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NETFLIX는 (오리지널 콘텐츠, TV, 영화, 드라마) 재미난 시청각자료들을 마음껏 볼 수 있는 미국의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OTT 기업입니다. 처음 회원가입을 하실때 신용/체크 카드를 등록하게되면? 30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험기간을 줍니다. 그 기간 동안에 무료로 사용을 하시다, 나중에 30일 이전에 더이상 사용할 일이 없으시다면? revocation of membership 을 해주는것이 추가 비용, 과금이 되는것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된 내용으로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PC 웹 환경 및 모바일 환경에서 각각 revocation of membership 하는 방법, 설명하는 내용입니다.



무료 기간을 이용해 어떤 콘텐츠를 보려 했으나, 영화, 드라마를 볼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빠서- 그냥 이런 서비스 구나 하고 3~5분 정도만 예전에 즐겨봤었던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 를 재생시켜봣었는데요- 자막도 깔끔하게 잘 들어가있고, 시즌 1부터 가장 마지막 나온 시즌까지 연속으로 보기에 정말 NETFLIX 보다 더 좋은 콘텐츠는 없는것 같더라고요- 그정도로 미드를 볼때는 정말 끝판왕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모바일, TV, PC 등에서 자유롭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공간 제약은 없는것 같습니다. 



Neflix 는 장점이 많지만, 영화, 드라마, 오리지널 콘텐츠를 감상할 시간의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유료 결제가 사실 아까운데요, 요즘은 P xx 사이트로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물론 미드 같은 작품은? 오래된 작품일 수록 발품 팔아서 정보를 얻어야 하지만, 최신자료는 금방 내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유형의 분들은 이런 서비스가 접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족단위로 이용을 하시는분들, 매일매일 한작품 이상 볼 수 있는 여유가 있으신 분들에게 최적의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를 하려면?

구글에서 넷플릭스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먼저 PC 환경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NETFLIX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Facebook 또는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를 통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NETFLIX 공식 홈페이지 계정에 로그인을 하셨다면?



생성해놓은 시청할 프로필을 선택하세요. 창이 나옵니다.

저는 IT블로그 프로필 을 선택해보겠습니다. 다른 프로필을 선택하셔도 동일합니다.

프로필이 따로 나눠져 있는 이유는? 다른 장르의 영화, 콘텐츠를 이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유아용, 성인용, 액셩용 등등 나눠서 관리를 하기 좋겠더라고요~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하셨다면?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를 하려면? [프로필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 후 [계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NETFLIX 계 정에 들어가셨다면?

이렇게 멤버십 & 결제 정보 입력란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는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비밀번호, 전화번호, 신용카드 정보를 수정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해 지 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멤버십을 해지하시겠어요?

멤버십을 해지하시려면 아래의 '해지 완료' 버튼을 클릭하세요. 라고 나옵니다.

무료로 이용가능한 날짜가 아래에 나옵니다. 2019년 12월 28일에 종료되는거니, 30일 무료니까 11월 28일에 가입 한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Membership은 언제든지 다시 활성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무료 체험할 수 있는 30일이 지난 다음 membership을 활성화하면? 무료가 아닌 유료로 과금을 해야합니다. Mebbership 은 언제든지 다시 활성화 할 수 있고, 회원님의 콘텐츠 취향 정보와 계정 정보는 10개월 동안 저장이 된다고 합니다. 이부분이 조금 찝찝하더라고요; 개인정보를 10개월 동안이나 저장이 된다니, 다음편 글에서 넷플릭스 계정 삭제하는 글을 공유할 예정인데요- Netflix는 바로 탈퇴를 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신청 메일을 작성 후 승인이 도착해야지만 탈퇴 처리가 되더라고요. 조금 번거롭습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를 원하시면?

[해 지 완료]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적혀있는 날이 이후에도 과금이 되지 않고, 그전까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고, 적혀있는 무료 체험 날짜가 지나면 더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PC 웹환경에서 하는 방법 내용글이었고요, 아래는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는 모바일 Netflix 앱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왜일까요? 아래에 캡쳐한 자료들을 한번 보시죠.



PC 환경과 같이 동일한 방법으로 계 정에 로그인을 하고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했습니다. 여기까지는 문제가 없는데요~ 




우측 하단에 있는 [더 보기]를 눌러야 계 정 항목에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더 보기를 터치하면?



- 내가 찜한 콘텐츠

- 앱 설정

- 계 정

- 고객 센터

가 나옵니다. 계 정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계정 관리는 Netflix 웹 사이트로 이동해 진행하라는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즉, 모바일 Netflix 앱에서는 멤버십 해지 를 할 수가 없다 입니다. 그럼 모바일 환경에서는 revocation of membershop 을 할 수 없는걸까요? 아닙니다. 방법이 아예 없지는 않습니다. 



크롬 Chrome 앱에는?

PC 모드,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기능이 있죠? 그 기능을 이용하면 모바일 환경에서도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Chrome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포인트는? 처음부터 Chrome 앱에서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평상시 처럼 구글에서 Netflix를 검색 하고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Netflix 기본 화면에 접속을 하셨다면?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을 하셨다면? 이제 크롬 우측 하단쪽에 보면 가로 세줄 점이 보일 것입니다. 가로 세개 점을 터치 후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를 누릅니다.

잠시 읽으면서 화면이 PC 웹에서 볼때처럼 변경이 됩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방법으로

이런 화면이 나왔다면? PC Web 환경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 해야겟죠?



사진과 같이 [프로필 클릭] - [ 계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revocation of membership은 계 정 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셨다면?

기프트카드 판매처 아래 항목에 보면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가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서비스는 현 결제 주기 마지막 날인 2019.12.28.에 해 지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지금 Membership 을 탈 퇴, 해 지 하더라도, 바로 서비스를 이용못하는 것이 아니라 여기 적혀있는 기간까지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체험 기간 30일) 서비스를 이용중이신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내용을 확인하셨고, 이대로 진행을 원하신다면? "해지 완료"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28일 날짜가 지나도 추가로 과금 결제되는 일도 없고, 그전까지는 Netflix의 재미난 콘텐츠들을 자유롭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파일 합치기  (26) 2019.12.26
허리둘레 계산기  (45) 2019.12.25
시크릿쥬쥬 색칠공부  (66) 2019.12.21
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  (92) 2019.12.17
토스 행운퀴즈 알림  (104) 2019.12.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