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

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어떤 유용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Naver Cafe에 가입을 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Cafe에 가입 후 일정 사용기간이 지나다 보면 (이벤트, 홍보성 광고) 쪽지를 받게 되는데요~ 물론 유용한 Message 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쪽지가 더 많을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네이버 쪽지를 차단 을 했는데, 실수로 한 경우가 있을 수도 있죠? 다시 체험단 같은 유용한 정보를 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전에 차단했었던 Message를 차단 해제 해주시면 다시 유익한 정보를 받을 수 있을것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N 계정에 들어갈 일이 있어서 로그인을 했는데요~ 스팸성 Message들이 정말 많이 왔더라고요- 분명 스팸을 Block 하는 설정을 해놨는데~ 어떻게 걸리지 않고 이렇게나 많이 왔지 생각했는데요~ 교묘하게 텍스트에 중간중간 꼼수를 썻더라고요. 그 꼼수 기술을 보고 놀랐습니다. 내용은 공개할 수 없지만, 여러분들도 N계정 Message 창에 들어가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스팸블락에 걸리지 Message 내용을 읽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은 국내 사용자들은? 카카오의 사용 비중이 늘었지만 예전에 한때는 정말 Naver Cafe가 트렌드 많은 비중을 차지했던 적이 있는데요~ 새로운 카페에 가입을 하거나 블로그를 개설할때는 네이버 쪽지와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사용을 안하고 1년 정도 묵혀놓으면? 정말 쓸데없는 Message들이 옵니다. 그중에는 정말 유익한 내용도 있지만, 불건전한 내용의 Message가 훨씬 더 많습니다. 



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 는?

실수로 대형 Naver Cafe 를 Block 했다면? 체험단, 공동구매 등 유익한 소식을 다시 전달받기 위해서는 차단 해제를 해야 하는데요~ 그전에 [스팸쪽지함]에 숫자가 들어있는것으로 보아 자동스팸차단에 걸린 쪽.지 들이 있고, 나머지 개인Message에는 77개가 왔는데요. 제목만 보아도 별루 저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일부 쪽.지 들을 열람해봤더니



내용은 스팸성이라 모자이크를 처리 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제가 신청을 하지도 않았는데 무료로, 무상으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해주거나 상품을 주겠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링크 주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걸 보고 바로 광고 구나 라고 알았습니다. 네이버 쪽지 차단 을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읽고자 하는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하신 후에 내용이 뜨겟죠? [신고] 옆에 있는 [차 단]을 클릭해주시면  



이렇게 쪽 지 수신차단을 완료했습니다. xxx님을 수신차단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다시 수신하려면 환경설정에서 수정해주세요. 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이렇게 나오면 메세지를 Block 처리 한 것입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위 내용은 불건전한 내용인데요~

스팸필터에 걸리지 않아 스팸처리가 되지 않고 텍스트 내용을 잘 읽어보니, 교묘하게 감췄더라고요. 과감하게 Block 을 눌렀습니다. 



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 는 그럼 어떻게?

다른 SNS 와 다르게, 블락 해제를 바로 가능한 것이 아니라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할 수가 있습니다. 



스팸쪽지함 에는 제목부터가 정말 현란하더라고요... 딱 제목부터 감이 오는 그런 제목입니다.

자동 필터에 걸렸더라고요~



전체 선택 또는 개별 쪽 지를 선택 하신 후에 차단을 하게되면?

[신고]를 할때와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쪽 지 함에서 바로 삭제 또는 이동이 되지 않고 그냥 남게 됩니다. 다음부터 해당 계정으로부터 Message를 받지 않습니다. 



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 를 하려면?

하단쪽에 보시면 [스킨설정] 옆에 [환경설정]이 있습니다. 

[환경설정] - [수신 설정]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카페전체 에는 가입한 N사 카페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수신허용]을 한 카페 [수신거부(차.단)]를 한 카페 가 있습니다. 카페 쪽지를 받으시려면 이곳에서 차 단이 되어있는지 확인 후 차 단 항목에 있는 카페에서 리스트에 이름이 있으면? [허용]으로 바꿔주신다음에 [확인]을 누르면 적용이 됩니다. 



[스팸 설정] 항목에 들어가면?

스팸 키워드를 입력해 필터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까 불건전한 스팸성 제목, 내용을 여기에 적으시면 자동으로 필터링 처리가 됩니다. 



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Block 을 풀 아이디를 선택합니다. 두개를 선택했죠? 우측 하단쪽에 보면 [수신 허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수신 허용]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는 쪽 지 차 단 목록에 (블락된 사람 총 347명)이었는데요~ 2개 아이디 블락을 풀었기 때문에 345명으로 나옵니다.

내용을 적용하시려면? 바로 화면을 빠져나오시면 안되고요~ 아래에 꼭 [확인]을 눌러주셔야 



이렇게 '환경설정을 수정하였습니다.' 라고 메시지 창이 떠야 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 를 정상적으로 처리하신 것입니다. 내용이 어렵지 않아서 사진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실수로 네이버 쪽지를 차단 하셨다면? 환경설정에 가서 해제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82) 2019.12.22
시크릿쥬쥬 색칠공부  (66) 2019.12.21
토스 행운퀴즈 알림  (104) 2019.12.13
배호 노래모음  (88) 2019.12.10
구글 설문지 만들기  (110) 2019.12.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