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스푼라디오 PC

스푼라디오 PC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스푼라디오 PC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Spoon CAST는 15년도 부터 지금까지 서비스중인 개인방송 서비스 입니다. 개인 BRODCAST 서비스로 하면? 유튜브나, 아프리카 TV를 많은분들이 생각하시는데요~ BJ, 크리에이터가 직접 동영상에 나와 썰을 풀거나 먹방을 하는 등 방송이 아닌 스트리밍 방송 과는 조금 다른 스타일인데요~ 예전의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듣는 것 같은 생생한 음질로 BJ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BJ 연령대가 어린나이대의 BJ부터 성인 BJ까지 다양하고, 개인 방송 최대시간이 2시간으로 정해져 있다는 점. 유튜브 LIVE나 아프리카 TV처럼 후원제도로 BJ에게 방송중 [선물하기]를 통해 SPOON 을 보낼 수 있습니다. BJ 들은 후원제도로 받은 머니를 나중에 일정 금액이 되면 Money로 되찾을 수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뛰어난 음질, 동영상 스트리밍이 아닌 라디오 방송이므로 낮은 데이터 사용 등이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스푼라디오 PC" 에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1인 미디어 방송 시대인 요즘 유튜브나 아프리카TV 등 BJ가 직접 출연해 이야기 썰을 들려주거나 경험담, 전문지식 등을 공유해주기도 하는데요~ Spoon Radio 피씨은? 방송의 종류에는 (소통, 잠, 책 읽어주는 방, 전데, 소 개 팅 방, 음악 연주 방, 음악 플레이 방, 성 방, 얼평, 사주 방) 등 다양한 Room이 있습니다. 모바일 용 App (iOS, Android) 에서 각각 무료로 설치 후 이용하실 수 있고요~ 데스크탑 피씨 에서도 비회원 및 회원가입을 하신 후 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에서 직접 '스푼라디오 PC' 라고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Spoon Radio 피씨 에 접속을 하셨다면? 

이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방 송 에 게스트로 참여를 해 채팅을 원하시면? 계정을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로 만들어 이용하실 수 있고, B J 들을 후원할 수 있는 머니를 충전해 응원하는 비제이 들에게 후원을 할 수도 있습니다. 



스푼라디오 PC 사용법(이용법) 으로는?

로그인을 하신 상태에서 좌측의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 하면? (라이브, 캐스트, 명예의 전당) 등이 나옵니다. 


SPOON RADIO 피씨 라이브 에 들어가시면?

지금 현재 방 송 중인 비제이가 화면 리스트에 뜹니다. 지금 핫한 라이브에서는?  (공감, 접속자 수)가 많은 B J 들이 화면에 뜹니다. 



스푼라디오 PC 에서 캐스트 CAST 에 들어가시면?

TOP 캐스트 라고 해서 1위부터 5위까지, NEW 캐스트, 지금 뜨고 있는 캐스트 방 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SPOON RADIO 피씨 명예의 전당 항목에서는?

TOP FAN (많은 팬을 보유한 비제이)

TOP LIVE DJ (인기 라이브 비제이)

TOP CAST DJ

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예의 전당 에서 TOP 라이브 DJ 항목을 클릭했더니

사진과 같이 1위는 왕관, 2위는 은관, 3위는 동관 아래에 디제이 이름이 적혀있고, 나머지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푼라디오 PC 에서 TOP 캐스트 DJ 에 들어가면?

동일하게 1위부터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OON RADIO 피씨 방에는 여러 ROOM 들이 있지만 책을 읽어주는 방이 있습니다.

성우 같은? 비제이가 책을 읽어주는데요~ 잠을 자기 직전에 들으면 아주 좋습니다. 생생한 음질로 목소리가 좋은 비제이 분들이 많더라고요~



스푼라디오 PC 방송 중에는?

시청자? 청자가 비제이 에게 응원하는 후원을 할 수가 있습니다. 채팅창의 왼쪽에 있는 선물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오른쪽에 기본 (Basic, seasonal, situational) 항목이 있고, 쥬스, 아이스크림, 콜라, 장미, 햄버거, 피자, 비행기, 777, 천사, 산타 등 아래에는 SPOON 금액이 적혀있습니다. 시청자분이 유료로 충전을 하신 후에 스 푼 을 구입한 후에 선물하기 (후원)을 할 수가 있습니다.



Seasonal 에서는 ( 위와 같은 항목)들이 있고, Situational 에는? (1000 FAN, 하트, 아프지마) 등 후원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스푼라디오 PC 를 이용하면서 좋았던 점이라면?

생생한 음질로 라디오를 청취하는것 같았고, 책을 읽어주는 방 등은 건전하고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장기간 이용을 하시는 BJ, DJ 분들이 겪으신 단점이라면? 방 송 도 중에 튕기는 등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푼러 들이 감당하기에 힘든 수수료 입니다. 트위치는 15%, 스푼은 40% 수수료 부담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정말 감당이 안될것 같습니다. 거기다 1위를 하시는 분은 벌어들이는 수익에 세금까지 피할 수 없을것 같은데요, 그런점에서 유튜브나 트위치로 다른 플랫폼으로 갈아타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그밖에 정말 수 많은 방 들이 있지만 건전하지 못한 방들도 있고, 정상적으로 이용하기에 괜찮은 방이라면? 책 읽어주는 방, 잠방송 등이 무난한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스푼라디오 PC" 사용법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천년바탕체  (3) 2020.06.12
2021 수능특강 PDF 다운로드  (8) 2020.06.11
플로 FLO 이용권 해지  (11) 2020.06.05
성남사랑상품권 사용처  (15) 2020.06.04
미스터트롯 이찬원 노래모음  (11) 2020.06.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