 결이 됩니다. ㅠㅠ 시급하게 Excel 처리를 해야하는데 문서가 갑자기 열리지 않는다면? 많이 당황스러우실 것 같은데요~ 본문 내용은? 전자 의 경우에 해당되고요, 100% 해결이 모두 되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해결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어떤 프로그램이든지 공통적인 특징이 있는데요~ 바로 프로그램 간의 충돌이 있느냐 입니다. Windows 에 특정 업데이트를 새로 했더니 어느날 갑자기 엑셀 파일이 안열린다면? 그 업데이트를 선택 삭제를 하셔야 문제를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는 program 간 운영체제의 호환성 문제로 현재 사용하고 계신 Windows 운영체제의 버전이 낮은 경우에서 이런 문 제가 나타납니다. 32 bit, 또는 64 bit를 사용하고 계실탠데요~ 초기에 프로그램을 설치시 사용하고 계신 운영체제 비트와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 호환이 되야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꼭 정품을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 암흑의 경로를 통해 내려받은 프로그램은 Windows 업데이트를 하게되면 오류 등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 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시라면 프로그램도, 운영체제도 모두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

 

가장 먼저 시도해볼 첫번째, 방법은?

위 사진과 같이 [시작프로그램] - [실행] 에서 excel /regserver

라고 그대로 입력을 합니다. 띄어쓰기 주의해서 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엑 셀이 바로 실행이되는데요~ 안 열리는 file을 열 기 해 정상적으로 되는지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시작 프로그램] - [ Microsoft Excel ] 저는 구버전 20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스프레드 시트의 화면이 나와야 하지만 아래와 같이 

 

 

스프레드 시트에 아무런 내용도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 두번째 방법, 스프레드 시트에 아무런 내용이 보이지 않는 경우 입니다. 

 

사진과 같이 상단 항목에 보시면 [보기] 탭이 보일 것입니다. 확대해보면 아래와 같이

 

 

[보기] - [숨기기 취소] 순서로 항목을 클릭 해주세요. 숨기기 취소를 하면? 나타낼 통합 문서 (U) 아래에 문 제가 발생한 (문 서 이름)를 선택 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 세번째 방법, 손상된 Excel 파일을 열기 창에서 옵션을 선택 후 복구를 시키는 방법. 

Windows 운영체제에서 오픈 단축키는? Ctrl + O 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Open 화면에서는 문제의 File을 찾으신 다음

 

 

사진과 같이 파일 이름 아래에 보시면 도구가 있고, 열 기 가 보일 것입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열 기 우측에 보면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열기 및 복구]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클릭해주세요.

 

 

통합 문서를 열 고 검색된 손상을 복구하는 동안 검사를 수행하거나 통합 문서에서 데이터(수식 및 값)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분량의 작업을 복구하려면 [복구]를 클릭하십시오. 이전에 통합 문서를 복구하는 데 실패했으면 [데이터 추출]을 클릭하십시오. 창이 뜹니다. 처음 시도하시는 경우라면? [복구]를 만약 2번 이상 문제가 발생시 해 결이 File등에 손상이 되었다면? 데이터 추출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읽을 수 없는 내용을 복구하거나 제거하여 파일을 열 수 잇습니다.' 라고 뜹니다. 파일 수준 유효성 검사 및 복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통합 문서의 일부 요소를 복구되거나 삭제되었을 수 있습니다. 라고 뜨면 [닫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제가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 네번째 방법, 옵션에 일반에서[ DDE(동적 데이터 교환)을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 [옵션] 순서로 들어가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일반] - [고급] 항목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Excel에서 사용하는 고급 옵션입니다. 라는 설명이 있고, 여러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로 쭉 내려줍니다. 그러면? [일반] 탭이 보일 것입니다. 세번째 항목에 보시면 [DDE(동적 데이터 교환)를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 항목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항목에 만약 체크가 되어있다면? 체크해제를 해줍니다.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 마지막 다섯번째 방법으로는? 실행에서 msconfig 명령어를 사용해 [시스템 구성]에 들어가서 서비스 항목을 모두 사용 안함으로 설정해는 방법 입니다. 프로그램 간의 충돌 문제 등이 있을때 사용할 수 있는 해결법 입니다. 사진과 같이 [시작프로그램] - [실행]에 들어가면

 

 

[실행] - [msconfig] 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시스템 구성 창이 뜹니다. 

 

 

사진과 같이 [서비스] 항목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저는 서비스 항목에 ALMountSevice,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 업데이트 서비스, Chrome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KMService, VPWalletService, Google 업데이트 서비스, EST soft ALTools Update Service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에 체크하신 후에 [모두 사용 안 함]을 클릭 후 [적용] - [ 확인]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Windows 를 재부팅하라는 창이 뜰것입니다. 재부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밖에 다른 해결법으로는? 주로 이런 문 제가 발생하는 것은 구형 버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Windows Update를 할때 이런 문 제가 발생하게 되더라고요~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update 항목에 가셔서 최근에 업데이트 항목에 가시면 Excel 이라고 적혀있는 업 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신 후에 만약 있다면? 해당 항목만을 제거해주시고요, 엑 셀 이 보이지 않는다면? 최근에 했던 업데이트를 모두 삭제해주세요. 이상 지금까지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다양한 해결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칸 늘리기  (45) 2024.04.08
엑셀 소수점 버림  (77) 2024.03.28
엑셀 셀 합치기  (124) 2024.03.12
엑셀 암호 해제  (4) 2024.03.04
엑셀 단축키 모음  (84) 2024.02.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