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데스크탑 PC에서 간편히 (음력, 절기 및 각종 명절, 기념일) 달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일정 (스케줄) 정리도 할 수 있으며, 사용자 임의대로 calendar 의 색상 및 폰트를 조절할 수 있으며 모바일 디바이스 ( iOS, Android)와 데스크탑 PC간에 상호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을 제공하는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맥킨토시 MacOS 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Windows (XP, Vista, 7, 8, 10)에서 호환이 되고 모바일 환경과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으로 간편히 일정 관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이미 Microsoft 사에서, N포털 , 구글 캘린더 등 일정관리하는 앱들이 많지만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만이 가지는 특징이라면? 사용자 마음대로 calendar 의 배경색을 기분에 따라 흐리게, 밝게, 색상을 넣기도 할 수 있고, 개인 취향에 맞춰서 변경할 수 있는 사항들이 있다는 점이 조금 특이하고 (음력, 절기 및 각종 명절, 기념일)표시가 되서 편리한 점이 있고, 나머지 기능들은 다른 유명한 앱과 비교 했을때 큰 차이가 없습니다.^^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을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Google 에서 영문으로 'desktopcal' 또는 한글로 '데스크탑칼' 로 검색을 하시면 공식 포털 주소가 나옵니다.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공식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데스크탑칼 공식 포털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이 나와있는데요~ Windows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만 이용가능하시고, MacOS, Linux 용은 없는것 같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iOS, Android) 앱이 있는데요~ 아이폰은? QR코드 스캔 을 통해 설치 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고, 안드로이드는 APK 설치를 통해 설치가 가능합니다.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을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초록색 문구인 '즉시 다운로드' 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영문으로 데스크탑칼-setup.exe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웹 좌측 하단에서 클릭을 하시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실행을 Click 해주세요.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을 다운로드 를 하시고 설치를 하기전에

위와 같이 버전은 2.3.72.4832 가 가장 최신버전입니다. 사용언어는 '한국어'로 자동 지정이되어 있고, 시작을 누르면? 프로그램 설치를 시작합니다. 

 

 

데스크탑칼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소개 튜토리얼? 화면창이 뜹니다. 다음을 누르면? 축하드립니다! 첫번째 편집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며 구성, 도구를 사용해 바탕화면의 데스크탑칼 의 크기와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 플레이 재생버튼을 누르면 애니메이션으로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 알려주는데요~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다음을 눌러 주세요.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다운로드 및 설치를 마치고 튜토리얼의 마지막 화면의 문구가 뜰 것입니다.

당신의 일과 생활에 편리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데스크탑칼을 선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구로 끝나고요~ 완료를 누르면? 바로 해당 프로그램이 오른쪽 면에 투명한 calendar 창이 뜰 것입니다.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앱은 모바일 디바이스 (iOS 아이폰), (Android 안드로이드)에서도 QR코드를 스캔 하면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한데요~ 한국어가 아니라 

 

N포털의 QR코드 스캔 앱을 이용해 QR코드 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사진과 같이 데스크탑칼 캘린더 모바일 버전 아래에 지금 다운로드 를 터치하면? 중국어? 문구로 적혀있는 앱이 나옵니다. 받기를 누르면 설치할 수 잇습니다. 모바일, PC 간에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처음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을 실행시 화면입니다.

투명한 calendaer 로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았을때 모습인데요~ 칸마다 사용자화를 할 수 있고, 색상 등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을 추가시에는? 마우스로 해당 날짜를 더블클릭 하신 후 메모를 하신 후 색상을 선택하시면 따로 지정한 컬러로 해당 날짜의 색상이 변합니다.

 

 

자주색으로 지정시 위와 같이 나옵니다.

다양한 색상이 있지만 현재 투명도가 적용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아래에서 설명을 할 것이지만 투명도 조절을 하면 보통의 calendar 처럼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은 해당 날짜를 마우스로 더블클릭 하면 위 사진과 같이 스케줄에 따로 색상으로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5월 28일은 (음)윤4.6 일 이라고 나옵니다. 공휴일, 기념일, 명절 등이 따로 추가를 하지 않아도 캘린더에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31일은 세계 금연의 날 이라고 나오죠?

다음달, 이전달로 이동을 원하시면? 우측 상단에 <, > 방향표시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의 주요 기능들은?

우측 상단에 보시면 모바일 아이콘을 누르면 모바일 버전 앱을 설치할 수 있는 QR코드 화면이 나오고요~ 그 옆은 클라우드 기능으로 모바일과 데스크탑간의 동기화를 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향 표시는 이전달, 다음달 이고, 아래로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시면? 위치 및 크기 조정, 일정을 불러오기, 내보내기, 과거의 어느날을 검색, 프린트,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달 력 항목에서는? 월분 표시를 월분을 유동적으로 표시 할것인지, 최대 행, 지나간 주 표시, 달 력 글꼴 색, 그림자 표시, 월간 간격, 월간 간격 표시, 주 번호 표시, 주 번호를 나타냄 그리고 더 많은 설정을 클릭하면? 시작하는 요일, 기본은 (일요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첫 주 설정은 1로 되어 있는데요~ 휴식하는 요일을 (월요일 ~ 일요일) 중 휴무일을 따로 지정할 수도 있고, 더 많은 정보 표시에는 (음력, 24절기, 중요한 명절)표시 항목에 대해 캘린더에서 보이게 할지, 보이지 않게 숨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세포 항목에 들어가면?

셀 색깔 을 투명하게, 투명도는 퍼센티지로 선택을 할 수 있고, 셀 간격, 글씨체 도 사용자화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명 캘린더 앱들과 차이라면 세포 '셀 색깔' , '투명도', '셀 간격'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보통은 글씨체, 색상 등은 표시할 수 있지만 투명도나 칸 간격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앱은 처음 봤습니다^^; [고급] 탭에 들어가면? Windows와 함께 시작,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확인 항목에 체크가 자동으로 되어 있는데요~ 원치않으시면 체크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iOS, Android)와 데스크탑 환경과의 동기화를 위해서는 별도로 계정을 만드셔서 연동을 시켜야 합니다.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의 특징인 캘린더 셀 색상을 기분에 따라 마음대로 변경 할 수가 있습니다.

셀 색깔은 분홍색으로 하고 투명도는 70%, 셀 간격은 1로 했을때 위와 같습니다. 글씨체 또한 원하시는 글씨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본적인 기능들은 유명한 Google calendar 나 naver calendar 앱에서는 디테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구글 캘린더의 경우에는 호환성이 매우 좋은데요~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좋으나 호환성 면에서나 알림 시간을 설정하거나 하지는 못하는 점은 조금 아쉬운 점이지만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화려하게 캘린더를 꾸미기 할 수 있는 점은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상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데스크탑칼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