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왓챠플레이 탈퇴

왓챠플레이 탈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왓챠플레이 탈퇴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국내의 OTT 서비스인 WATCHA PLAY 에 가입 후 <미스터트롯> 등 재미난 국내의 프로그램, 해외/국내 영화를 2주간 무료로 이용하시다 추가로 이용을 하시지 않는다면? 과금이 되기 전에 왓챠플레이 해지 및 계정을 탈퇴 하는것을 생각하게 되실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왓챠플레이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모바일 용 앱을 통해서도 이용을 하실 수도 있지만 계정을 삭제하는 과정이 조금 복잡하게되어 있어서 PC웹 환경을 통해 하시는것을 권해드리는데요~ 홈페이지에 고객센터에 가서 FAQ 에 들어가서 여러 과정을 거쳐야만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사진을 첨부했으니 빠르게 스캔하시고 그대로 따라서 진행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WATCHA PLAY 는 국내의 OTT 서비스 입니다. 해외에서 유명한 OTT 서비스로는 넷플릭스 (NETFLIX) 가 있는데요~ 제가 이용을 해본 결과 자막의 품질면에서는 월등히 넷플릭스 가 뛰어나더라고요. 미드, 중드, 일드 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한번에 몰아서 감상하기에도 편하고, 자막도 좋아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왓챠플레이 는 국내의 OTT 서비스로 국내의 예능 TV 프로그램을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할실때 이용하기에 괜찮은 서비스인데요~ 처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을 한달 30일이 아닌 14일 이주간 체험기간을 주기 때문에 조금 짧은감이 없지 않아서 많이 아쉽더라고요~



PC환경에서 왓챠플레이 탈퇴 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계정에 로그인을 하는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계정은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 후 로그인하실 수 있고, Facebook을 통해 가입을 하셨다면?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기 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WATCHA PLAY 계 정 에 로그인을 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사진을 클릭 후 [고객센터]에 들어가주세요.



다른 포털들도 그렇지만 WATCHA PLAY 의 가입은 하기가 쉽지만 탈 퇴 , 계 정 삭제를 하려고 보면 일반 계정정보 설정에서는 할 수 없고, FAQ 고객센터의 [로그인/계정관리] - [탈퇴하고 싶어요.] 항목을 클릭 후 들어가야지 관련된 안내를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도 바로 계 정 을 삭제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이메일을 통한 인증을 또 받아야 하기 때문에 과정이 좀 복잡하더라고요^^;;;



왓챠플레이 탈퇴 를 하려면?

PC환경에서 FAQ에 들어가 [로그인 / 계정관리] 에서 '탈 퇴 하고 싶어요' 항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명과 같이 왓챠플레이 탈퇴 는 계 정 을 영구 삭제하는 것을 의미하고 이용권 해지는 정기 이용권 결제를 중지하는 것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계 정을 삭제되더라도 정기 결제는 계속해서 진행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진행 해주셔야 하는 부분으로는? 왓챠플레이 해지 를 해주셔야 합니다. 해지는? 홈페이지 상단에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 에 들어가 카드결제 내역 옆에서 [해지]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해지를 하게되면 추가로 과금되는 일이 없으니 꼭 해지부터 해주시고 계 정을 삭제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WATCHA PLAY 계 정 삭제를 하기 전에 주의사항으로는? 계 정 이 연동되어 있어 (모든 평가, 보고싶어요, 친구관계, 시청내역, 활동 내역)등이 소멸이 되고, 탈 퇴 시에는 계 정에 있는 정보가 완전히 소멸되어 복구가 어렵다고 합니다. 또한 탈 퇴 시에 계 정 정보의 삭제로 인한 향후의 환불 진행, 결제 이력 조회 등이 불가할 수 있기 때문에 계 정 을 삭제 하기 전에는 꼭, 이용하고 계신 상품 [해지]를 해주신 다음 왓챠플레이 탈퇴 를 해주셔야 합니다. 위 사진에 있는 탈 퇴 하 기 파란색 문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회원(고객)을 잃는 것을 막기 위해 

내 인생을 바꿀지도 모를 훌륭한 작품이 아직 너무 많아요, 시간 없으시죠? 짧은 영화, 애니, 다큐도 많다고 안내문구들이 나옵니다. 최근에 추가된 기능인 (다운로드/오프라인 감상, 스마트 TV, Android TV, 크롬 캐스트, 수많은 요청 기능들)이 있다고. 이용자가 계정을 삭제하는 것을 막으려고 여러 문구들이 나옵니다.



마우스 휠을 이용해 쭉쭉 아래로 내리면?

그래도 탈퇴하시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릴게요. 라고 묻는 창이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탈퇴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공식 포털에서 끝난것이 아니라 또 가입된 아이디로 메일을 보내드렸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뜨더라고요~



N포털의 메일로 가입을 해서 N포털 메일에 들어갔더니 한통의 이메일이 와있더라고요~

항목을 클릭하면?



왓챠플레이 탈퇴 요청 확인 메일 이라고 나오며 또한번 이용자의 계정 삭제를 막기 위한 문구들이 보입니다. 검정색 문구로 적혀있는 '탈퇴하러가기'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알림 '계정이 탈퇴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며 닫기를 누르고 이전에 사용하던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면 로그인이 안된다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완료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왓챠플레이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과정이 복잡하고, 계속해서 회원의 계정 삭제를 막기 위한 문구들이 나오고, 보통 포털의 경우에는 30초면 되는데 WATCHA PLAY는 전과정을 다하면 1~3분 정도 소요되는것 같습니다. 일단 찾기가 어렵고, 이메일 인증까지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리는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스터트롯 장민호 노래모음  (19) 2020.05.07
에스크 아이디 바꾸기  (9) 2020.05.05
에어팟 프로 펌웨어  (16) 2020.05.01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19) 2020.04.25
한어병음 번역기  (8) 2020.04.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