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엑셀
  3.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오늘은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Excel은 일반 가정에서 보다는 회사에서 또는 컴퓨터 활용능력 실기 시험 같은 자격증 시험을 볼 때 필수로 공부해야 하는 실용적인 프로그램입니다. Excel 시험에서는 매년마다는 아니고 가끔씩 쉬운 문제로 특수문자를 넣는 문제가 출제가 되곤 하는데요~ 어떠한 것이 출제될지는 모르니 알고 계신다면? 당황하지 않고 금방 문제를 푸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계속이어서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Excel 에서 Short key (단축키)라면 크게 두 가지로 나뉠 것 같습니다. (문자표 + 한글 자음을 입력 후 키보드 한자 버튼을 이용한 특수문자)가 있습니다. 추가로, 엑셀 관련해서 작업을 빠르게 하기 위한 필수적인 Short key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지난 글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7/11/12 - [IT관련/인터넷] - 엑셀 단축키 모음

 

 

Excel 버전은 상관없고요~ 스프레드시트 창을 띄워놓고 위와 같이 [입력] 에 보시면 [개체선택] 우측에 보시면 [문자표]가 있습니다. 단축키는? ctrl + F10을 누르시면 문자표가 나옵니다. 설명을 읽어보면? '분수 또는 발음기호, 화폐기호, 유니코드 문자와 같이 글자판에 없는 문자를 입력한다고 나옵니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문자표에 들어가시면? 문자 영역에 정말 많은 기호나 문자 들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 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기호 1, 기호 2 가 있습니다. 예전 Excel 실기 시험에는 원도형 등을 넣는 문제가 출제됐었던 적이 있는데요~ 원하시는 특수문자를 찾으신다음 마우스로 더블클릭 후, 입력 문자에 방금 선택한 특 수 문 자가 들어갔다면? 넣기를 누른 다음 닫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우실 때는 입 력 문 자 창에서 백스페이스바를 눌러 지우기도 가능하고, 스프레드시트 상에서도 백스페이스바 등을 눌러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문자표에서 [기호2]에 들어가면? 전화번호 아이콘, 목욕탕 도형, 음표 도형 등이 있습니다. 역시 사용법은?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더블클릭을 하시거나 넣기를 누른 다음 닫기를 눌러 화창을 닫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예전에 Excel 시험중에 숫자, 영어 문자를 넣는 항목이 잇었는데요~ 저는 키보드에 있는 일반 영문이랑 숫자를 넣었더니 나중에 채점 결과에서 -5점?이었나 감점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네, 여기서 선택해서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근데 배점이 크지는 않으니 ㅠ 디테일하게 문자 같은 것을 찾아야 하는 경우에는? 다른 문제를 100% 정확하게 푸셨다면 남는 시간에 찾는 것을 하시는 것은 좋으나.. 기초 문제에서 시간을 너무 허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과감하게 패스하시고, 함수 문제 등 마지막 차트 문제 등에 더 중점적으로 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문자표에서 위와 같이 ㄱ 원문자 를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떠한 기호들이 있는지 한 번쯤 봐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숫자에 가로가 쳐져 있는 문 자, 그리고 화살표 방향을 가르키는 문 자 등은 '화살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가끔 괄호 도구는 사용할 때가 있었는데요~ 여적까지 수학연산자를 사용했던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 그냥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ctrl + f10 문자표에 나오는 특수문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래에서 한글 자음을 입력 후 키보드에 한자 버튼을 클릭 후 방향키 아래로를 눌렀을 때 나오는 특 수 문 자 에 대해 알아보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한글 자음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ㅂ,ㅈ,ㄷ,ㄱ,ㅁ,ㄴ,ㅇ,ㄹ,ㅋ,ㅌ,ㅊ,ㅍ)

이 모든 자음이 엑셀에서 특 수 문 자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위 사진과 같이 한글 자음을 입력하시고 ㄱ 입력후 키보드에 한자버튼을 클릭하신 다음 위아래왼쪽오른쪽 방향키 중 아래 방향 key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필요에 따라서 원하시는 문  자 를 넣어서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ㅁ 자음이 가장 일반적일 것 같은데요~ 아까 문자표에서 (기호2)에서 봤던 것들과 유사합니다. 샵도 있고, 별표, 동그라미, 전화번호 도형, 방향지시표 등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원하시는 것을 넣어 사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칸 늘리기  (45) 2024.04.08
엑셀 소수점 버림  (77) 2024.03.28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  (53) 2024.03.19
엑셀 셀 합치기  (124) 2024.03.12
엑셀 암호 해제  (4) 2024.03.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