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엑셀
  3. 엑셀 칸 늘리기

엑셀 칸 늘리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엑셀 칸 늘리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Excel 기초라 할 수 있는 "엑셀 칸 늘리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Excel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기본적으로 알고 계셔야 하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한 셀 안에 텍스트의 길이가 너무 길어지면? 스프레드 시드 화면에서 보기가 안 좋은데요~ 어떤 열

column인지 구분이 잘 안 갈 수 있기 때문에 화면에 보기 좋게 엑셀 칸 늘리기를 해줘야 합니다. 방법으로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마우스를 이용한 방법, 두 번째는? 열 또는 행 전체를 잡고 수치를 입력하는 방법, 세 번째는? 텍스트 길이에 맞게 열너비를 맞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하나하나 기능들을 상세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Excel 스프레드시트에서 데이터를 입력 시 한 셀에 텍스트의 길이가 길어지게 되면? 아래와 같이 보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면 R열에 텍스트의 길이가 길어져 S열 위치까지 넘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한 셀안에 텍스트의 길이가 길어질 때는?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번시간에 소개드릴 "엑셀 칸 늘리기"를 해줘야 합니다.

 

 

엑셀 칸 늘리기 방법 첫 번째는?

마우스를 이용해 R열에 사진과 같이 Q, S열 사이를 경계선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원하시는 길이만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너비는 46.96입니다. 너무 불 필요하게 너비를 늘리게 되면 오히려 보기에 안 좋기 때문에 적당히 조절을 해줍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이전 단계에서는 (가로) column 너비를 조절해 줬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세로) 행 너비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마우스로 조절을 해주면? 높이를 높게, 낮게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주로 어느 때 하냐면?

 

한 셀에 텍스트 길이가 길어져 단축키 Alt + Enter (줄 바꾸기)를 해줄 때 행 높이를 조절해 주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마우스로 경계선을 (위, 아래로) 드래그해 7행 높이를 알맞게 조절했습니다.

 

 

엑셀 칸 늘리기 두 번째 방법은?

column 또는 row 전체를 잡고, 고정 수치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쓰임은? 

행과 열의 크기, 비율을 맞춰줄 때 사용합니다. 둘 다 같은 수치로 맞춰주는 것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R열 영문 알이라고 적혀있는 (column)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하면? 전체 column 가 선택이 됩니다. 이때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열 너비)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 주세요.

 

 

위와 같이 숫자가 사진과는 다를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원하시는 수치를 직접 입력해서 비율을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열 너비를 54로 맞추려고 하는데요~ 수치를 입력 후 아래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 스프레드 시트 영문 알 column에 변화가 있을 것인데요~

이제 행 row 도 동일하게 비율을 맞춰줘야겠죠?

 

 

엑셀 칸 늘리기 방법으로

12행 , 숫자 12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가로로 쫙  영역이 잡히게 됩니다. 이때 마우스 우클릭을 해 [행 높이] 항목에 들어가 주세요.

 

 

column 칼럼에서 54 수치를 입력했기 때문에 row 역시 동일한 수치인 54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같은 수치로 입력해야 알맞게 되더라고요^^

 

 

 

첫 번째 방법처럼 마우스를 이용해 경계선 부분을 잡고 위아래로 드래그해서 높이를 높이거나 줄이거나 할 수도 있지만, 디테일하게 비율을 맞출 때는? 두 번째 방법처럼 정확한 수치를 입력해서 열/행 비율을 알맞게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결과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엑셀 칸 늘리기 마지막 세 번째 방법으로는?

텍스트 길이에 맞게 열너비를 맞추는 방법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한 셀안에 텍스트의 길이가 길어지게 되면? 다른 column까지 그 텍스트가 침범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는? R과 S 열 사이의 경계선을 마우스로 더블클릭 해주면? 아래와 같이

 

 

열 너비에 알맞게 자동으로 크기가 조절이 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방법 보다 훨씬 빠르게 자동 최적화로 조절하기에는 좋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자동 맞춤을 하신 후에 수동으로 사용자가 첫번째 두번째 방법으로 비율을 맞춰주시면 시간 절약도 되고 아주 좋습니다. 

 

 

엑셀 칸 늘리기를 했는데요~

만약 사진과 같이 텍스트 입력창에서 text입력 후 Alt + Enter를 눌러 줄 바꾸기를 했다면? 첫 번째와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해 화면에 알맞게 칸을 늘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엑셀 칸 늘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87) 2024.04.16
엑셀 소수점 버림  (77) 2024.03.28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  (53) 2024.03.19
엑셀 셀 합치기  (124) 2024.03.12
엑셀 암호 해제  (4) 2024.03.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