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엑셀
  3. 엑셀 칸 늘리기

엑셀 칸 늘리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엑셀 칸 늘리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Excel 기초라 할 수 있는 "엑셀 칸 늘리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Excel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기본적으로 알고 계셔야 하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한 셀 안에 텍스트의 길이가 너무 길어지면? 스프레드 시드 화면에서 보기가 안좋은데요~ 어떤 열

column인지 구분이 잘 안갈 수 있기 때문에 화면에 보기 좋게 엑셀 칸 늘리기 를 해줘야 합니다. 방법으로는?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마우스를 이용한 방법, 두번째는? 열 또는 행 전체를 잡고 수치를 입력하는 방법, 세번째는? 텍스트 길이에 맞게 열너비를 맞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하나하나 기능들을 상세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Excel 스프레드시트에서 데이터를 입력시 한 셀에 텍스트의 길이가 길어지게 되면? 아래와 같이 보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면 R열에 텍스트의 길이가 길어져 S열 위치까지 넘어간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한 셀안에 텍스트의 길이가 길어질때는?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번시간에 소개드릴 "엑셀 칸 늘리기"를 해줘야 합니다.

 

 

엑셀 칸 늘리기 방법 첫번째는?

마우스를 이용해 R열에 사진과 같이 Q, S열 사이를 경계선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면? 원하시는 길이 만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너비는 46.96 입니다. 너무 불 필요하게 너비를 늘리게되면 오히려 보기에 안좋기 때문에 적당히 조절을 해줍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이전 단계에서는 (가로) column 너비를 조절해줬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세로) 행 너비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마우스로 조절을 해주면? 높이를 높게, 낮게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주로 어느때 하냐면?

 

한 셀에 텍스트 길이가 길어져 단축키 Alt + Enter (줄바꾸기)를 해줄때 행 높이를 조절해주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마우스로 경계선을 (위,아래로)드래그 해 7행 높이를 알맞게 조절했습니다.

 

 

엑셀 칸 늘리기 두번째 방법은?

column 또는 row 전체를 잡고, 고정 수치를 입력하는 방법 입니다. 주로 쓰임은? 

행과 열의 크기, 비율을 맞춰줄때 사용합니다. 둘다 같은 수치로 맞춰주는것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R열 영문 알이라고 적혀있는 (column)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하면? 전체 column 가 선택이 됩니다. 이때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열 너비)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숫자가 사진과는 다를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원하시는 수치를 직접 입력해서 비율을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열 너비를 54로 맞추려고 하는데요~ 수치를 입력 후 아래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 스프레드 시트 영문 알 column에 변화가 있을 것인데요~

이제 행 row 도 동일하게 비율을 맞춰줘야 겠죠?

 

 

엑셀 칸 늘리기 방법으로

12행 , 숫자 12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가로로 쫙  영역이 잡히게 됩니다. 이때 마우스 우클릭을 해 [행 높이]항목에 들어가주세요.

 

 

column 컬럼 에서 54 수치를 입력했기 때문에 row 역시 동일한 수치인 54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 해주세요. 같은 수치로 입력해야 알맞게 되더라고요^^

 

 

 

첫번째 방법처럼 마우스를 이용해 경계선 부분을 잡고 위아래로 드래그 해서 높이를 높이거나 줄이거나 할수도 있지만, 디테일하게 비율을 맞출때는? 두번째 방법처럼 정확한 수치를 입력해서 열/행 비율을 알맞게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결과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엑셀 칸 늘리기 마지막 세번째 방법으로는?

텍스트 길이에 맞게 열너비를 맞추는 방법 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한 셀안에 텍스트의 길이가 길어지게 되면? 다른 column까지 그 텍스트가 침범을 하게되는데요~ 이때는? R과 S 열 사이의 경계선을 마우스로 더블클릭 해주면? 아래와 같이

 

 

열 너비에 알맞게 자동으로 크기가 조절이 됩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 보다 훨씬 빠르게 자동 최적화로 조절하기에는 좋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자동 맞춤을 하신 후에 수동으로 사용자가 첫번째 두번째 방법으로 비율을 맞춰주시면 시간 절약도 되고 아주 좋습니다. 

 

 

엑셀 칸 늘리기 를 했는데요~

만약 사진과 같이 텍스트 입력창에서 text입력 후 Alt + Enter를 눌러 줄바꾸기 를 했다면?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을 이용해 화면에 알맞게 칸을 늘려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엑셀 칸 늘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그래프 만들기  (82) 2023.10.12
엑셀 중복값 찾기  (102) 2023.08.30
엑셀 날짜 자동변환  (8) 2023.07.11
엑셀 셀고정  (6) 2023.06.28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87) 2018.12.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