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쏘카 반납장소 변경

쏘카 반납장소 변경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쏘카 반납장소 변경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SOCAR 서비스는 자차가 있으신 분들도 지방 출장에 가는 경우, 제주도 여행을 갈때 등에 사용시에 여러모로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이용을 하시다보면 지정된 장소가 아닌 반납을 하기가 애매한 경우가 있습니다. 반납장소에 갔더니 다른 차가 세워져 있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때, 다른 일이 있어서 차량 반 납이 어려운 경우 등등 여러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오늘은 "쏘카 반납장소 변경"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서비스인 만큼 이용수칙이 있고, 만약 이를 어기고 다른 곳에 주차를 하는 경우에는? 견인비용 및 패널티료를 따로 내야 합니다. 



제가 이용하던 초창기와 다르게 오늘 다시 앱을 가입하고 쭉 둘러보니까 못보던 기능들이 많이 생겼더라고요~ SOCAR 이용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에 작성한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07/04 - [IT관련/인터넷] - 너무 쉬운 쏘카 이용방법


SOCAR 이용을 마친 후에는? 쏘카존에 주차후 모바일 앱 스마트키 및 회원카드로 차량문을 잠가주면 되는 아주 사용법이 간단하지만 항상 부득이한 경우가 꼭 한두번씩 생기게 되더라고요~ 초기 빌린 장소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 일이 생긴다거나 해서 차 량을 반 납 할 수가 없을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편도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지정된 시간, 지정된 장소에 SOCAR ZONE에 주차를 시켜주시면 되는데요 편도 서비스는 비용이 꽤 비쌉니다.



일반적인 SOCAR 는 SOCAR ZONE에서 빌려 그곳에 반 납을 하면 종료가 되는데요~

가장 최근에 앱에 들어가보니 부름서비스가 생겼더라고요? 부름으로 예약을 요청시에는? 처음에 요청하셨던 주차위치에 이용을 하시고 주차를 해주시면 됩니다. 앱을 이용하시고 SOCAR 앱에서 [반납하기]를 누르면? 2시간 이내에 차량을 사람이 회수해갑니다. 



쏘카 반납장소 에 주차를 하려고 왔는데 다른 차량이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실시간 채팅상담 [쏘카톡] 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용가능한 시간은? 오전 09시 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고객센터 연락처는? 1661-3315, 24시간 운영중이며 궁금하신 내용을 문의 주신 다음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반 납 처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부득이 한경우가 생겨 만약 쏘카 반납장소 변경 을 원하신다면?

페널티가 발생하며, 반드시 고객센터 또는 실시간 모바일 채팅 상담톡으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상담톡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만 이용할 수 있으니 24시간이 가능한 고객센터 연락처로 직원상담 후 안내에 따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 을 할때 이용할 수 있는 service로는? [부름 반납지 변경 서비스(부름 편도]가 있습니다. 부름가능한 지역으로 반납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내륙-제주간은 제외) 되고 부름 차량을 예약 하신 후 예약 단계에서 [반납지변경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패널티가 부과되고, 이용료는? 부름 서비스의 경우 예약 시작 2시간 이내 취소 시 패널티가 10,000원과 탁송·견인비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취소수수료 미부과는? 대여기간 1일이하 일때 예약 체결 후 30분 이내이고, 예약시작 3시간 ~ 예약시작 시간, 대여기간 1일 초과 예약시간 6시간 ~ 예약시작 시간 일때는 취소수수료가 15% 이고, 예약시작 시간을 초과 하는 경우, 점유 시간은 정상 과금, 잔여 서비스 요금제의 30%를 취소수수료로 부과 한다고 합니다. 시간을 잘 지켜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SOCAR 이용후 반 납 시에는 주유를 꼭 잔여주유량을 50% 이상으로 채워서 반 납을 하셔야 패널티가 발생하지 않는데요~

주유가 필요할 경우에는? 가까운 주유소에 방문하셔서 차량 운전석 앞 유리 면에 비치된 주유전용 카드로 결제 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주유비는 (SOCAR) 부담입니다. 차량을 다 이용하시고 제자리 위치로 갖다놓을때 만약 주유량이 25% 이하로 반 납할 경우에는? 패널티 10,000원이 발생되며 주유량이 부족해 운행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긴급출동 비용 등이 추가로 발생된다고 합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 서비스인 [펀도 서비스]와 함께 패널티를 받지 않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으로는?

차량 반 납 시 확인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1. 라이트 와 시동을 오프 끕니다.

2. 반드시 지정된 위치에 주차시킵니다.

3. 이용 후 발생된 쓰레기를 수거해야하빈다. (차량을 정돈 하셔야 합니다) 더럽게 사용하면 페널티를 받습니다^^;;

4. 두고 내리는 분실물이 없는지 한번도 확인을 해야합ㄴ디ㅏ.

5. 창문이 모두 닫혔는지 확인해야합니다.

6. 스마트키 또는 앱을 이용해 문잠금을 합니다.

반 납 시 반드시 SOCAR 앱 스마트키 하단의 '반납하기'를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추가내용으로) 예전에는 없었는데요~

SOCAR 바로반납 혜택 이란 것이 있더라고요- 이것은 무엇이냐면?  

쏘카 바로반납 시 대여 종료시간보다 10분 이전에 반납할 경우 혜택이 지급됩니다. 대여시간 30분을 초과, 대여 종료시간을 10분 이전 건에 대해 적용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잔여 시간에 대한 대여요금의 50%를 크레딧으로 지급해주는데요~ 유효기간은 180일이고, 지급받은 크레딧이 없을 경우에는?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유효기간은 30일)이고요~ 상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다면 (바로가기) 를 이용해주시면 공식 포털의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SOCAR 앱을 다시 설치후 이용을 하려고 살펴봤더니 예전에 없었던 서비스들이 많이 생겼더라고요~ 장기적으로 특정 차량을 빌릴수도 있고, 바로반납 이라는 크레딧 혜택도 있고요~ 자차가 없으신분들, 자차를 보유중이시지만 차량이 오래되어 수도권 지역에 가지 못하는 경우에는 SOCAR를 단기간 빌려서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쏘카 반납장소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덱스 배송조회  (50) 2020.02.14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35) 2020.02.13
왓챠 무료체험  (62) 2020.02.09
네이버 나우 다시듣기  (51) 2020.02.01
강원상품권 사용처  (72) 2020.01.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