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플로 FLO 이용권 해지

플로 FLO 이용권 해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플로 FLO 이용권 해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LO는 Melon 과 같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원 서비스 입니다. 보통은 통신사의 요금제 혜택으로 SKT 통신사를 사용중이신 분들은 상위 요금제를 사용함에따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거나 일부 요금제에서는 할인혜택을 제공해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현재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가 SKT 통신사 고객이 아니라 LG U+, KT ,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아니라 아이폰 사용자이시라면? 할인혜택 등을 받지 못하고 (프로모션 상품) 또는 일반 요금제를 구입하게 되는데요~ 만약 실수로 플로 요금제를 구입하셨더라면? 환불, 이용권 해지 를 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LO 는 기존의 SK의 계열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이기 때문에 SK텔레콤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에게 요금제에 따른 할인 혜택, 무료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른 통신사를 이용중이시고, 아이폰 iOS 환경에서 요금제 상품을 결 제 하실때 주의하셔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플로 서비스는 모바일 앱에서 이 용 권 등을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애플 아이폰의 경우에는 환 불 및 이용권 해지 를 하시려면 까다로운 점이 있습니다. 플 로 자체에서 환 불 및 해 지 처리가 어렵고, 애플 고객센터 측에서 하셔야 합니다.


지금, 당신의 음악 FLO 앱

모바일 환경에서 App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상단에 보시면 '이 용 권' 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가끔 프로모션 상품이라고 해서 100원 등 여러 상품들이 있는데요~ 이런 프로모션 상품의 경우에는 반드시 아래에 주의사항 등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신 후 결 제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첫달 100원에 이용할 수 있다는 말에 안내문을 읽어보지 않고, 결제를 하셨다가는 첫달에 플로 이용권 해지 가 안되고 첫달이 지난 후 며칠이 지나야 해 지 가 가능한 것이 보통입니다. Melon 에서도 가끔 프로모션 상품을 판매할때는 이런 상품들이 있더라고요~ iOS 아이폰 환경에서 이용권 구매 화면에는? 모바일 무제한 듣기와 무제한 듣기 + 오프라인 재생 이 있습니다. 가격도 오른쪽에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저것보다 더 나옵니다. 이유는? 앱스토어 결 제 이기 때문에 해외원화승인이 되어 모바일 무제한 듣기 상품을 결 제하게 되면? 9,900원이 아닌 10,140원 이 나옵니다. 비자해외승인대금출금 이라고 은행앱에 들어가면 표시가 됩니다.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를 하려면?

App Store 를 통해 구입을 하신 분들은? 다른내용을 읽을 것 없이 위 사진에 빨간색 글씨가 보이죠? 파란색 테두리 쳐놓은 부분이 핵심 입니다. 플 로 자체에서 환불 처리 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애플 다른 어떤 포털을 통해서도 '구독' 에도 추가가 되지 않고, 좀 번거롭지만 Apple 고객센터 080-333-4000 으로 전화를 주신후 환불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용하지 않은건에 한해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 용 하시는 상품이 없는 경우에는?

사진과 같이 사용중인 이용권이 없습니다. 라고 표시가 됩니다.


안드로이드 Android 환경에서 상품을 결제 하신분들은 SKT 프로모션 100원 이 용 권 등이 아니면 간단하게 모바일 앱에서 MY 에 들어가 플로 FLO 이용권 해지 가 가능하지만 iOS 환경 APPLE 아이폰의 경우에는? 상품을 구입하시면? 문자로는 결제건 내역이 나오고, 이메일로 상세 영수증 메일이 옵니다.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방법으로 일반적인 프로모션 상 품 이 아닌 경우에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구입을 하셨다면? MY 에서 해 지 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iOS 아이폰에서 구입을 하셨다면? 사진과 같이 이용기간, 결제수단에 앱스토어로 나옵니다. 앱 내에서는 환불 및 해 지 관련된 항목을 찾을 수 없어서, 플 로 고객센터 를 통해 환불관련 질문을 넣어 봤는데요~ 


해당 상 품 결제와 동시에 문자 메시지로 해외원화승인(DCC) 라고 MMS로 옵니다.



iOS 아이폰 앱스토어 결제로 되어 있어, 앱스토어에 들어가도 환불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접근하기가 어렵고, 위 사진과 같이 FLO FAQ 고객센터에 적혀있는 안내문에 설명대로 해봤지만 1번, 2번 모두 잘 되지가 않더라고요~ 가능한 것은 위에 해당 상품을 결제 하시기 전에 빨간글씨로 적혀있는 애플 고객센터 로 문의하라는 말이 가장 정확하게 맞았고, 실제로 환불을 하기 위해서 애플고객센터에 건수를 접수해서 처리 해야했습니다.


애플 아이폰의 경우 순정폰의 경우에는?

App Store에서 모든 앱들을 심사받고, 유료상품의 경우 동의하에 결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 같은 경우는? 앱스토어에 구독 항목에서 간단히 무료체험기간 동안 이용을 하시고 해 지 를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앱스토어 App Store 앱을 실행 후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결제하신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계정 > 애플 계정 이메일 항목을 탭해주셔야 합니다. 구입항목 및 구독 에서는 FLO 결 제 내역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계정 > 애플 계정 > 구입 내역

순서대로 들어오셨다면? 구입 내역에 들어가주세요.



최근에 90일내에 구입한 App 들이 모두 나옵니다.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는 iTunes 아이튠즈 앱 및 PC 아이튠즈 등에서 할 수 없더라고요.


구입 내역에 들어온 이유는?

이메일에 영수증에서 확인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주문 ID와 문서 번호 때문입니다. 날짜, 총계 금액 지불 정보에는 카드 결제한 내역 등이 나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은? 주문 ID와 문서 번호를 애플 고객센터에 상담원분에게 알려주셔야 케이스 접수가 되고 환불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iOS 아이폰 에서 결제한 경우에는? 플 로 앱 내에서는 어떤 방법으로도 이용권 해지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1:1 문의 및 내역 확인에 1:1 문의하기에 글을 남겼었습니다. 결과로 받은 답변 내용입니다. 애플 스토어를 통해 구매를 하신 경우에는 애플에게 권한이 있다는 내용이고, 번거로우시겠지만 사진속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연락을 주셔서 환불을 받으셔야 합니다.



애플스토어 에서 구매내역에서 F L O 앱 문제 신고에 들어가면? reportaproblem 포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직접 들어가셔도 애플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더라도 보시는것과 같이 어떤 구매한 상품이 없다고 나옵니다.


Report a Problem 애플 공식 페이지에 들어가셔도 데스크탑 PC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구입한 상품이 없다고 나옵니다. 그러면 어디서 해결을 해야하냐면? getsupport.apple.com 에서 iTunes Store 환불 요청에서 예를 누르고 


플로 FLO 이용권 해지 하는 방법입니다.

지원받기 에서 어떤 방법으로 도움을 받으시겠습니까? 환불 요청하기 를 누르면?



애플 상담원 분과 통화 후 주문 ID를 상담원분에게 알려주시면 위와 같이 애플로부터 이메일 한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xxx님께 이 케이스를 다시 열어야 하는 경우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십시오. 아래에 케이스에 링크가 되어있는데요~ 터치를 하면? 영문 성을 입력하신 후 케이스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상담원분과 환불요청 후에 온 이메일 입니다.



위와 같이 케이스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iTunes Store, 의도치 않은 구매 이고 시기에는 정확한 날짜, 그리고 케이스 ID 가 적혀있습니다.



약 10일 정도 있다가 환불처리가 완료되었는데요~

위와 같이 Web발신 문자로 취소완료 (-10,140원) 이라고 옵니다.



애플 아이폰에서 결제건이 아닌 안드로이드 사용자이시고 프로모션 상품이 아니라면? MY 에 가셔서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를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플로 FLO 이용권 해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수능특강 PDF 다운로드  (8) 2020.06.11
스푼라디오 PC  (22) 2020.06.07
성남사랑상품권 사용처  (15) 2020.06.04
미스터트롯 이찬원 노래모음  (11) 2020.06.02
매일경제신문 구독  (20) 2020.05.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