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11 전원끄기, 켜기

아이폰11 전원끄기, 켜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11 전원끄기, 켜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최근에 iPhone 11 pro 를 구입하고 사용을 하면서 기존 iPhone 7 plus 제품과 차이라면? 홈버튼이 없고,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도 이전과 달라졌고, 그리고 오늘 소개드릴 "아이폰11 전원끄기, 켜기" 가 달라졌습니다. 기존 iPhone 8 까지는 7과 동일하게 오른쪽에 있는 Sleep Button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종료를 할 수가 있었는데요~ 아이폰 X, 부터 Max Plus, 아이폰11, Pro, pro + 홈버튼을 사용하지 않는 고급모델 에서는 모두 통일되게 오른쪽 상단에 슬립버튼과 추가로 왼쪽에 있는 볼륨 조절하는 ( + , -) 둘 중 하나의 버튼을 눌러야 전원끄기 , 켜기 가 되더라고요~ 


아래에서 사진 자료를 참고해주시면 더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iPhone 11 그러니까 X 이후 홈버튼이 없는 아이폰으로 넘어오면서 바뀐 점이라면?

노치 디자인이고, 배터리 잔량을 보려면 제어센터를 통해 볼 수 있는 점, 전원을 On/Off 할때 기존보다 조금더 불편해졌다는 점이 특징으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기기가 너무 부식해서 iphone 3은 보여드릴 수 없지만, iPhone 5 는 아직 보존이 되어 있어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위와 같이 홈버튼이 있는 한손에 딱 들어가는 아담한 사이즈의 iPhone 5, SE는 위와 같이 전원을 끄고, 켜기 할 수 있는 슬립 버튼의 위치가 위에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Sleep Button 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밀어서 전 원 끄 기 메뉴가 나옵니다. 반대로 전.원을 On 할때도 동일하게 One Button (슬 립 버 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되죠. 번거로움이 없었습니다.



이번달 초까지만 제가 사용을 하던 아이폰 7+ 제품입니다. 

홈버튼이 있지만 지문인식 Touch ID와 홈버튼에 감압 조절이 있어서 Power Off 를 하면? 자동으로 홈버튼이 딱딱하게 잠기는 아주 신기한 제품이었습니다. iPhone 역사상 최초로 방수 기능이 탑재된 폰도 이제품 부터 였엇죠? Power Off 방법은? Home Button 이 있는 제품처럼 동일하게 Sleep Button을 길게 누르는 것은 동일하지만 위치가 오른쪽 유심을 빼고 꽂는 Tray 트레이 위에 있다는 점 입니다. 



길게 꾹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Power Off, On 을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은 원버튼을 누르면 Power Off/On 을 할 수가 있었기 때문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아이폰 X , 11, Pro, Max Plus, XS, 11+ 로 Home 버 튼이 없는 iPhone 에서는 모두 공통되게 슬립버튼 위치도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 버.튼 크기가 더 커졌더라고요~ 저는 하드 케이스를 착용하고 있어서 잘 눌러지지 않는데요~ 그냥 슬립 버 튼을 길게 누르면? 이렇게 애플의 인공비서인 Siri 시리 가 나옵니다. 저처럼 구형폰을 사용하시다 Home Button이 없는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전원을 꺼야 하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방법은 이전보다 좀 더 번거로워졌지만 두손가락을 이용해서 Power Off/On을 할 수 있더라고요



기존 사용하고 있던 iphone 7+ 보다 Sleep Button 의 크기가 더 커졌습니다. 길어졌다고 해야할까요?

더 잘 누를수 있게 되었습니다.



벨소리 음을 늘리고, 줄이는 Volume 버 튼 은 좌측에 위치해 있는데요~ 

홈버튼이 없는 모델에서는 볼륨 +, - 둘중 하나의 Button 과 함께 오른쪽에 있는 슬립 버튼을 동시에 3~6초 가량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밀어서 전원 끄기' 와 SOS 긴급 구조 요청 창이 동시에 뜹니다.

왼쪽에 Volume + 플러스 또는 - 마이너스 둘중 하나의 버.튼을 슬 립 버튼과 동시에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볼륨 업, 다운 전혀 상관이 없더라고요, 

그리고 이렇게 해서 밀어서 아이폰11 전원끄기 를 하고는? 다시 켜기 를 하려면? 슬립 버튼만을 꾹 누르면 아무런 반응이 없고요, Power Off 를 할때와 같이 두손을 이용해 왼쪽에 Volume ( + or -), 오른쪽에 Slee Button 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Power On 이 됩니다. 애플 사과 로고가 보이면서 부팅이 되더라고요. 기존보다 한 손가락을 더 눌러야 해서 많이 불편해졌지만 화면을 더 넓게 볼 수 있고, 안면인식 Face ID , 무선충전, 방대한 배터리 등은 아이폰 11 pro를 현재까지 사용을 하면서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11 전원끄기, 켜기" 홈버튼이 없는 NEW iPhone 공통내용에 대해 Power On/Off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스크롤 캡쳐  (106) 2019.12.15
펭수 아이폰 배경화면  (108) 2019.12.07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  (82) 2019.11.14
아이폰 튤립 배경화면  (48) 2019.11.02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76) 2019.10.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